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다한절: 흑회절 (중국의 전통 명절)

다한절: 흑회절 (중국의 전통 명절)

다호르족의 풍속 다호르족의 전통집은 소나무나 자작나무 들보, 흙이나 흙벽, 안팎의 황토, 덮개, 2 실, 3 실, 5 실이 다양하다. 방 두 개, 침실 한 개, 침실 한 개, 부엌 한 개, 동쪽 집; 방 서너 개, 가운데 방은 주방이고, 양쪽은 거실입니다. 집은 일반적으로 남향으로 채광을 중시하며, 창문은 다호르족 집의 큰 특징이다. 거실의 남, 북, 서 삼면 또는 남, 동, 북 삼면에는 세 개의 연결된 온돌이 있는데, 속칭' 만자강' 이라고 불린다. 맨자강은 보온성이 좋아 다호르족의 겨울에 없어서는 안 될 난방 시설이다. 다호르족의 거실은 서실보다 더 비싸다. 서옥은 남온돌 위에 위치해 있으며, 어른을 위해 많이 살고, 아들, 며느리, 그 자녀는 북온돌이나 동방에 살고, 서방은 손님을 위해 특별히 거주한다. 온돌면에는 대부분 갈대자리나 펠트가 깔려 있다. 오늘날 경제 발전과 생활 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벽돌집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온돌 등의 생활 풍습은 여전히 다호르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애니절은 다호르족의 가장 큰 전통 명절로 한족의 설날에 해당한다. 섣달부터 사람들은 설날을 위해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빴다. 쿠목악절, 쿠목악은 쑥갓이라 나물은 먹을 수 있다. 매년 5 월, 한 무리의 다호르인, 남녀노소, 깊은 감사의 마음으로 쑥갓을 채집하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전통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비방절 (쿠드거? 오도일), 정월 16 일은 바르는 날로 다호르족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우두일 (Wuduri Day) 은 다호르족 설날에서 유래한 것으로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 15 일까지의 설날로 여겨진다. 다호르족은 남녀결혼을 매우 중시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특색 있는 전통 결혼 풍속을 형성했다. 일부일처제 결혼은 일찍부터 다호르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역사적으로 다호르족이 통혼을 실시하는 것은 결코 엄격하지 않다. 통혼의 범위는 주로 본민족 내, 즉 다른 성의 구성원을 통혼 대상으로 한다. 이후 오빙크족, 몽골족, 만주족, 오로춘족, 한족과 오랫동안 인접해 살았기 때문에 다른 민족과의 통혼도 허용됐다. 씨족 외혼은 다호르족 혼인 풍습의 또 다른 기본 제도이다. 같은 할라 (씨족) 와 모쿤 (가족) 의 남녀는 혈연관계가 있고 같은 부계 조상의 후손이기 때문에 통혼을 엄금한다. 친족 간의 안정된 윤리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다호르족은 서로 혈연관계가 있는 일부 사람들이 통혼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양측 항렬이 동일하고 동년배 통혼을 엄격히 실시할 것을 요구한다. 이와 함께 입양방식으로 결혼하는 경우가 더 흔하다. 남자가 입양방식을 통해 아내와 결혼한 후에도 태어난 자녀는 여전히 아버지의' 하라' 에 속하며 사위는 장인의 집에서만 일하며 그녀의 재산을 물려받을 권리가 없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다호르족의 봉건 윤리 관념은 뿌리가 깊기 때문에 부모가 혼인을 도맡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젊은이들은 배우자를 선택할 권리도 없고 자유로운 혼전 사회 활동에 종사할 수도 없다. 그 전통 결혼 관습에는 보통 배우자 선택, 약혼, 의식, 결혼 등의 절차가 포함된다. 배우자를 선택할 때 사람들은 나이와 외모에 신경을 쓴다. 나이면에서 남녀 쌍방이 대체로 비슷해야 하는데, 남자는 여자와 동갑이거나 여자보다 1 ~ 3 살 더 많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결혼법이 공포됨에 따라 전통 혼인 풍습 중 봉건 매매 결혼이 완전히 폐지되고, 청년 남녀는 자유연애를 통해 자신이 마음에 드는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다. 다호르족 전통민가의 주요 형태는' 아증격일' 이라고 불리며, 등골이 있는 토목구조의 초집이다. 다호르족의 초주실은 대부분 2 실이고, 그 다음은 3 실이며, 5 실에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다호르 사람들은 주택과 주방 배치의 분리를 중시한다. 만약 두 개의 방이라면, 서실은 거실이고, 동실은 주방이다. 방이 세 개 있는 경우 중간 방은 보통 주방, 동쪽, 서쪽 두 칸이 거주한다. 방의 북쪽, 남쪽, 서북은 모두 연결된 온돌이 있는데, 속칭' 구들강' 다호르족 가정은 일반적으로 부뚜막이 없고, 가을과 겨울에는 온돌에 의지하여 방한을 한다. 주방의 북쪽 벽에서 다호르족은 접시에' 엘루그' 라는 연못식 온돌을 가지고 있어 음식을 말리는 데 쓰인다. 다호르족의 초당은 편안하고 정교하며, 넓고 밝고, 오래 지속되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창문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서쪽 집 남쪽 벽 세 창, 서쪽 벽 두 창, 동쪽 문 양쪽에 각각 한 창, * * * 일곱 창. 세 칸짜리 초가집이라면 보통 11 개의 창문이 있습니다. 창문을 많이 열어 채광면적을 넓힐 뿐만 아니라 공기 유통을 돕고 실내 공기를 신선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천장과 벽에는 닭, 봉황, 메추라기, 사냥 등 각종 도안과 오려내기가 장식되어 있고, 어떤 것은 꿩의 깃털과 털을 꽃실로 벽에 붙여서 장식한다. 노인을 존중하고, 서로 돕고, 후대하는 것이 원칙이다 ... >>

다호르족은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다호르족은 역사가 유구하여 조국 북강의 개척자이자 수호자 중의 하나이다. 역사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다호르족은 일찍이 엘공강과 은강에서 유목을 하였으며, 거란 사람들의 후예라고 한다. 17 세기 초, 그들은 남쪽으로 흑룡강 남안과 연강 평원으로 이동했다. 그들은 오빙크족, 오로춘족과 함께 선혈과 생명으로 북강 국경을 수호했다. 다호르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글은 없다. 언어는 알타이 몽골어과에 속한다. 전통적으로 글을 아는 다호르족은 만주어를 많이 사용한다. 다호르족의 하키는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하키의 고향' 으로 불린다. 우리 보도팀 멤버 석방이 2 년 전 이것에 대한 특집 보도를 한 적이 있어, 고지를 다시 여행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다호르족은 찬란한 전통문화와 독특한 민족적 풍토를 가지고 있어 중화민족 문화의 기묘한 송이이다. 관내의 풍부한' 달락차',' 화다' 잔치, 사슴기, 머리 장식 등 시리즈 민속전시는 충성, 근면, 검소, 중의례, 창의력이 풍부한 소수민족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해 준다.

다호르족은 어떤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다호르족 소개.

다호르족은 우리나라 소수민족 중 하나로, 주로 내몽골 자치구 모리다바다호족 자치기와 오윈크족 자치기에 분포한다. 소수의 사람들이 신장 타성에 살고 있다. 러시아 내에도 다호르족 (슐카강과 보리) 이 분포되어 있는데, 러시아는 해당 지역을 다호르, 즉 외바이칼이라고 부른다.

다호르어는 알타이어족 몽골어족에 속한다. 부자어, 치치하르어, 신장어의 세 가지 방언이 있다. 청나라가 쓰는 만주어는 다호어인데, 현재 새로운 다호어는 라틴 알파벳으로 철자를 쓴다.

다우르 축제

아그네절

애니는 다호르어로 새해, 다호르족 전통 명절을 뜻한다. 그것은 매년 음력의 첫날, 15 일 동안 계속된다. 첫날 아침, 사람들은 신들, 여신, 부뚜막 신, 조상 신을 숭배하기 위해 단장했다. 축복과 행운을 빌고 어른에게 술을 권하며 노인들의 새해 축복을 받는다. 첫 번째 설야밥 (만두) 을 만들 때, 또는 붉은 실을 싸서 그것을 먹은 사람이 오래 살 것이라고 생각했다. 또는 동전을 싸서 먹는 사람이 돈이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내몽골 등지에서 다호르족은 8 개의 작은 반죽이나 밀가루 한 움큼을 싸서 각각 8 녀의 만당과 선량을 상징한다. 아침 식사 후 젊은 남녀는 또래들의 지도 아래 집집마다 세배를 했다. 어른이 돌아가신 지 3 년도 안 되면 후배 세배는 남강에서 관에 절을 한다. 초이부터 초오까지 세배를 나가다. 애니 시대에는 여자들이 모여서 민족 무용' 연지가악' 을 좋아했고, 여자들은' 하니카' (종이인) 나' 마대' (복사뼈) 를 즐겼다. 성인 남자는 경마 등 행사를 하고, 젊은 남자는 두 팀으로 나뉘어 밤에' 하키' 경기와 불덩이 경기를 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하키, 하키, 하키, 하키, 하키, 하키, 하키, 하키, 하키)

비방절

첫 달 열다섯 번째 날 정월대보름날에 거행되는 것은 즐겁고 활발한 하루였다. 다호르족 동포들에게 그들은 정월 16 일에 더욱 즐겁고 재미있는' 마향절' 인 다호르족 전통 명절이 있다. 매년 음력 정월 16 일,' 오곡신' 이 대지에 오니, 사람들은 서로 얼굴을 닦고' 오곡신' 이 흑수병을 세상에 퍼뜨리지 않기를 기도하고, 밀농사를 풍작하게 하고, 백성들이 핑안 할 수 있도록 기도한다고 전해진다. 다호르족의 풍습에 따르면, 이 천족의 어른들은 반드시 일찍 일어나 각 민족의 이마에 검은 점을 발라야 한다. 젊은이는 냄비 바닥의 검은 재에 기름을 바르고 앞다투어 상대방의 얼굴에 바르고 서로 놀렸다. 그래서 오늘 아침,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얼굴은 종종 검은색으로 칠해졌다. 다호르 사람들은 이런 암흑오락이 길상과 선행을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보금자리 등

보금자리 북쪽, 다호어 () 는 오포키 () 이다. 다호르족 전통 명절. 매년 봄과 가을에 한 번, 헤이룽장 지치하르의 다호르족은 매년 8 월 18 일에 하루 동안 열리기로 했다. 고강이나 산에 석두 더미로 쌓은 원추형 제단인 바오바오바오는 다호르 사람들의 눈에는 민족보호신이나 산신을 상징한다. 당시 사람들은 예복을 입고 제물을 들고 가방 주위에 모였다. 첫째, 푸른색 버드나무나 자작나무 가지를 가방에 꽂아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는 것을 상징한다. 제사를 지낼 때는 삶은 소와 양 돼지고기를 제물로 삼아 백주와 치즈를 가방에 모시고 채색 깃발과 천을 매달았다. 뒤이어 가방 주위에 향불에 불을 붙이고 수석 사제 바키 (샤먼의 조수) 가 찬송사를 읽었다. 샤먼은 기도가를 부르고, 보쌈을 둘러싸고 상서로운 춤을 추며, 순례자들은 모두 보우에게 몸을 굽히고, 비바람이 순조롭기를 빌며, 가축이 핑안 하길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절 후에는 모두 제물을 먹고 씨름, 경마, 양궁, 노래, 춤 등 오락 활동에 종사한다.

단오절

다호르족 단오절은 5 월절이라고도 합니다. 매년 음력 5 월 5 일,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강에서 목욕을 하거나, 야외용 이슬로 얼굴을 닦고, 귀와 옷에 아이엽을 넣어 1 년 동안 병이 나지 않도록 한다. 이날 정오에 집집마다 파이, 만두, 메밀국수를 먹는다. 나중에 여자들은 무리를 지어 상자와 바구니를 들고 강 양안으로 가서 가장 좋아하는' 쿤필락' (맛있는 나물) 을 채집했다. 나는 청소년들이' Polje' (하키) 경기를 거행한다.

음력 2 월 2 일

다호르족은 매년 음력 2 월 초 돼지 두육을 먹고, 어떤 곳에서는 파이를 먹고 바느질을 금지하여 이날에 바느질을 하면 관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다호르족의 섣달 8 절은 매년 음력 12 월 8 일에 있다. 사람들은 일을 멈추고 메밀쌀을 갈아서 갈대에 남아 있는 알갱이 부분인 니키로 요구르트를 만들어 우유 (또는 크림) 를 버무려 먹었다. ..... & gt& gt

다호르족은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다호르족의 전통 가옥은 대부분 소나무나 자작나무 들보, 흙이나 흙벽, 안팎의 황토, 커버, 2 실, 3 실, 5 실이 다양하다. 방 두 개, 침실 한 개, 침실 한 개, 부엌 한 개, 동쪽 집; 방 서너 개, 가운데 방은 주방이고, 양쪽은 거실입니다. 집은 일반적으로 남향으로 채광을 중시하며, 창문은 다호르족 집의 큰 특징이다. 거실의 남, 북, 서 삼면 또는 남, 동, 북 삼면에는 세 개의 연결된 온돌이 있는데, 속칭' 만자강' 이라고 불린다. 맨자강은 보온성이 좋아 다호르족의 겨울에 없어서는 안 될 난방 시설이다.

다호르족의 거실은 서실보다 더 비싸다. 서옥은 남온돌 위에 위치해 있으며, 어른을 위해 많이 살고, 아들, 며느리, 그 자녀는 북온돌이나 동방에 살고, 서방은 손님을 위해 특별히 거주한다. 온돌면에는 대부분 갈대자리나 펠트가 깔려 있다. 오늘날 경제 발전과 생활 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벽돌집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온돌 등의 생활 풍습은 여전히 다호르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호르족은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다호르족은 역사가 유구하여 조국 북강의 개척자이자 수호자 중의 하나이다. 역사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다호르족은 일찍이 엘공강과 은강에서 유목을 하였으며, 거란 사람들의 후예라고 한다. 17 세기 초, 그들은 남쪽으로 흑룡강 남안과 연강 평원으로 이동했다. 그들은 오빙크족, 오로춘족과 함께 선혈과 생명으로 북강 국경을 수호했다. 다호르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글은 없다. 언어는 알타이 몽골어과에 속한다. 전통적으로 글을 아는 다호르족은 만주어를 많이 사용한다. 다호르족의 하키는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하키의 고향' 으로 불린다. 우리 보도팀 멤버 석방이 2 년 전 이것에 대한 특집 보도를 한 적이 있어, 고지를 다시 여행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다호르족은 찬란한 전통문화와 독특한 민족적 풍토를 가지고 있어 중화민족 문화의 기묘한 송이이다. 관내의 풍부한' 달락차',' 화다' 잔치, 사슴기, 머리 장식 등 시리즈 민속전시는 충성, 근면, 검소, 중의례, 창의력이 풍부한 소수민족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해 준다.

아창족 각 민족 풍속 습관 소개.

사회 풍속 습관

아창족 소아창족 남자는 파란색, 흰색, 검은색 더블 버클 셔츠, 검은색 바지, 왼쪽 셔츠 등을 입는다. 각지의 여성복은 약간 다르기 때문에 명절에는 각종 은장식을 즐겨 입는다. 기혼 여성은 일반적으로 치마를 입고, 좁은 긴팔 더블 버클 옷, 파란 천을 입는다. 미혼 여성은 긴 바지, 연한 색의 더블 버클 옷, 땋은 머리를 입는다. 음식은 주로 쌀이고 감자 야채 육류 등이 있다. , 호산구 음식. 과거에는 젊은 남녀들이 빈랑을 씹는 습관이 있었고, 이빨은 늘 검은색으로 물들었다. 집은 주로 벽돌, 나무, 돌 구조의 사합원 건물, 주옥인, 양옆 사랑방 상층부에 음식물을 쌓는 등 생활물자, 아래층에는 돼지우리, 외양간이 있다. 마을의 집은 비교적 깔끔하다. 마을과 마을 사이의 주요 도로는 일반적으로 석판길이나 자갈길로 소통이 용이합니다. 이 사람은 외출할 때 가방 하나와 긴 칼을 가지고 다닌다. 남자와 여자는 어깨로 화물을 나르는 습관이 있고 노새와 말은 장거리 운송에 쓰인다. 아창족은 일반적으로 일부일처제 가정으로 혼전 자유연애,' 꼬치녀' 가 성행하지만 결혼은 부모가 도맡아 한다. 과거에는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결혼하지 않았지만, 오랜 시간 동안 한족, 다이 등 민족과 통혼하는 것은 예사였다. 부부 결혼의 양도제가 성행하다. 과부는 재혼할 수 있지만 남편의 재산을 가져갈 수는 없고 아이도 시댁에서 부양한다. 사람은 일반적으로 사후에 묻히고, 비정상사망은 반드시 화장해야 한다.

아창족 사람들은 명랑하고 후대를 잘한다. 차단은 그들이 손님을 대접하는 예의에서 유행하는 차를 끓이는 도제 기구이다. 아창네 손님으로 오시면 주인은 먼저 주전자를 꺼내고 술 한 잔을 따라 손님을 환영하고, 찻단을 꺼내서 찻잎을 올리고, 끓인 물을 붓고, 숯불에 잠시 끓인 다음 찻잔을 붓고, 주인은 손님과 함께 차를 시음하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백족

사회 풍속 습관

백족은 기본적으로 일부일처제를 실시한다. 아들이 결혼하자마자 별거했고, 부모는 보통 막내아들과 함께 산다. 지주들 중 몇 명은 4 세 동당의 대가족이다. 같은 가족,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은 통혼하지 않지만, 그들은 관례대로 그들의 삼촌 숙모와 결혼해야 한다. 결혼은 일반적으로 부모가 도맡아 하니 적당하다. 자녀가 없는 여성은 남편의 아내에게 입양될 수 있고, 자녀가 없는 여성도 형제의 자녀 (입양) 나 양자를 입양할 수 있다. 사위와 양자는 재산 상속권을 얻기 위해 이름을 바꿔야 했다.

원대 이전에는 백족 국민들이 보편적으로 화장을 실시했다. 원나라 이후 한족의 영향으로 토장으로 바뀌었다. 장례식은 일반적으로 매우 성대하다.

벼와 밀은 평댐 지역 백족 인민의 주식이고 옥수수와 입양된 아이는 산간 지역의 주요 음식이다. 백인들은 신, 추위, 매운맛 등을 즐겨 먹는다. 그들은 햄, 활어, 닭갈색 볶음, 돼지간 등을 담그는 데 능하다. 그들은 또한 독특한' 생고기' 나' 생피' 를 즐겨 먹는다. 즉 돼지고기를 반숙으로 구워 채 썰어 생강 마늘 식초 등을 곁들여 먹는 것이다. 백인들도 구운 차를 즐겨 마신다.

바이 의상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대리와 다른 중심 지역에서는 남자가 흰색이나 파란색 포두, 흰색 더블 버클 옷과 검은색 칼라, 흰색 바지와 어깨에 아름다운 무늬가 수놓은 가방을 입는다. 대리녀는 흰 가운, 검은색이나 보라색 벨벳 칼라, 파란색 와이드 팬츠, 허리 자수 리본 짧은 조끼, 자수' 백매듭 신발', 팔에 에나멜 실버 고리를 달고 은귀걸이 오른쪽은' 삼수염',' 오수염' 을 많이 입는다. 기혼자는 상투를 묶고, 미혼자는 등 뒤에 매달리거나 머리에 엮어 자수, 프린트, 컬러 수건으로 감쌌다.

백족의 주택 형태에서 댐 지역은 대부분' 삼장방' 으로 주방, 축막, 마당이 있는 초가집, 또는' 앞 두 귀',' 삼면 한 벽',' 사방 오정' 이 있는 기와집, 침실, 주방, 축막이 분리되어 있다 산간 지역은 대부분 짚집,' 번쩍이는 방', 대나무 트렁크 방 또는 위층 아래층에 마구간이 있는' 나무더미' 로, 요리와 잠을 자는 곳이 종종 연결되어 있다.

보난 섬

사회 풍속 습관

보안족의 풍속 습관은 분명히 * * * 교칙에 얽매여 있다. 동시에 역사적으로 주변민족과 장기간 공존하면서 외래문화, 특히 회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과거에는 보안족 가정이 대부분 가부장제 가정이었다. 이제 일부일처제의 작은 가정으로 완전히 대체되었다. 부모는 가정의 절대적인 권위이며, 부모는 아이의 결혼을 도맡아 한다. 해방 전에 보안족은 비민족과 통혼하지 않았고, 종파 간 통혼도 매우 적었다. 조혼에 습관이 되다. 지도자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 상황은 이미 바뀌었다. 남자는 결혼부터 결혼까지 적어도 두 번은 예식을 해야 하는데 예금이 무겁다. 처음 작별 인사를 할 때, 당신은 그것을 "차" 라고 부릅니다. 결혼식 전 두 번째' 건례' 라고 합니다. 결혼식은' 주마취의 날' 에 뽑혔다. 신부가 들어오면 3 일 동안 남편의 밥을 먹지 않지만 ... >>

민속의 다호르족 북방의 다호르족은 세배를 하는 습관이 있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서로 방문하고 서로 축하했다. 집집마다 시루떡이 있어서 세배를 하는 사람이 들어오자마자 주인은 시루떡으로 대접했다. "고" 는 중국어에서 "고" 와 해음, 떡으로 대하며, 새해에 생활수준이 더욱 향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명절 기간 동안 다호르족은 가무와 체육활동도 반달 동안 했다.

20 10 년 제 6 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 * 인구는 13 1992 입니다. 2000 년 인구조사에 따르면 다호르족 총인구는 132400 으로 현재 10 년이다. 사포에 비해 다호르족 인구는 10900 명으로 증가율은 9.00%, 연평균 성장률은 0.83% 로 증가했다. 다호르족 인구 중 도시 인구는 6 만 9200 명으로 전체 인구의 52.25% 를 차지한다. 농촌 인구는 6 만 3200 명으로 전체 인구의 47.75% 를 차지한다. 다호르족 도시 인구의 비율은 10 년 전보다 5.43% 포인트 감소했다. 2000 년 인구조사에 따르면 65,438+05 세와 65,438+05 세 이상의 다호르족 인구 중 기혼자는 70.39%, 초혼은 59.89%, 재혼은 3.68%, 이혼은 65,40 을 차지했다 1999, 165438+ 10 월, 1, 2000, 65438+/kloc 출생성비 1 18.00, 한 아이의 출생성비 145.95, 두 아이의 출생성비18./kloc. 1999165438+10 월1-2000 65438+1; 굵은 사망률 6. 15‰, 여기서 남성은 8.40‰, 여성은 3.94‰, 아기 사망률 14. 19‰ 20 10 제 6 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다호르족 인구는 주로 내몽골 자치구, 흑룡강 성, 신장 * * * 에 분포하며 총 122068 명이다. 이 세 성의 다호르족 인구는 전국 다호르족 인구의 92.48% 를 차지하며 중국 대륙 다호르족 인구의 365438 을 차지한다. 내몽고 자치구 후렌벨시 모리다바다호르족 자치기, 메리스다호르족 구에는 다호르족 4 1229 명, 다호르족이 90 명을 차지했다. 내몽골 자치구 다호르족이 45% 20 10 흑룡장성 치치하르시 1982 본 시 다호르족 인구가 70 을 차지한다. 다호르족은 전성 인구의 43% 를 차지하고 있고, 신장 * * * 자치구 타성에서는 다호르족이 77 을 차지한다. 20 10 다호르족 인구의 55% 입니다. 2000 년 인구조사 자료에 따르면 다호르족은 3 1 주 자치구 직할시에 분포해 주로 내몽골 흑룡강에 집중되어 있으며 120800 명, 다호르족 총인구의 9/KLOC 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다호르족 인구가 1000 을 초과하는 요녕과 신장도 있다. 모리다와 깃발은' 콩의 고향' 으로 불린다. 1978 년, 전기 식량총생산량은 1 억근을 넘어섰다. 1983 은 상무부에 의해 상품곡 생산기지현으로 확정되었다. 65438 에서 0989 까지 전국 식량 생산 100 대 현 대열에 진입하다. 2002 년 모리다바기의 총 식량 생산량은 654.38+0.242 억 근으로 654.38+0.978 의 9.07 배, 654.38+0.46 배, 654.38+0.949 억 근의 0.05% 였다. 2005 년에 모리다와 깃발은 식량 654.38+0 억 6300 만 근을 생산했다. 2005 년 헤이룽장성 36 개 다호르족 마을의 총 파종 면적은 36 107 헥타르에 달했는데, 그 중 식량 작물은 2688 1 헥타르, 생산량1/Kloc-0. 녹색 특색 경제작물 683 1 헥타르 재배, 생산량 8729 톤 농업 수입은 17062 만원으로 연간 총소득의 396438+06% 를 차지한다. 하라' 는 다호르족의 부계 조직으로 부계 혈연 관계로 형성된 사회 집단이다. 각 "할라" 에는 자체 정착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곽버러하라' 는 하류 경기도의 지류인 부단 강 유역에 살고,' 오라하라' 는 중류 경기도의 지류인 티라덴 강 유역에 살고 있다. 같은' 하라' 에 속한 사람들은 모두 혈연관계가 있기 때문에 통혼을 엄금한다. 각' 할라' 에는 민선' 할라다' (씨족 지도자) 가 있어 씨족 내부 사무를 관리한다. 청나라 말년에 다호르족은' 할라' 단위로 집단 사냥 활동을 하여 씨족 조직의 생산 균등화 풍습의 잔재였다. 생산이 발전하고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하라' 의 규모는 날로 커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