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중국 전통 축제의 기원?

중국 전통 축제의 기원?

중국의 단오절은 원래 굴원이 나타나기 전에 하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풍작을 구걸하는 명절이었다. 장강 유역에는 지금까지 단오수 () 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단오절 전후에 폭우로 인한 홍수가 있을 수 있다. 옛사람들은 홍수가 하신의 분노의 결과라고 생각했다. 단오절의 홍수가 모종을 떠내려가는 것을 막기 위해 일련의 제사 행사가 열렸는데, 하신이 행복하고 오곡이 풍성하기를 바랍니다. 또 이때는 보통 경작의 경작 계절 (고대 장강유역은 단계벼로, 보통 단오절 전후에 이식함) 이며, 물을 자주 담그기도 한다. 황주를 마시면 류머티즘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황주는 신이 주신 술로, 점차 이 시간과 황주의 습관을 형성했다고 전해진다. 이들은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형성된 것이 아니다. 굴원투강 이전에 중국에는 단오절이 있었다고 하지만 굴원투강은 이 날을 더욱 기억하게 하고 쫑쯔, 용주, 아이엽 등을 먹는 경축 방식도 늘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굴원을 기념하는 것은 남조량조 오군' 속제합' 의 기록과 북주' 가시초기년' 의 기록에서 유래한 것이다. 굴원은 5 월 초 5 시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사후에 용에 갇혀 천하가 애도하다. 그는 매일 물에 오색 실크 쫑쯔 을 던져 악룡을 쫓는다. Qu yuan 이 miluojiang 에 투표 한 후, 지역 사람들은 즉시 보트 구조, 동팅 레이크 에 모든 방법 을 조정 하지만 qu yuan 의 시체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는' 단오절' 을 증거로 한다.' 단오절, 성전은 굴원' 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이 전설은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은 오국에 투항하여 오국벌초를 도왔고, 오전에서 주 초나라에 입주하였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단오절, 이 설법은' 단오절 시험과 단오절 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쫑쯔 물에 던지면 종종 용에게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그 날, 선진시대에, 일반적으로 5 월은 독월이고, 초 5 는 악의 날이라고 여겨졌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 날은 사악한 기풍이 당도할 때, 오독이 동시에 요령을 터득한다고 한다. 예기' 에 따르면 단오절은 주나라의 난초욕에서 기원했다. 여씨춘추' 의' 한여름' 은 사람들이 5 월에 금식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날에는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하 정소」는 기록하였다 대데이례' 에는' 축란은 5 월 5 일 목욕한다' 고 기재되어 있으며, 또 많은 전설은 중오를 목욕으로 엑소시즘을 하는 기일이라고 한다. 사기 맹시군 열전' 역사상 유명한 맹시군이 5 월 5 일에 탄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그를 낳지 말라고 요구하면서 "5 월에 태어난 아이는 가족보다 길어서 부모에게 불리하다" 고 생각했다. "풍속통" 은 "5 월 5 일에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아버지를 해치고, 여자가 어머니를 해친다고 전해진다" 고 전해진다. 논형' 작가 왕충도' 정월, 오월은 금기' 라고 묘사했다. 정월 5 월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면 안 된다. "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조제, 송휘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이 보편적인 현상임을 알 수 있다. 진 전 이후 이 날이 불길한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그리고 사람들은' 단오' 라는 금기를 피하고' 용주절' 이라고 부른다.

여름부터 날까지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과 중국 전통명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제기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초세기' 에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이 언급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적혀 있다. 경주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대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계화례' 에서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은' 햇빛이 비치고 단오가 한여름에 있기 때문에 한여름 축제라고도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따라서 단오절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논란은 꽤 많은데,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한다. 굴원의 걸출한 인격과 예술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한다.

여성 시인 추근, 추서곰, 호건호협, 소구, 저장사오싱인, 젊었을 때 시, 단어, 노래, 부, 승마, 펜싱, 이름 목란, 진양옥을 기념하다. 28 세에 혁명에 참가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봉기를 계획할 때 청군에 의해 체포되었고, 광서는 33 년 6 월 5 일 사오싱선항구에서 용감하게 희생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녀의 시를 찬양하고 그녀의 용감한 사적을 애도하기 위해 시인절과 합병하여 그녀를 기념하고, 시인절을 단오절로 정하여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