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고시란 무엇입니까?
고시란 무엇입니까?
초사, 본의는 추 () 의 문자를 가리키며 점차 두 가지 의미로 고정된다. 하나는 시의 장르이고, 다른 하나는 시집의 이름 (어느 정도는 초문학) 이다. 시 장르로 볼 때, 그것은 전국 말기에 굴원을 대표하는 시인이 초민가를 기초로 창조한 새로운 시체이다. 집명으로 볼 때, 그것은 서한유향의 선인을 기초로 편찬한' 초사' 체시집으로, 전국초인 굴원 송옥의 작품과 한대 자이, 화 남소산, 장길, 동방삭, 왕표범, 유향의 패러디 작품을 수록했다.
초사' 라는 이름이' 사기 장탕열전' 에 처음 등장했다. 이 이름은 늦어도 한초에는 이미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본의는 초사를 총칭하고, 이후 전문칭이 되어 전국시대에 굴원 창작을 대표하는 새로운 시풍을 가리킨다. 이런 시 스타일은 지역 문화 색채가 짙다. 송대 시인 황설처럼, "모두 초어를 쓰고, 초음을 쓰고, 추지를 기억하고, 초물명을 쓴다" ("동관상"). 서한말년에 유향은 굴원, 송옥의 작품, 한대인들이 이런 시풍을 모방한 작품을 소장했다. 제목은' 남방의 노래' 이다. 이것은' 시경' 에 이어 중국 고대에 또 하나의 영향이 깊은 시집이다. 또한 굴원의' 이소' 는 초사의 대표작이기 때문에 초사는' 사오' 또는' 사오체' 라고도 불린다. 한나라 사람들도 일반적으로 초사를' 푸' 라고 부른다. 사기' 에는 이미 굴원이 부를 썼다는 말이 있고,' 한서 예문지' 에도 굴원부 송우푸 등의 이름이 있다.
한대에서는 초사를 단어나 사부라고도 한다. 서한말년에 유향은 굴원, 송옥, 한대 화남소산, 동방삭, 왕보, 유향 등의 작품 16 곡을 수집하여' 초사' 로 정했다. 초사는 또 시집의 이름이 되었다. 굴원의' 이소' 는 초사의 대표작이기 때문에 초사를 사오체 또는 사오체라고도 한다.
토치 노래 9 장
황제 지아 피벗 후, 오렌지 의류 Xi①.
움직이지 말라고 명령하면 남쪽에서 태어날 것이다.
이주가 어렵고 더 확고하다 (3).
푸른 잎에 봉오리가 맺히려고 하지만 또 사람을 기쁘게 한다.
나뭇가지가 찔리면 둥근 열매가 어색해진다.
청황이 뒤섞여 문장 썩다 [6].
가는 색은 내백색이고, 부류는 교만하다.
분쟁은 고쳐야 하지만, 보기 흉하지도 않다.
응, 젊으면 달라.
독립적으로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이주는 어렵고 이전은 어렵다.
소식 () 은 독립하여 가로되 흐르지 않는다.
너의 마음을 감고 조심해라, 너는 영원히 그것을 볼 수 없을 것이다.
공평무사하여 하늘을 바라보며 탄식하다.
늙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과 오랜 친구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슈는 매춘과 분리 할 수 없으며 의미가 있습니다.
너는 젊지만 선생님이 될 수 있다.
행비 \ "쉬운, 생각 [2]
주다주석을 달다
(1) 제왕: 황제, 황제, 하늘, 땅, 하늘. 오렌지 프라이시: 남방의 물과 토양에 적합합니다. 자,' 자' 를 전해라. 의류, 습관. 이 두 말은 아름다운 감귤이 초국의 땅에서만 자라기에 적합하다는 뜻이다.
(2) 명령: 천지 명령, 즉 성품, 본성.
⑶ 일지: 한결같다. 첫째, 한결같다. 이 두 말은 감귤이 남방에 뿌리를 내리고 한결같다는 뜻이다.
(4) 수용: 흰 꽃.
5] 쩡지: 가지가 무성하다. 가시: 날카로운 가시. 투비 n: 동단, 원; 즉, huán Bai n, 약, 추 방언을 사용합니다.
[6] 문장: 패턴 색상. 썩은: 화려하고 밝다.
(7) 피부색이 섬세하다: 피부색이 밝다. Ren Dao Xi: 대로를 지키는 것과 같습니다. 클래스, 마치. 네, 안아주세요.
⑻ 분쟁은 복구되어야 한다: 그들은 무성하게 자라고 잘 장식되어 있다. 사랑 (ku ā)] 이 아름답다.
⑼: 찬양의 말씀.
⑽ 소개: 활달합니다.
⑵ 수시의 독립: 세상과 독립적으로 깨어 있으십시오. 수, 각성은 난세에 각성하는 것이다. 가로로는 흐르지 않는다: 물 속에 수평으로 서 있고, 파도에 따라 흐르지 않는다.
⑶ 마음을 닫으십시오: 조용히하고 조심하십시오. 누락: 그것은 "잘못" 입니다.
[13] bingde: 좋은 성격을 유지하십시오.
[14] 당신과 백년해로하기를 바랍니다: 생사를 맹세하고 함께 합니다. 나이, 나이, 감사, 죽음.
⑵ 이수: 아름답고 착하고 자제력이 있어요. 줄기: 정직. 자리를 떠나' 리' 를 전하다.
[14] 코 선생님: 선생님이 될 수 있어요.
⑶ 이미지: 예.
번역
귤, 너는 하늘과 땅 사이의 좋은 나무야. 너는 태어날 때부터 현지의 수토에 적응했다.
너의 품질은 착실하다. 너는 강남 모 나라에서 자랐다.
뿌리가 깊고, 이동하기 어렵다. 그것은 너의 의지가 한결같기 때문이다.
푸른 잎이 흰 꽃을 받쳐 주어,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나뭇가지가 겹겹이 쌓여 있고, 가시가 뾰족하고, 열매가 완벽하다.
녹색에는 노란색, 황중에는 녹색, 색깔이 얼마나 화려한가.
정교한 외모와 깨끗한 마음은 도덕적인 군자와 비슷하다.
그것은 울창하고, 아름답고, 아름답고, 우아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아, 네가 어렸을 때의 지향은 다르다.
독립특행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데, 어떻게 존중받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확고부동한 품질, 너는 활달하고 바라는 것이 없다.
너는 세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감히 건너고, 파도에 쫓기지 않는다.
조심해야 한다, 절대로 경솔하지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실수하지 마라.
도덕을 지키는데 사심이 없으니, 정말 천지에 견줄 만하다.
만물이 시들어가는 계절에 내가 너와 지기가 되기를 바란다.
내선외미는 방탕하지 않고, 얼마나 정직하고 문리가 풍부한가.
너는 어리지만 사람들의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인품은 고대의 박예와 같아서, 여기에 심는 것이 나의 본보기이다. [3]
한대 악부시 두 수
정의
한대 악부시의 정의 한대 소위 악부는 일종의 음악 기관을 가리킨다. 문인을 찬양하는 시를 창작하고 제작하며 새로운 가무를 연주하는 것 외에도 민가와 가사를 모아 소일거리를 한다. "한서예문지": "효무제 립악부 이후 가요를 채집했기 때문에 조 진 추 대신 희비의 영향을 받으며 풍속을 관관관할 수 있고, 후운을 알 수 있다." 한무제 채시는 사람들의 은거 생활을 고찰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악부의 음악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위진 육조 시대에 악부는 오르간 명칭에서 음악이 있는 시체 명칭으로 바뀌었다. 시경',' 초사' 에 이어 한위 육조 문학사에 새로운 시풍인 악부가 등장해 한때 휘황찬란하여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유산의 유기적인 부분이 되었다.
당나라는 현실을 비판하는 풍자시를 가리킨다.
송원 () 은 이후 단어라고도 하고, 악부 () 라고도 한다.
악부' 는 원래 관직명으로 작곡, 악사 훈련, 시와 민요를 모아 조정에서 제사 연회에서 노래하고, 풍토 인정을 관찰하고, 정치적 득실을 고찰하는 일을 담당했다. 중국의 집시 제도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하수윤은 집시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시경' 은 원래 공식적으로 공포되고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선본이었다. 춘추 이후, 예붕악이 나쁘고, 정전이 끊이지 않아, 집시 제도를 실시할 수 없다. 진나라는 통일 시간이 짧아서 무엇이든 해야 한다. 악부 관서의 이름은 있지만, 여전히 시의 실상이 없다. 한나라가 진제를 답습하여 경제가 불황이다. 악부 기관은 낡은 것만 배우고 간신히 유지할 수 있다. 육칠십 년의 휴양을 거쳐 한무제 () 에 이르렀을 때 국력은 이미 매우 강했기 때문에 악부의 규모가 확대되어 밤에 시를 채집했다. 동한 시대가 되자 시 수집은 이미 정치 생활에서 큰 사건이 되었다. 광무제는 "백성들에게 민간 이야기를 들으라" 고 한 적이 있는데, 황제는 왜 사자를 파견하여 "따로 여행하고, 각 군의 각 현을 여행하며 민간 이야기를 듣는다" 고 파견했다. 이런 패션은 남북조 때 이용되었다. 양쇼 시대에 사회는 이미' 악부' 를 공식 명칭에서 일종의 시신으로 바꾸었다. 유영 \ "문심 조각 용 \" 은 명시 외에 악부에는 전문적인 장이 있다. 소명문선' 과' 허령어대 신시' 도 악부 칼럼을 개설했다. 그중에는 문인 시와 민가 시가 모두 있는데, 즉 음악을 통해 부를 수 있는 시사 가부는 모두' 악부' 라고 불린다. 이 두 시 중 민가와 시는 에센스, 문인의 노래와 시는 민가와 시의 이슬 아래에서 싹트고 성장하므로 민가와 시를 매우 중시해야 한다.
북조가 전란 틈에서 실시한 채시 제도는 한대와 일맥상통하다. 곽무겸의 악부시' 양고각횡풍' 에 보존된 북조악부 민가는 한문, 번역본도 있다. 60 ~ 70 건에 불과하지만 내용이 심오하고 제재가 넓어 광활한 사회생활을 반영해 남과는 확연히 다른 거칠고 호방한 정신으로 풍토와 인정의 또 다른 그림을 선보였다. 북방의 각 민족 통치자들이 장기간 난투를 벌이면서 전쟁의 소재가 비교적 많기 때문에, 전쟁과 부역의 고난을 묘사하고, 어떤 사람들은 용무정신을 칭송한다. 특히 목란시는 목란이 남장을 하고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입대한 전설적인 인물이라고 열정적으로 칭송했다. 화목란' 은' 초중경 부인고시' 와 함께 악부 민가 중' 쌍벽' 으로 불린다. 한, 위, 여섯 왕조의 악부는 중국 문학사의 기묘한 송이로, 강한 생명력을 지녔으며, 중국시의 면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오언시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칠언시, 창법, 심지어 법에도 다리 역할을 했다.
상고
"악!
나는 너를 알고 싶다, 장수한다.
산에는 능이 없고, 강은 흐르고, 동뢰 지진, 여름비와 눈, 하늘과 땅이 어우러진다.
나는 감히 너와 헤어질 수 있다! ""
한악부의 이 노래는 한 여자의 목소리로 하늘을 맹세하며' 악' 즉' 신',' 아는 것' 즉' 사랑' 을 다음과 같은 백어로 번역할 수 있다.
"천국! 나는 너를 만나고, 너를 소중히 여기고, 내 마음은 영원히 퇴색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비로소 너와 이 감정을 끊을 수 있다. 높은 산이 산봉우리를 평평하게 하고, 도도한 강이 마르고, 한겨울 천둥소리가 터지고, 6 월 눈이 뒤집히고, 천지가 일선이 될 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3 고시의 의미
"고시" 의 본의는 고대 문인들이 쓴 시이다. 위진 남북조 전후에 위진 전 문인들이 지은 오언시가 생겨났는데, 이 오언시들은 제목도 저자도 없었다. 그중 대부분은 서정시로, 독특한 표현 수법과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통칭하여' 고시' 라고 부른다. 청대 심덕잠은 "고시 19 곡, 한 사람이 아닌 말" 이라고 말했다. 나는 아내를 높은 비율로 버렸고, 친구들은 모두 돈이 많았고, 나는 외국을 떠돌아다녔고, 나는 일종의 사망감과 새로운 것을 느꼈다. 또는 우화, 또는 명시 적 또는 반복. 처음엔 기발한 생각이 없었고, 구구절절 짜릿했고, 서경 고시는 모두 그 아래에 있었다. " 진 () 송 () 시대에 이' 고체시 ()' 는 오언시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육기는 그 중 12 를 하나하나 모방한 적이 있다. 동진의 도연명, 송대의 전복 등. 모두' 고체시' 기교와 스타일을 연구하는' 준고체시' 가 있다. 양대 유영' 문심조각용' 과 종룽' 시품' 은' 고체시' 의 예술적 특징과 가치를 이론적으로 개괄하고 평가해 저자, 시대, 원류를 검토해 한대 작품으로 널리 인정받았다. 한편, 소통의' 문선' 과 진의' 허령어대 신시' 는 시의 분류에서' 고체시' 의 범위를 정의한다. 명확한 제목이 없는 작품은 저자가' 잡체시' 라고 부르고, 이름을 잃은 사람은' 고체시' 라고 부른다. 따라서 양진 () 이후 고시 () 는 이미 특정 의미를 지닌 특수한 명칭을 형성했다. 그것은 두 한악부곡과 같다. 한대 무명이 쓴 오언시를 가리켜' 고체시' 예술적 특징을 지닌 시신으로 발전했다. 고시 19 곡' 은 문학사에서 대표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제목도 화제의 이름이 되었다.
고시체, 일명 고풍이라고도 한다.
당시와 송사 원곡이라는 말이 있다.
당 이전의 고체시풍은 격법을 중시하지 않고 글자 수와 문장 수 제한이 없는 시풍이다. 당대 이후 근체시의 출현으로 시인은 고체시와 신흥 격율시를 구별하기 위해 한위 육조고체시의 표기법을 모방하고 어떤 면에서는 제한하여 당대의 고체시의 고정 구도를 형성하였다. 그 결과, 당 이전의 완전히 자유로운 시풍을 율시와 자유시 사이에 있는 반자유시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고전시의 글자 수와 줄 수;
고전시는 고정적인 시구도, 고정적인 스타일도 없다. 모든 고시는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분류된다. 4 언고시 () 는 약칭 4 언고시 () 이다. 오언고시 () 는 오언고시 () 라고 약칭한다. 7 언고시를 약칭하여 7 언고시라고 한다. 사언시는 일찍이' 시경' 에서 사람들에게 채택되었다. 그러나 당대에 이르러 점차 쇠퇴하면서 글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고시는 여전히 오언칠어로 표현된다.
오언고시는 고시의 정통으로 쓴 사람이 많다.
7 언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원이 늦기 때문이다. 그래서 칠언체는 칠언근체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오언고시와 칠언고시는 모두 단어로 정돈된 고시이다. 또 하나의 고시용 단어가 뒤섞여, 글자 속의 행간이 다르고, 들쭉날쭉하다.
고시 상식
1. 운율: 운문 끝의 운율어, 이백의' 정야사' 처럼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빛과 서리의 땅은 운이다. 보통 세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지만, 불규칙한 운을 맞추는 시 (예: 망천문산) 도 있다.
2. 운율: 시가 압운은 음조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한다. 이백의' 정야사' 가 앙운을 쓰는 것과 같다.
3. 율시의 구조: * * 여덟 문장, 한두 구절을 필두로 연련, 서너 구절을 연련으로, 대여섯 구절을 목련으로, 칠팔구를 미련으로 한다.
4. 고대시의 리듬과 리듬:
문장 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시의 네 단어는 일반적으로 2 와 2 입니다; 다섯 글자는 둘, 둘, 하나; 이 일곱 글자는 2, 2, 2, 1 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때로는 표의의 요구로 인해 특수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세라 | 오악 | 덮개 | 적성은 2, 2, 1, 2 형이 된다.
5. 고시에는 문장 부호가 없기 때문에 (문장 부호는 후세 사람들이 추가한 것이다), 한 줄은 바로 한 문장이다.
량주어 (북제)
왕당의 고리 (688-742)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불지 않는구나!
번역
광활한 고원에서 황하가 흘러내려 멀리서 바라보니 마치 흰 구름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다. 변두리에 자리 잡은 고성이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우뚝 솟아 있다. 옥문 밖의 봄바람이 불지 않기 때문에, 꺼진 버드나무도 자연히 잎을 토하지 않을 것이다. "불평" 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두보 《망악》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산꼭대기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든다.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고, 매 구절마다 악보를 보는 것이다. 거리는 멀리서 가깝고, 시간은 아침부터 황혼까지, 일몰을 기대하며, 미래를 고대한다.
첫 번째 문장 "태산의 웅장함! -응? "내가 태산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어떻게 형용해야 할지 몰라서 기뻤다. 매우 생동적이다. 끼는 태산의 별칭이다. 오악의 으뜸으로, 대종으로 존칭되었다. "남편은 어때?" 즉 무슨 일이야? 고대 중국어에서 "복" 자는 통상 문장의 시작을 위한 허사로 사용되었다. 여기서 그것을 시에 녹이는 것은 일종의 신기하다. 남편' 이라는 단어는 실질적인 의미는 없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 이른바' 생생한 묘사가 차단되고 있다' 고 한다.
일망무제의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한 번 궁리한 답이다. 정말 신기하다. 그것은 추상적으로 태산이 높다고 말하는 것도 아니고, 사령운의' 태산푸' 처럼' 하늘을 찌르는 것' 이라는 일반적인 언어도 아니라, 자신의 경험을 독창적으로 써낸 것이다. 고대 지루 두 나라의 경계 밖에서도 태산을 멀리서 볼 수 있고, 거리로 태산의 높이를 부각시킬 수 있다. 태산남은 육지이고, 태산북은 가지이기 때문에 이 말은 지리적 특징을 묘사하며, 다른 산을 쓸 때 유용해서는 안 된다. 명대 모루중' 등동현 왕월루' 시는 "지루가 아직 소년이 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누가 시에서 능도를 물려받을 것인가? " 그가 특별히 이 시를 내놓았는데, 아무도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창조주께서 여기서 모든 신비한 자연의 은혜를 주셨는데?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최근 본 태산의 신기한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를 묘사한 것은 마지막' 미완성의 청춘' 의 각주다. "중간" 이라는 글자는 자연히 다정하다. 산 앞 양지는' 양' 이고, 산 뒤 양지는' 음' 이다. 산이 높기 때문에, 새벽이 밝을 때 산의 음양 양면에서 잘렸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이를' 졸음' 이라고 부른다. "컷" 은 매우 일반적인 단어이지만, 여기에 사용하는 것은 정말 "이상한 모험" 이다. 시인 두보 () 의'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는 작문 스타일이 청년 시대에 길러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쩡 윤, 새가 내 긴장된 눈 앞에서 앞뒤로 날았다." 두 마디가 쓰여졌다. 산속의 끝없는 구름을 보면 내 마음도 출렁이고 있다. 오랫동안 보았기 때문에 눈이 깨질 것 같아요. 귀소새' 는 이미 숲 속 자신의 둥지로 돌아간 새를 가리킨다. 이미 황혼인 것으로 알려져 시인은 여전히 눈앞에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것은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을 담고 있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마지막 두 마디, 악을 보고 생겨난 산을 오르려는 욕망에 대해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 는 당대의 구어로 "필수" 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왕보의' 춘사푸': "나는 일거에 청소부로 주헌일춘을 지었다." 때로는 "뒤로" 라는 글자만 단독으로 사용한다. 예를 들면 손광헌 "북몽": "어느 날 나는 이 수직축을 죽일 것이다!" " 즉, 두보의 시에는 종종 단용자가 있다. 예를 들면, "이 생로촉, 죽어서 진으로 돌아간다!" " 만약' 회의' 를' 응당' 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정확하지 않고 오만하다. 이 두 곡의 고무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시인 두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보았다.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모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관건이다. 이것이 바로 이 두 구절이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낭송된 이유인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리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청대 포원룡은 두보의 시가 "정선선선함" 이라고 생각하며 "두보의 마음이 아름답고 인상적이다" 고 말했다. 그것을 권으로 삼아 마을로 만들다. " (제이를 읽다) 이 두 편의 시의 상징적 의미도 중점적으로 논술하였다. 두보의 정치상의' 자비 제국' 과 창작상의' 울분 조류벽' 과 똑같다.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절창' 으로 칭송되고, 각석을 비석으로 삼아 산기슭에 서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은 태산과 함께 불멸할 것이다. 시인의 원대한 포부와 포부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