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애도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애도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처음 7 개는 무엇입니까?
사람이 죽은 지 7 일째 되는 날, 사람의 영혼은 집으로 돌아가 마지막 추모를 할 것이고, 가족들은 죽은 사람을 위해 가장 좋아하는 음식과 물건을 마지막 인사로 준비한다. 중국은 이 날을 처음 7 일이라고 부른다. 처음 7, 중국인의 장례 풍습은 죽은 사람의 사망 시간을 기준으로 하고, 게다가 천간지지 계산의 날짜와 시간을 더한 것이지만,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처음 7' 이 사람이 죽은 지 7 일째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고인의 영혼은 처음 7 시에 집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족들은 고인의 영혼이 돌아오기 전에 식사를 준비하고, 이후에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는 것이다. 만약 네가 잠을 잘 수 없다면, 너는 침대 밑에 숨어야 한다. 고인의 영혼이 가족을 보면 그리움으로 그의 환생에 영향을 줄 것이다. 초칠집에 가면 가족이 집에서 사다리 모양의 물건을 태워 영혼이 이' 사다리' 를 따라 하늘로 올라가게 해야 한다는 말도 있다.
처음 일곱 사람은 어떻게 친척에게 제사를 지내는가?
처음 7 은 아들이 처리하고, 후칠은 일곱 번째이고, 서칠은 시집가는 딸이 책임지고, 넷째 칠도 일곱 번째이고, 다섯째 칠은 시집가는 손녀의 제물이며, 여섯째 칠도 일곱 번째이고, 칠칠칠칠도 만칠이나 원 칠이라고 부르며, 처음부터 끝까지 아들이 처리하고, 공덕이 원만하다. 상공업이 바쁘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때때로 칠칠사십구일을 24 일로 단축한다. 예를 들어 방식은' 7 일',' 7 일',' 7 일',' 24 일' 이다. 상기 () 는 상전 () 에 제사를 지내지 않고, 조상 기일에 경배하지 않는다. 7 월 49 일을 마지막 7 일로 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7 월 49 일에 살지 않는 사람은' 죽은 사람' 이라고 불리는데, 7 월 27 일부터 보통 6 일밖에 안 되기 때문에 실제로 마지막 7 일은 43 일이다.
사후에 해야 할 수속.
건국 전, 사람들은 장례 예절을 매우 중시하고, 장례 예절은 번거롭고 사치스러웠으며, 봉건 미신은 색채가 짙었다. 풍속이 뒤따르면서 장례식이 성대한지 여부는 차세대에 대한 효도의 척도로 여겨진다. 장례 풍습은 목관 장례식이고, 모든 아이와 질손들은 모두 효를 달고 있다. 자녀상기는 3 년, 질손상기는 1 년입니다. 1 년 동안 아이가 머리를 깎고 이발하고 화장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것을' 상외관' 이라고 한다. 3 년 안에 집에 춘련을 붙이지 마라. 장례식의 주요 절차로는 장례식, 애도, 장의사 서비스, 장례식식, 행사, 입회, 희생, 매장, 장례 후 추모, 7 일 추모 등이 있다. 장례 일정은 5 일에서 7 일에서 반달까지 일정하지 않아 매우 비싸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50 세가 넘으면 후배들이 수의를 만들고 관 ('장수관',' 행복관' 이라고 불림) 을 만들고 무덤을 보수하고 장례식을 준비하는 것은 효성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샤오샤오
고인이 임종할 때, 가족들은 신속하게 자신을 깨끗이 씻고 수의를 입고, 속칭' 작은 장례식' 이라고 부른다. 수의는 면이나 실크의 솜옷과 스웨터입니다. 새틴과 모피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블랙은 금지된 색상입니다. 입을 옷의 수가 두 배가 아니다. 가장 좋은 것은 7 개의 깃이 있고, 어떤 것은 서너 개만 입고, 또 더 많은 깃을 꿰매야 한다는 것이다. 싸개 천에 단추가 아니라 천을 박다. 수의를 입고 죽은 사람 1 동전 또는 1 진주를 준 다음 죽은 사람에게 동전을 한 손에 들고 한 손에는 좁쌀떡을 들고' 개떡' 이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죽은 사람이 저승에 대처하는 아귀악견이라고 한다. 고인에게 이불을 덮고 노란 종이나 흰 천으로 얼굴을 가린다. 그런 다음 관 침대를 대전의 중간으로 옮기고 관 침대 앞에 탁자를 놓아 끓이지 않은 좁쌀 한 그릇을 가득 담은 밥을' 밥 붓기' 라고 한다. 한 가족이 분향, 종이 굽기, 애도를 한 후 아이들은 관 침대 옆에 무릎을 꿇고 장례를 치렀다. 이때가 바로' 준례' 이다.
둘째, 장례식장
사망 직후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 이웃집으로 보내 조문을 했다. 시내의 상류사회 가족들은 대부분 먼저 청첩장을 보내 친지들 중 한 사람에게 장례를 치르도록 요청했다. 장례는 장례를 관장하는 재상과 내각, 외각, 요리사, 하객이 책임진다. 총리는 사람을 보내 친척과 친구들에게' 긴 반 노트' 와 부고를 보냈다. 부고의 형식은 적당한 제목이 필요하다. 모든 이름은 남자, 아버지의 죽음은' 고아', 어머니의 죽음은' 비자', 부모 쌍방은 모두' 고아비자' 라고 부른다. 일부 관원과 상인의 가족도 부고와 함께' 애도' 와' 행동' 을 발부했다. 장례는 효자가 명명한 고시로 고인의 생애를 상세히 기록하고 언행을 찬양한다. 성명은 유명인이 고인을 위해 쓴 전기로 부고, 공물, 비문을 모집하는 데 쓰인다. 흰색 쪽지 한 장이 장례식장의 대문과 집 문에 비스듬히 붙어 있어' 문 닫기' 라고 불린다. 그런 다음 2 피트 길이의 빨대로 화지를 끼고 큰 문틀에 꽂는다. 남상은 왼쪽에 꽂고, 여상은 오른쪽에 꽂혀서' 출표' 라고 부르는데, 이는 집에 장례가 있음을 나타낸다.
셋째, 상복을 입는다
속칭' 다효' 라고 부른다. 고인의 가족은 흰 가운을 입고 신발에 흰 천을 꿰매어 갑피를 가리는 것을 각각' 상복' 과' 신발' 이라고 하며 통칭하여' 파효' 라고 부른다. 고인의 아들, 며느리, 미혼 딸은 상복 밖에 삼베 수건을 걸치고 삼끈을 매야 한다. 효자는 흰 수건을 걸치고 위에 리넨 관을 쓰고 수건 옆에 솜 두 개를 떨어뜨렸다. 아버지가 살아 계시면 오른쪽에 못 박히시고, 어머니가 살아 계시면 극도의 비통을 보이고, 대외 일은 귀담아듣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효녀는 흰 천 (백발이라고 함) 과 백발끈을 입는다. 낡은 상제에서 친소함은 등차로 간주되고, 다섯 가지 상들이 있는데, 각각 벌벌, 최자, 공적, 공적, 탈마, 탈마, 통칭하여' 오복' 이라고 한다. 절강하는 가장 무거운 상입니다. 복무기간은 3 년입니다. 최자는 좌비 다음으로 복무기간 1 년; 서비스 기간은 9 개월, 서비스 기간은 5 개월, 서비스 기간은 3 개월입니다.
넷째, 길을 안내한다
죽은 그날 밤, 가족들은 각종 종이봉 (일반적으로 채봉이라고 불림) 을 사서 대문 밖에서 태웠다. 만약 죽은 사람이 남성이라면, 종이로 묶은 말과 마부는 태워야 하고, 죽은 사람이 여성이라면 종이로 묶은 가마와 가마꾼은 태워야 한다. 불이 났을 때, 아이들은 불더미 주위를 세 바퀴 돌았다가 거꾸로 세 바퀴를 돌면서 고인의 칭호를 외치며 소리쳤다. "남서쪽으로 가!" " 죽은 사람에게 길을 인도하는 것, "사람의 아들을 태우는 머리" 라고도 한다.
다섯째, 절에 보고하다
일명' 장수' 라고도 한다. 죽은 날, 효자는 자손을 이끌고 향로, 향, 화지를 올려놓고, 펄프 한 통을 들고, 토지묘나 사거리에 가서 종이를 태우고 물을 부었다. 전설에 의하면 사람이 죽으면 먼저 토지묘에 갔다가 명계에 가야 한다고 한다. 이는 토지할아버지에게 뇌물을 주고 명계로 가는 망혼을 돌보며 야생귀신에게 물을 선물해 사망자가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펄프는 사흘을 보내야 하는데, 마지막으로 사위와 조카도 함께 간다. 물을 보내고 난 후, 나는 울면서 집에 가서 분향, 화장지를 태워 애도했다.
여섯째, 통행료
물이 배달된 후, 다시 돈 을 보내, 즉 서양의 죽은 사람에게 돈 을 보내는 것이다. 도시 사람들은 대부분 대문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고, 농촌은 장외의 사거리에서 금은종이 봉지 원보, 연석석, 부자표가 붙어 있는 종이를 태우고, 소, 말, 가마, 금산, 은산, 집보판 등을 태운다. 구울 때 가족들은 제물을 바쳐 죽은 사람을 자랑하고 서쪽으로 출발했다.
일곱, 세 개 주워 세 개 보내
사후 셋째 날 밤, 한 가족은 향로, 향초, 화장지가 들어 있는 나무판을 놓고 문 밖으로 나가 남서쪽을 향해 향초에 불을 붙이고 벽에 서서 가족들이 무릎을 꿇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 사람이 큰 문틀에 꽂힌 죽간을 뽑고 죽제인의 향을 들고 쟁반에 놓고 종령에게 집으로 가져갔다. 이때 온 가족이 조용히 관 앞에서 음식을 봉하고 차례대로 절을 하고 밖으로 물러나 문을 닫고 한 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문을 열고 다시 분향 종이를 태우고 무릎을 꿇고 향로를 나무판에 올려놓고 문 밖으로 나가 남서쪽으로 몸을 굽히며 고인을 보내겠다고 한 뒤 집으로 돌아가 애도했다. 이 행동은 죽은 사람을 집으로 데려오고 시력을 구한 후 명계로 돌려보내는 것으로 여겨지며, 흔히' 세',' 세',' 세' 고 고대에' 영혼' 이라고 불렸던 의식으로 여겨진다.
여덟, 대상
속칭' 죽음' 이라고 부른다. 사후에 가족들은 준비한 관에 색을 칠합니다. 부자들이 산 관은 대부분 백나무이고, 그 다음은 삼나무이며, 서너 번 칠해야 한다. 가난한 집은 대부분 버드나무 박판관 () 인데, 밖에는 검은 색만 있는데, 속칭' 큰 머리 상자' 라고 불린다. 장례를 치를 때 관은 관 침대 쪽으로 옮겨졌고, 몇 사람이 고인을 들고 있었다. 먼저 매트리스와 베개를 관으로 옮긴 다음 천천히 시체를 관에 넣는다. 이때 가족들은 다시 면공으로 고인의 얼굴에 술을 찍어 고인이 눈을 감고 입을 다물게 했다. 가족들은 고인의 얼굴에 눈물을 흘리지 말고 슬픔을 참아야 한다. 그리고 제물을 관에 넣는다. 중화 민국 이전에 부유 한 가정은 금과은 보석을 희생 제물로 사용했습니다. 이후 귀중품을 제물로 사용하는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제물이 완성되면 관이 덮여 판매된다. 이때 아이는 옆에 무릎을 꿇고 "아빠 (엄마)! 못 박아! " 그렇지 않으면 못이 들어가기 어렵다는 말이 있다. 관 위에는 백연유로' 모 글자 몇 줄의 관' 을 쓰고, 농촌에서는 흰색 또는 빨간색 페인트로만 관 위에' 복' 자를 쓴다. 청말, 만약 그가 생전에 관직이 있었다면, 붉은 비단 전체를 사용했는데, 위에는 흰 납 가루로 죽은 사람의 최고 관직을 적고 관 위에 덮었다.
아홉, 요점
장례식이 끝난 후 가족들은 죽은 사람을 위해' 신주' 라는 나무로 만든 패를 만들었다. 후세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자리이기도 하다. 관상 부잣집, 장례 기간에는 성대한 서주, 점주식을 거행해야 한다. 가족을 잃기 전에 사람들에게 하느님의 주카드를 써 달라고 부탁하십시오. 신의 메인 카드는 폭이 약 2 인치, 높이가 6 인치이다. 가운데 일행은' 모부의 신' 이라고 적혀 있고, 옆에는 생졸 연월일이 적혀 있으며,' 모 남자를 공경하라' 라고 적혀 있다. 위에 적힌' 주' 라는 글자는 점잖지 않고' 주' 에 볼펜점을 남겨둔다. 주인은 위망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지만, 지사, 지사 등을 한 적이 있는 법 집행관이 될 수는 없다. 그는 염주로 죽은 죄수의 이름을 지적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대사님을 가리킬 때는 찬주 지도가 있고, 귀한 손님 두 분이 동행하여 진주모래를 묻힌 붓점 대사로 모시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밥이 끝나면 효자는 가운을 벗고 수수복을 입고 레드카펫을 걸치고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서주, 점주, 귀빈을 대접했다.
X. 승격
개학은 장례식 때 가장 큰 장례식이다. 광일 때, 친지들이 영위를 제사하러 왔는데, 이를 "상", "상" 이라고 부른다. 죽은 자의 장남은 영전 왼쪽에 무릎을 꿇고 응답하고, 조카는 오른쪽에 무릎을 꿇었다. "지팡이는 장례식 때 태어났다" (지팡이는 장례식 때 가져온 지팡이이다. 기간은 1 년의 장례식이다. "낚싯대 기간" 은 낚싯대를 복용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몽둥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몽둥이 없는 기간' 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첫아들이 공모가 되는 것과 같다. "부부의 옷, 부모가 없으면" 홀이 태어난다 ") 혹은" 역동생 "이 제단 왼쪽에 서 있고," 역동생은 지팡이가 없다 "혹은" 역동생 "이 제단 오른쪽 아래에 서서 옷걸이를 감사하다. 후궁은 관 양쪽에 무릎을 꿇고 장례자가 애도할 때 함께 통곡했다. 관 앞에는 배석이 있고, 제남에는 풍습이 있고, 여자 옷걸이는 먼저 울고 경례하고, 남자 옷걸이는 절을 하거나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한다. 호이 스팅 일은 1 ~ 3 일이 걸립니다. 그동안 재무장은' 디엔주' 를 받아들이는 일을 맡았고, 장례자는 화장지, 은지, 제사장 등을 많이 보냈다. , 일부는 또한 elevy, 명금 등을 보냅니다. 1940 년대 이후 주로 현금이었다. 개막식에서 애도자들은 음악반을 고용하여 애락을 틀었고, 어떤 사람들은 승려 도사를 초청하여 초도의 사망자를 외우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열한, 따뜻한 냄비
해방 전 농촌에서는 보통 죽은 사람이 묻히기 전날 밤, 가족들은 냄비, 땔감, 식용유, 잘 만든 떡반죽을 가지고 파낸 묘지에 가서 전병을 파는데, 흔히 고인에게' 따뜻한 냄비' 라고 불린다. 떡이 다 구워진 후, 집으로 가져가서 온 가족에게 먹인 것을 고인과 함께 마지막 식사를 했다고 한다. 이런 풍습은 해방 후에 점차 사라졌다.
열두. 소개하다
속칭' 상',' 상',' 상' 은 죽은 사람을 매장하기 전의 마지막 장례식이다. 큰 장례식도 있고 작은 장례식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전문적인 장례 가게가 있었다. 보통 여덟 명만이 장례식에 참석하고, 몇 명의 드러머가 애락을 연주한다. 찢어진 사람은 16 명, 트럼펫 수가 많고 의식사 몇 쌍이다. 가장 큰 장례식은 24, 32 명, 가장 많은 사람은 48, 64 명이지만, 매우 적다. 쌍목화과, 도끼, 설류, 소색기 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의장대는 1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서 있을 수 있다.
장례 당일 오전에는 가족을 잃은 가족과 친지들이 경의를 표했다. 정오가 되자 이향은 밥을 붓는 그릇을 부숴 "영을 주다" 라고 불렀다. 이후 1 유력한 운반공이 앞으로 관을 들어 올리고, 8 명이 관을 둘러싸고, 1 사람은 관 끝에 손으로 관 밑을 받치고, 그릇을 번호로, 10 명이 관을 들어 올리고, 가족을 잃었다 술집 주인이 앞장서는 큰 소리와 함께 관을 들어 올리는 사람이 일제히 관을 대문으로 들어 올리고, 대봉대 위에 놓고 뚜껑을 덮었다. 효자 등은 난간 앞에 무릎을 꿇고 큰아들이' 영혼을 끄는 깃발' 을 치고 흙대야 ('납머리' 라고 불림) 를 깨뜨렸고, 짐꾼은 관을 들고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대상의장대의 순서는 첫 번째는 종이 탐사자, 앞장서는 신이다. 이어 만련, 유학팀, 소소한 팀, 명정관, 비디오관 등이 뒤를 이었다. 그런 다음 트럼펫 연주자와 묻힌 스님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관 앞에 있는 남성 친척과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중 고인의 사위는 상복한 팔소매에 붉은 종이로 자른 작은 박쥐 을 붙이고 길을 따라' 노비' 를 뿌릴 책임이 있다. 남성 친지들 뒤에는 효자 손샤오가 무거운 상복을 입고, 손에 상봉을 들고, 관을 이끌고 앞으로 나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관 뒤에는 상복과 떡을 입은 큰아들과 며느리, 상복을 입은 며느리가 있다. 길을 따라 친지들이 마련한 길제물이 있어 효자는 무릎을 꿇고 절을 해야 한다. 장례 대오에서 집을 떠날 때는 먼저 관을 서쪽으로 옮기고, 길을 건너서 도시를 건너서 묘지로 옮겨 안장해야 한다.
열세, 묻었다
구사회에서, 대부분의 중상층 가정은 모두 자신의 가족 묘지를 가지고 있는데, 일명 삼림지와 조상의 무덤이라고도 불린다. 제남시 사람들은 대부분 전문가에게 안장 문제를 처리하도록 요청했다. 농촌 가정은 마을의 성숙한 남자가 처리한다. 제남 지역의 무덤은 대부분' 도랑혈' 이다. 즉, 먼저 다음 구덩이를 만든 다음 구덩이 바닥을 따라 횡혈을 파낸다. 매장 할 때, 관을 직선 구덩이에 매달고, 관을 횡혈에 밀어 넣고, 석판으로 구멍을 봉쇄하고, 무덤은 말 모양으로 직선 구덩이에 쌓여 있다. 부자는 벽돌을 아치로 하여' 대법 자공' 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벽돌로 곧은 구덩이에서 돌상자를 짓는다. 관이 내려온 후 관 덮개 위에 석두 한 조각을 쌓고, 묘토를 돌상자 위에 쌓았는데, 속칭' 금정자' 라고 불린다. 가장 간단한 것은 관을 담을 수 있는 직선 구덩이를 파서 관 위에 무덤을 쌓는 것이다. 흔히' 직선 구덩이' 라고 불린다. 흙을 덮을 때, 첫 삽토는 집안 사람들이 삽질한 다음, 모두들 흙을 들어 올리고, 무덤을 쌓고, 무덤 앞에 비석을 세워야 한다.
열네. 장례 후 제사를 지내다
장례를 치른 지 사흘 만에 가족들은 제물을 가지고 무덤에 올라갔는데, 흔히' 원묘' 라고 불린다. 죽은 날부터 7 일마다 우리는 5 월 7 일까지 무덤에 올라가 제사를 지내며 5 월 7 일을 가장 성대하게 해야 한다. 5 월 7 일 무덤에 올라가면 죽은 사람의 딸이 울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딸의 울음소리는 오당의 염라를 감동시켜 죽은 사람을 지나가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이후 백년, 기념일, 매년 청명절, 음력 7 월 15 일, 10 월 1 일에 가족들은 성묘제를 하러 간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에도 목관 장례식의 장례 풍습을 답습하여 복잡한 미신의 장례식이 점차 간소화되었다. 1960 년대에 제남은 화장장을 건설하여 점차 화장을 보급하였다. 일반 장례식, 사람이 죽은 후, 가족들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부고를 보내고, 가족들은 흑사 () 를 착용하고, 애도자는 가슴에 작은 흰 종이 꽃을 착용하고 화환을 바치며 만련을 걸었다. 보통 시신은 3 일 동안 계속된다. 즉 사망자는 화장장으로 옮겨져 추모식이나 작별식을 거행한다. 고별식을 거행하는 시간은 고인의 가족 상황에 달려 있다. 고인의 집에 노인이 있다면, 작별식은 오전에 열릴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오후에 열릴 것이다. 화장 후, 어떤 것은 유골함을 화장장에 두고, 어떤 것은 집으로 가져가거나 땅에 묻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유골함을 사서 묘지에 안장하였다. 장례식을 처리할 때, 일부 가족들은 여전히 절을 하고 종이를 태우는 등 낡은 장례식 풍습을 따라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