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세계 최초의 여행 형식은 무엇입니까?

세계 최초의 여행 형식은 무엇입니까?

최초의 여행:

진나라 시대의 여행과 관광;

이 단계는 전설의 요순우 원시공사에서 봉건사회 진나라에 이르는 건립이다. 전체 노예 사회-여름 상인, 서주, 동주, 춘추, 전국을 포함한다.

1. 관광교통조건: 교통노선 개발은 관광업 발전의 기본 전제조건 중 하나이다. 중국이 선진시대에 직면한 첫 번째 문제는 각 강역 사이의 폐쇄를 뚫고 각종 교통수단을 발전시켜 황제의 순시, 상인과 외교 로비를 위한 조건을 준비하는 것이다. 현재의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노는 7000 년 전 중국 모계 씨족공사가 발명한 것으로 밝혀졌다 (저장여요하임도 유적지에서 출토된 노가 증거다). 기원전 2033 년부터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066 년 하상대까지 이미 자동차가 있었다. 당시 자동차는 종류가 다양했고, 화물을 운송하는 소달구지, 말을 탄 마차, 싸우는 군차, 사냥하는 야전차가 있었다. 손자도' 음가를 차지하다' 를 좋아한다. 도로 건물은 서주 시대에 이미 수로가 있어 도랑, 강, 강으로 나뉜다. 길이 있고, 길이 있고, 길이 있고, 길이 있고, 길이 있다. 도로는 평평할 뿐만 아니라 가로수도 심어 유지 관리 제도를 세웠다. 우편 서비스는 주로 우체국에 의존한다. 서주, 춘추, 전국시대에는 교통요로에 일정한 거리마다 역참, 집, 도서관을 설치해 관광객들이 숙박할 수 있도록 했다.

2. 관광유형으로는 주로 사냥 순찰, 관광투어, 관광오락, 자원봉사자 배려, 설사 등이 있습니다.

(1) 황제와 제후순찰: 군주가 통치하는 지역을 유람하며 정치성과 향락성을 결합하는 성질이 있다. 서주 시대의 주무왕 (기원전 100 1 ~ 952 년) 은 중국에서 기록된 최초의 제왕여행가이다. 좌전' 구름: 소공 12 년, "왕엄이 교만하고 천하를 여행하려면 바퀴 자국이 있어야 한다." " 진나라 전국 왕위 무덤에서 발견된 선진 고서' 기중서' 중 하나인' 무전' 은 처음 다섯 권에서 신화 전설의 색채로 그가 서역을 출사한 노선과 이야기를 묘사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천산 요지 (이 풀) 에서 서왕모를 만났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페르시아 (현재 이란) 에 가본 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주무왕은 여행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다. 발자국은 북서쪽, 화북 등 여러 지역에 퍼져 있으며, 심지어' 서유렵, 서연 왕난동' ('사기 진본기') 을 초래하기도 했다.

주무왕 여행 외에도 황제, 전호, 우순과 우샤의 취임 여행과 전설이 있다. "오제사기" 는 황제가 "산변을 걸어도 결코 평온하지 않다", "왔다갔다 한다" 고 말했다. 전욱동은 본 섬으로 가고, 서쪽은 산시 () 로, 남쪽은 교주 () 로, 북쪽은 유주 () 로 간다. 우순은 산하에 땔나무를 바치는데 집중하여 그의 발자취가 오악명산에 널리 퍼져 있다. 우샤는 해외 13 년 동안' 삼하 오호 준설, 동해 청통' 을 하며 산수 지리를 측량하며 중국 전역에 발길을 걸었다.

② 상인: 진나라 시대는 특히 활동적이었다. 장사를 하기 위해서, 그들은 물건을 팔고, 세계 일주를 한다.

(3) 외교 로비: 봄과 가을, 전국 시대, 왕자 분리. 나라와 나라 간의 외교 로비 활동이 빈번하다. 당시' 학자' 들은 각국에 로비를 하며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선전하며 중용되기를 희망했다. 예를 들어 열국을 여행하는 손자는 외국에서 14 년을 보냈고, 제자 수십 명을 거느린 맹자, 그리고 연횡과 종과 제후를 로비하는 수진, 장의와 공손연을 이끌었다.

(4) 일반인의 관광: 우리나라 최초의 보존시 고전' 시경' 은 은상 서주 시대의 민간 관광 활동을 극찬했다. 그중에는 "범백주, 범류도 있고, 잠을 잘 수 없고, 은밀한 근심이 있다면" 이라고 말했다. 나만 암거가 없어 수영을 가르쳐 주었다. " 일찍이 선진시대에는 민간 관광활동이 이미 나타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악, 상사, 관랍, 관제사 등이 있다.

⑤ 사냥 활동: 고대에는 "유촌" 이라고 불렸다. "밭" 도 "밭" 으로 쓸 수 있다. 그것은 사냥과 사냥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시경' 에 쓰여진 사냥 문장' 차공',' 행운의 날' 은 사냥의 대표다.

(2) 진나라와 한 왕조의 관광:

진시황은 통일된 중앙집권의 봉건국가를 건립한 후 정국의 공고함, 경제 발전, 교통의 발전에 따라 관광활동이 선진시기보다 점점 더 빈번해졌다. 특히 진시황은' 치도'' 직도' 를 실시하여 전국 차량과 궤도를 통일하여 황제 문인 상인의 출행에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주요 여행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황제 순행: 역사서에 따르면 진시황은 문무백관 백 명을 이끌고 전국 각지에서 5 차례 순항, 남지동정, 북지석까지, 동쪽에서 지후, 봉래까지, 결국 다섯 번째 순항으로 사망했다. 한무제는 또한 연석 태산 등 중국 명산대천을 유람했다.

2. 학자 묵가 외출 시찰: 서한의 역사학자, 문학가 사마천이 가장 유명하다. 사마천 (기원전 145 ~? 나는 젊은 시절부터 강남 북부를 돌아다녔다. \ "태사공사기 \" 순서에 따르면, 그는 \ "남유 강화이, 상방 회지, 유동 탐방 (유장산), 구퀘벡 (순남유졸지), 원원, 시앙, 북섭문, 시바, 치루의 수도에 대해 이야기했다 사마천은 의에서 남서쪽 낙양 요서 등지로 출장을 갔는데, 당시 서한의 강역에 발자취가 퍼졌다. 그는 "산천 형세를 탐사하고, 경치를 고찰하고, 고적을 참관하고, 전설을 수집한다" 며 불후의 거작' 사기' 를 썼다. 이 가운데' 화식전' 의 관광 지리 내용은 풍부하다.

실크로드' 의 개통은 중외 관광에 유리한 조건을 열었다. 한무제는 서역 대월씨와 연락하기 위해 서역에 훈족을 공격하기 위해 장건 출사를 보냈다. 기원전 139 년, 100 여명을 이끌고 롱서에서 출발하여 13 년 동안 장안으로 돌아왔다. 이번 서역 여행은 대만, 강거, 월씨, 대하, 곤륜산, 질리안 등지로 갔다. 기원전 1 19 년, 장건 (Kloc-0/9/9) 은 서역 300 명을 다시 이끌고 안식 (이란), 몸독 (인도) 까지 갔다. 그는 두 번 서양에 가서 서역의 산천, 지리, 풍토인정에 대해 많이 알고 장안에서 서역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으로 가는 길을 열어 중국의 실크, 도자기 등 수공품을 서방으로 운반했고, 서양의 특산품도 중국으로 운반했다.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실크로드입니다. 그때부터 13, 14 세기까지 중국과 인도, 양강 유역, 이집트, 고대 그리스, 고대 로마를 잇는 다리로 동서양 경제문화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4. 해상여행: 진한시대에는 해상교통이 상당히 발달했다. 중국 연해 무역 왕래가 잦아 일본 북한 베트남 인도와의 해상 교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동한 말년에 오동파 강태, 주영경해로는 동남아시아 각국에' 푸남전' 을 써서 동남아시아의 풍경을 기록하였다. 당시 선단은 영웅적인 자세로 인도양을 항해했고, 남양 각국은 모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c) 중세 관광

위진 남북조, 수당, 송원은 중국 역사상 대분열, 대융합의 시기이다. 천여 년 동안 봉건 사회의 전성기 (예: 당당) 와 과학 기술 성과가 풍성한 시대 (예: 송대 3 대 발명) 가 있었다. 경제문화의 발전은 다양한 형태의 관광관광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당송 시대의 호텔 산업은 상당히 광범위하다. 당대의 시인 두목은' 투숙' 에서' 술집에서 외롭고 정이 자연스럽다' 고 썼다. 왕위의' 성위곡' 에서' 성위아침 비, 객사 청류색' 등의 시구를 묘사한 것이 이런 여관업 경영의 증거다.

송대에는 개인 호텔뿐만 아니라 지방 관리들이 운영하는 관광업도 있다. 이년 (105 1) 영국 쿡 19 의 1940 년대보다 700 여 년 앞선 완벽한 여행 프로토타입입니다.

중국 중세 관광 활동의 유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인 로밍의 부상: 문인들이 오락, 근심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을 가리킨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사회정치 정세가 불안정하고 통치자의 음탕한 퇴폐로 일부 문인들이 현실에 대한 불만과 실망을 불러일으켰다. 일부 사대부들은 소극적으로 세상을 싫어하여, 자연으로 눈을 돌려, 감정을 산천에 걸었다. 예를 들어 위진 () 의 강 (), 응우엔 () 등 7 명이 대숲을 헤엄쳐 다니며 산수시를 많이 썼다. 동진남조의 도연명, 남조의 사령운은 모두 산천의 심정을 토로하는 유명한 시인이다. 당송 시대에는 이런 로밍이 더욱 흥성했다. 이백 두보 류종원 소동파 구양수 육유 등. , 유명한 로밍 시인입니다. 20 세부터 이백은 "고향을 떠나 대강남북을 멀리 여행한다" 고 말했다. 전국 각지의 명승지는 모두 직접 가 시인의 사상과 창작의 원천을 개척하여 유람 중에 많은 천고의 절창을 써냈다. 유종원의' 작은 돌 연못기', 구양수의' 취옹정기' 와 같은 다른 유명한 여행기도 로밍 중 촉경생정으로 쓰여졌다. 이 명작들, 서정, 그림, 신화, 비애, 민중, 격분, 마치 만리의 긴 강 속의 채색 파도처럼 숨을 죽이고, 신이 상쾌하고, 반복되는 읊조리는 가운데 중국의 산하를 거닐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종교 관광이 성행하다: 순례, 구법을 목적으로 하는 관광활동이다. 서한말년에 불교는 먼저 중국에 전해졌고, 남북조와 수당 시대는 정점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북위 시대에는 낙양에 1367 개의 절이 있었다. 석굴사도 몇 개 개방했습니다. 이 시기의 유명한 승려는 법현, 현석, 이경, 감진이 있다.

동진의 법현이는 목적지에 성공적으로 도착한 후 중국에서 돌아온 소수의 사람들 중 한 명이다. 기원 399 년에 그는 장안에서 출발하여 모래와 모래와 푸른 능선을 가로질러 하서 복도와 신강을 거쳐 천신만고 끝에 천추 (인도) 에 도착했다. 인도에서 유학 15 년 후 해로에서 귀국해 사자국 (현재 스리랑카), 자바 등을 경유한다. 법현이는 자신의 여행기를 《불사록》으로 썼다. 이 여행기는 의심할 여지없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만리에 관한 여행기이다. 전서 만 자, 내용이 충실하고 생동감 있고 친절하다.

현석 (기원 602 ~ 664 년) 은 당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승려 여행가이다. 그는 끈질긴 의지로 사막을 가로질러 높은 산을 넘어 중앙아시아 남부와 아프가니스탄 북부에 도착한 다음 천축까지 갔다. 그는 인도에서 강의 17 년을 공부하고 귀국한 후 600 여 권의 강의 1335 권을 번역했다. 정치적 필요에 따라 당태종은 그를 따뜻하게 환영하고, Xi 안에 기러기 탑을 건설하여 그가 가져온 경서와 불상을 소장하였다. 현장은' 대당 서역기' 를 썼다. 고전을 번역하는 데 도움을 준 회추는 자신의 서유기 여행과 경험뿐만 아니라 현장서유기 전후의 인생 경험도 기억하고' 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을 적었다. 이' 록' 과' 전' 은 1 10 국과 28 개 소문국의 지리, 교통, 도시, 풍토, 기후, 재산, 풍속, 문화를 상세히 묘사한다.

징이는 당나라의 스님이기도 하다. 그는 배를 타고 인도에 가서 법을 구했다. 귀내법남해전',' 대당 서역 구법대승전' 이 있다.

감진은 양주 사람이다. 당현종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은 일본 승려의 초청으로 다섯 차례 동도를 거쳐 모두 좌절을 당했다. 감진은 맹인이다, 그는 여섯 번째 성공했다. 그는 불교를 일본으로 데려갔고, 나중에 나라에 당조체사를 건설했는데, 이 절은 현재 중일 양국 국민의 우호적인 교제의 상징이 되었다.

3. 국제관광업의 발전: 중세에는 정치와 문화교류를 위해 출국하는 학습여행과 비즈니스여행이 더 많았다. 예를 들어 당대의 두환, 원대의 항해가 왕대원. 또한 성당 시대에는 외국 사절, 상인, 학자, 승려들이 끊임없이 중국에 왔다. 예를 들어 당나라에는 19 개의 일본 사절단이 중국에 유학을 왔고, 더 많은 아랍 상인들이 중국에 와서 장사를 했다.

(4) 명나라와 청 왕조의 관광:

명청은 중국 봉건 사회 발전의 마지막 두 왕조이다. 국가 정치, 경제, 문화의 발전은 국제 및 국내 관광을 위한 종합적인 기초를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의 관광 활동 유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 해상관광관광: 명대 정화가' 일곱 서양' 이 가장 유명하다. 정화는 운남인 (회족) 이다. 10 살 때 연왕 주디의 내시가 되었다. 그의 깊은 평가를 받아 정화로 봉직되었다. 시호 삼보, 일명 삼보 태감. 영락 3 년 (1405- 1433), 62 척의 큰 배 (가장 큰 보물선은 44× 18 피트), 27,000 여 명 그는 아시아-아프리카 30 여 개 국가와 지역을 여행하며 10 만 마일을 여행하며 중국 역사상 가장 긴 항해자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항해사가 되었다. 유럽의 3 대 항해사보다 수백 년 빠르다. 중국과 남아시아, 서아시아, 북아프리카의 경제문화 교류에 큰 공헌을 하였다. 정화는 바다를 항해하며 마환의' 영해승관', 페신의' 흥차성관', 공진의' 서곽범지',' 정화의 항해도' 등 그의 여행기를 남겼다.

2. 국내 관광 활동: 과학고찰이 가장 두드러진 것은 명대 대의가 이시진이다. 그는' 본초강목' 편찬을 위해 각지를 취재하고 표본을 채집하며 직접 자료를 파악했다. 서하객 (서홍조), 명대 (1586 ~ 164 1 년) 대여행가, 22 세부터 출국한 지 30 여 년, 전국 발자취. 북쪽에서 천진 지현 반산, 산서 오대산, 항산, 남쪽에서 광동 루브산, 동쪽에서 해변, 서쪽에서 운남 대리계족산, 텅충. 가는 곳마다 "비바람을 피하지 않고, 호랑이 늑대를 두려워하지 않고, 마일리지를 따지지 않는다." 나는 상상할 수 없는 끈기로 16 성의 산수를 고찰하여 여러 차례 음식을 박탈당하고 참혹하게 살해되었다. 밤에는 등불 아래에 여행 일기를 꾸준히 쓴다. 그는 과거에 장강 원천에 대한 잘못된 견해, 특히 카스트 지형에 대한 조사 연구를 바로잡았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큰 과학적 가치가 있다. 그가 쓴' 서하객여행기' 는 ***20 권으로 고금 여행기의 첫 걸작으로 여겨진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기인, 기이한 일, 기서", "진언, 대필, 천하의 기이한 말" 이라고 부른다.

또한, gu yin 의 관광 조사도 유명합니다. 그는 명청 시대의 학자이다. 그는 학술 고찰 기간에 화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13 릉을 열 번 유람하고 서북 20 년을 두루 돌아다녔다. 그는 반드시 관광지를 참관하고 유명인과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그는' 시골 질병록' 과' 조우지' 라는 두 편의 지리 저서를 썼다.

고대 중국 여행과 관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1. 고대 여행은 대부분 소수의 개인 활동이었다. 관광객 범위는 주로 황제 귀족 관료 지주 등 인파와 예속 문인 계층을 포함한다. 일반인은 가경절 기간에만 근처를 여행한다. 예를 들면 도보, 묘회.

2. 국내 여행자들은 대부분 학습과 여행을 위주로' 만권서 읽기, 만리길' 의 고대 사상의 영향으로 진행된다.

3. 고대 관광활동은 당시 사회정치, 경제, 문화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사회가 안정되고 강할 때 관광활동이 특히 활발하다. 그렇지 않으면 부진할 것이다. 따라서 역사시기에 따라 관광은 내용과 시대적 특징이 다르다.

4. 국제관광의 형식은 주로 정치교류 (예: 상호 사절), 종교구법, 상업무역이다. 여정은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 여행의 성과는 대부분' 여행기' 와' 경험' 이라는 주제에 나타난다.

5. 관광은 기본적으로 여행 단계에 머물며 경제수입을 얻기 위한 관광과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그러나, 일부 개인 호텔과 관광업은 초급 관광의 초기 형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