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하남 낙양에 관한 신화 들은 어떤 것이 있나요? 주의력은 신화! ! !
하남 낙양에 관한 신화 들은 어떤 것이 있나요? 주의력은 신화! ! !
중국의 신비한 신' 후투로의 책' 이 여기에 나타났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복시 교민들은' 줄을 지어 그물로 고기를 잡는다' 며 가축을 사육하며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인민의 생활 조건을 개선했다고 한다. 그래서, 길조 길조, 신의 선물. 용이 말을 등에 업고 있는 짐승이 있다. 날개가 있고 높이가 8 피트 5 인치입니다. 용림 () 을 거쳐 링보 () 가 물 밟는 것처럼 지도점을 가지고 황하 (현재 낙양시 맹진현 백하, 송장향) 에서 도해강 () 으로 들어가 도해강 () 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용마라고 부른다. 이것이 바로 후세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용마 마이너스' 이다. " 푸가 보고 나서 용말의 혈에 따라 도안을 그렸다. 그리고 또 다른 거북이가 낙수에서 나타났다. 푸가 이런 부호가 있는 책을 얻어 그것을 가십으로 그렸다. 이것이 바로' 이순신 * 계사' 제 1 장에 기재된 것이다.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만들고, 성인은 책을 만든다." 푸가 말한' 팔괘, 명신의 덕으로 만물을 사랑한다' 는 것이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음의 투사를 건설하여 부라고 부른다. 푸가 문명을 개척한 공적을 기념하다. (야오) 시대에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었는데, 식물을 불태워 농작물을 시들게 했다. 방훈이 초청한 후영은 9 개의 태양을 연속해서 쏘았는데, 이곳은 기후가 적당하고 만물이 자란다. 그는 또한 야수와 독사를 사살하여 국민을 죽였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화살신" 으로 여겼다. 전설에 따르면, 후이는 나중에 황하 하버로부터 쓰러진 여비를 구해내고 하버를 처벌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은 낙양에 살면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천제는 그들이 하버에게 징벌한 공적을 표창하기 위해, 후배를 종부신으로, 여비는 로신으로 봉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후예는 야오만인이라고 한다. 신화 (WHO) 에 따르면, 통치 기간 동안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하늘에 나타나 땅을 태우고 농작물을 말렸으며, 사람들은 숨을 쉴 수 없어 기절했다. 더운 날씨 때문에, 일부 기괴한 새와 짐승들도 마른 강과 붉은 숲에서 뛰쳐나와 도처에서 사람을 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간의 재난은 하늘의 신을 놀라게 했고, 천디 디군은 화살을 잘 쏘는 후예 () 를 명령하여 국민의 고난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후예는 즉시 태양을 향해 사격하기 시작했다. 그는 어깨에서 붉은 활을 떼어내고, 흰 화살을 꺼내고, 오만한 손자를 향해 총을 쏘았다. 순식간에 열 개의 태양 중 아홉 개가 총에 맞았다. 다만, 한 손자를 남겨두고 백성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해서, 후이가 계속 쏘는 것을 막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유명한 후사일의 이야기이다. 그러나 후이의 위대한 공적은 다른 신들에게 질투를 받아 천제에게 헛소문을 퍼뜨려 천제가 결국 후이를 멀리하고 결국 그를 영원히 세상에 선고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두강의 전설은 수천 년 동안 두강에 관한 민간 이야기와 전설이 여양지역, 하남에서 전해지고 있다. 이 이야기와 전설은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퀄리티도 높으며, 연역하는 과정에서 점차 독특한 두강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낙양 모란의 유래 무측천은 장안의 모란을 낙양 백마사로 폄하하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무제 유장은 밤에 남궁에서 잠을 자고, 몽신은 그의 머리 위에 하얀 빛을 올려 절 주위를 날았다. 다음 날, 그는 꿈속에서 부처라는 것을 알게 되자 사신 채윤과 진경을 서역경배하러 갔다. 채 진 등은 월씨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와 천축스님 카시모통, 주플랜지가 만났다. 채 () 진 () 은 영평 10 년 (67 년) 불교고승 () 을 중국 홍법 () 에 초청하고 백마를 타고 불경 () 불상 () 을 싣고 산을 넘고 도성 낙양 () 에 도착했다. 한명제는 천주 풍격을 모방하는 사찰을 짓도록 명령했다. 백마재경의 공덕을 명심하기 위해 이 절은' 백마사' 라는 이름을 붙였다. 백마사 이후 중국의 절은 사찰로 널리 불리기 때문에 백마사는 중국 불교의 발원지로 여겨진다. 역대 고승은 심지어 외국의 저명한 고승까지 와서 경법을 구하였으며, 백마사는 따라서 경칭으로' 조정',' 석원' 이라고 불렸다. 1, 로신의 전설로 강 양안에 로신비의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그는 뜸 인구를 가지고 있다. 푸의 딸은 로강 양안의 아름다운 풍경에 미련을 두고 인간세상에 와서 로강의 강가에 왔다. 당시 낙하 유역에 살던 인민은 근면하고 용감한 민족이었고, 나도 예외는 아니었다. 여비는 낙씨에 가입하여 낙씨의 사람들에게 인터넷에서 고기를 잡으라고 가르쳤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배운 사냥, 가축 사육, 방목의 좋은 방법도 로씨가있는 사람들에게 가르쳤다. 이날 퇴근 후, 비비는 칠현금을 집어 들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했다. 애석하게도 이 은은한 거문고 소리는 황하변의 하버가 듣고 탕자가 낙하로 잠입했다. 그가 비비를 보았을 때, 그는 즉시 비비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었다. 그래서 리버는 백룡으로 변해, 뤄하에서 큰 파문을 일으키며, 여비를 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 페이 는 하루 종일 우울, 물 궁전 에 강 보 에 의해 가져온, 슬픔을 배출 하는 데 칠현악기 를 사용해야 했다. 이때 후이가 미비에게 왔다. 후예는 사격에 능한 신이다. 9 일 황제의 아들을 사살하고 아내와 함께 인간으로 추방되었기 때문이다. 후이의 아내 창아는 몰래 선약을 먹고, 혼자 천궁으로 돌아와 후예 한 명을 남겼다. 후이가 여비의 일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화가 났다. 그는 궁중에서 구해내어 낙의 집으로 돌아가 사랑하게 되었다. 리버는 노발대발했고, 그가 후리와 여비의 연정을 들었을 때, 그는 화가 나서 화가 났다. 그는 백룡이 되어 로강에 잠입하여 많은 밭과 마을과 가축을 삼켰다. 후기가 화가 나서 한방에 하버의 왼쪽 눈을 맞히자, 하버는 황급히 도망쳤다. 리버는 자신이 후배의 상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천정에 가서 고소할 수밖에 없었다. 천제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하버와 이야기하지 않았다. 하백은 풀이 죽어서 물부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고, 더 이상 후배와 여비를 돌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후로 후리와 여비 부부는 낙양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나중에, 천제는 그들을 표창하기 위해, 또 후를 종부신으로 봉하고, 여비는 로신으로 봉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뤄강 양안의 사람들은 동완구시구 (우리 집 근처, 허허) 에 웅장한' 나묘' 를 지었다. 낙신의 이야기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2. 노자 연단 청운봉 추운봉 (가봤어요) 낙양성에서 북쪽으로 4 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산봉우리, 태노군이 단단을 정련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라오어 츠, 이름 무거운 귀, 쯔보 양, 추 guoxian qurenli 사람들. 전설에 의하면 그의 어머니는 유성을 품고 순산을 했다고 느꼈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72 년 동안 임신하여 그의 어머니의 왼쪽 겨드랑이에서 태어난 백발이 창성하여' 노자' 라고 불렀다. 그의 어머니는 자두 나무 밑에서 그를 낳았다. 그는 땅에 쓰러져도 말을 할 수 있고, 이수를 가리키며 "이것을 내 성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그의 귀에 세 개의 구멍이 있는데, 목적은 귀가 바퀴가 없는 것이다. 눈썹은 북두 () 와 같고, 색은 푸르고, 그중에는 자모 () 가 있고, 길이는 5 인치이다. 눈동자, 녹색 힘줄, 보라색 빛, 쌍주코 입은 네모난 것이고, 684 개의 이가 있는데, 마치 네모난 언덕처럼 볼에 가로등이 있다. 그는 바로 이런 신기한 사람이기 때문에 주대 국가도서관' 왕성보관실' 의 책임자' 주하사' 가 됐다. 기원전 520 년, 노자가 52 세였을 때, 주조 외교난으로 황위를 다투는 내투가 벌어졌다. 장경각의 모든 서적과 기록은 왕자 초등에게 초나라에 수입되었고, 제후국은 점점 강해지면서 조정에 군침을 흘리고 있다. 저우 의 쇠퇴 를 보고, 나는 관리 할 책이 없다, 왕 Huan 을 떠나야 했다, 도시 북쪽 Qingling 가장 높은 cuiyun 피크, 마음을 안정시켜 몸을 부양했다. 청운봉 송백이 울창하여 내려다보니, 로하, 용문산, 만안산, 망성이 눈에 선하여 갑자기 밝아졌다. 벼슬길이 실의에 빠진 후, 나는 정단에 정력을 쏟았다. 그는 아태적팔괘로를 건설하여 안팎의 일관된 원리로 하늘, 땅, 물, 불, 레이, 산, 바람, 택, 구름의 영성을 동원했다. 998 1 일을 정련했는데, 난로를 열 때 한 번 터지는 소리가 났는데, 역시 지진과 같다. 천만 도의 금빛이 난로에 들락날락하며 하늘로 치솟는 것을 보았다. 나는 내 자신의 용도 중 하나를 가지고 갑자기 뼈를 벗어서 얼굴이 파랗게 질렸다. 산에 올라갈 때, 나는 푸른 소를 청운봉 옆 산골짜기에 묶어 안심을 구했다. 댄이 성사된 후 노인이 선단으로 청우를 묻자 청우는 신기한 소가 되었다. 노자는 청우를 타고 자유자재로 하코곡관에 나가 전세작' 도덕경' 을 남겼다. 나중에 또 천축서행이 호인을 교화했다. 사실, Luanchuan 카운티 funiushan 주요 피크 laojunshan 에 숨겨져 있습니다. 북위 때, 산에는 노군묘와 태종당이 건설되어 보수를 진행했다. 명대의 약아궁이와 단로가 모두 보존되었다. 지금은 이미 인테리어가 다 되었다. 당나라 때 도교 창시자를 기념하기 위해 청운봉에 청궁이라고 하는 절과 소를 묶은 곳에' 청우묘' 를 지었는데,' 하청궁' 이라고도 하고, 소를 묶은 계곡을' 청우곡' 이라고 불렀다. 이 이야기는 명대 시인 장의 시' 소호곡' 에 묘사되어 있다: 큰길은 어디로 가는가? 백발이 가득한 노인이 유명한 스레인과 단련 청운궁을 탈출했다. 보라색 공기가 꺼지고 푸른 소가 계곡을 포효하다. 모래는 만리를 지나고, 서쪽은 진공을 찾는다. 3. 주공묘 대우치수, 구정 주조의 이야기. 상주 시대가 되자 구정은 이미 나라의 보물이 되었다. 천하를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먼저 구정을 빼앗을 것이다. 상조 말기, 주왕의 황음무도함, 주무왕이 출병하여 토벌하고, 상조를 파괴하려 한다. 상조가 멸망한 후 주무왕이 한 첫 번째 일은 구정을 주조의 도성 호강 (오늘 Xi 서남) 으로 수송할 준비를 하는 것이다. 이 아홉 개의 큰 솥이 모두 작은 철산과 같아서 옮기기 어렵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무왕은 대량의 군대를 조직했다. 한 솥에 89 만 명이 쓰였으니 낙양까지 끄는 데 몇 달이 걸린다고 한다. 그들이 다시 서쪽으로 당기려고 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큰 솥은 뿌리가 난 것처럼 거기에 서 있었다. 무왕은 듣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구정은 마을의 보물이다. 그들이 낙양에 도착했을 때 서쪽으로 가지 않는 데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하조의 수도는 낙양에 있고 낙양은 세계 중부에 있다. 설마 하늘이 나에게 수도 낙양을 옮기라고 하셨단 말인가? 그렇다면 낙양에 구정을 놓아라. " 뜻밖에도 무왕이 구정을 안치할 의식을 준비하고 있을 때 그는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다. 주무왕의 아들 주성왕이 왕위를 물려받았다. 주공단의 협조와 도움으로 그는 사당에 웅장한 대전을 건설하고 길일을 선택하며 사방팔방에서 온 문무백관과 제후를 소집하여 성대한 정정 대전을 거행하여 주조가 멸상대업을 완성하고 천하를 이루었음을 예고했다. 나중에 주공단이 주성왕' 딩기원 낙양' 에 기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웅장한 주공묘를 지었는데, 절 안의 본전은' 딩기원전' 이라고 불렸다. 지금까지도 주공묘는 여전히 낙양고성 서관 밖에 자리잡아 사람들이 기댈 수 있게 되었다. 주공묘 앞의 길은 딩기원로라고 불린다. 4. 옛날 낙양 북황하변의 김몽 (고향으로 돌아가기) 이 1 년 동안 황하를 기어 나왔다고 합니다. 이 거대한 물건은 어마해서 입만 열면 산 사람 한 명을 삼키고, 굴러다니는 밭의 농작물은 모두 새싹이다. 그 이후로 이곳의 밭은 점점 황폐해지고, 백성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워 생계를 꾸릴 수 없었다. 괴물은 모두를 갈 길이 없게 하여 복희를 찾아갈 수밖에 없었다. 모두의 불평을 듣고 Xi 는 그의 검을 가지고 강변으로 왔다. 그 괴물은 원래 황하의 용마였다. 그가 황희가 그의 앞에 서서 그의 검을 휘두르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그가 도망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황희에게 그를 살려 달라고 간청했고, "네가 나를 보내주면 황하에서 너에게 보물을 가져다 줄게!" 라고 약속했다. Xi 황제는 듣고 말했다. "나는 어떤 보물도 원하지 않는다. 네가 다시는 사람을 해치지 않겠다고 약속하면 내가 너를 보내줄게." 용마는 강으로 잠수하겠다고 약속했다. 며칠 후, Xi 는 정말 옥반을 들고 황제를 만나러 갔다. 복희가 잠시 옥반의 검은 점과 무늬를 분간할 수 없었고, 황하의 보물인 것만 알고 이 옥반을' 하도' 라고 불렀다. 그 후로 Xi 와 용마는 깊은 우정을 맺어 복희가 자주 용마를 보러 갔다. 어느 날 복희가 용의 말 도안을 자세히 살펴보고, 강지도의 도안을 궁리하며 단번에 가십을 깨달았다. 복희도 그의 가십 지식을 다룬 책을 썼다고 한다. 상업주말' 이후' 주문왕' 의 완벽함은 오늘의 <역경>, 널리 퍼지고 있다. 낙서에 관해서는, 대우치수부터 말해야 한다. 어느 여름, 대우는 용문을 파고 용문 이남 이강으로 형성된 호수가 로강으로 흘러들어갔다. 호수가 점점 얕아지자 맷돌처럼 큰 거북이 한 마리가 호수 밑바닥에서 뚫고 나왔다. 우우의 부하들은 보고 달려가 칼로 베어서 우우에게 제지당했다. 우우는 거북이가 백성에게 나쁜 짓을 한 적이 없는 것을 보고 그것을 낙하에 넣었다. 얼마 후, 어느 날 낙양성 전체가 안개에 휩싸였고, 우우가 부하들을 이끌고 낙하안으로 와서 물정을 확인하였다. 갑자기 가지각색의 빛이 안개가 자욱한 로강에서 솟아오른 후, 공중의 안개가 사라졌다. 우우가 자세히 보니 거북이 한 마리가 보광이 솟아오르는 곳에서 뚫고 나왔고, 보광은 거북이 등에 있는 옥판에서 풀려났다. 원래 그날의 거북이는 대우에게 대답하기 위해 이 옥반을 바쳐' 나숙' 이라고 불렀다. 낙서에는 65 개의 빨간 글씨가 있는데, 대우는 하나도 모른다. 나중에 반복적인 추측을 거쳐 역법, 농사, 법규 제정 등 9 가지 측면을 정리했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로서 9 장' 에 근거하여 과학법전인' 홍범편' 을 편찬했다. 이 책은 지금까지 줄곧 전해 내려오고 있다. 흥미롭게도 5000 년 전 원시사회 말기 1987 년 안후이함산현 링가탄 무덤에서 출토된 옥편과 거북이는 전문가에 따르면 무자시대에 천지, 북진, 4 차원, 사계절, 8 계절, 가십, 로서 등을 융합한 우주였다. 출토된 옥반과 갑어는 대우치수보다 약 1000 년 빠르다. 오늘의 로닝현 물 일대에서' 로초서' 석패가 통한다. 황제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창호는 황남행, 양궐의 산, 임선로안의 물. 계령은 책을 지고, 자단문청은 그것을 증정했다. " 창호는 황제의 공식 역사학자이다. 그는 후투로 문자에 근거하여 한 세대의 상형문자를 만들어 중국 최초의 계산 문자와 한자가 되었다. 창호의 후조자 유적지도 로닝현성에서 남서쪽으로 30km 떨어진 살구화향 양유강 동쪽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