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중국 결혼식의 개막

중국 결혼식의 개막

오프닝 1 결혼 과정은 결혼할 때의 구체적인 시행 단계를 가리킨다. 중국 고대에는 결혼식 과정을 6 단계로 나누었는데, 고대에는 이를' 육례' 라고 불렀는데, 즉 예식, 이름 묻기, 예식, 초청객, 영친이었다.

나재, 즉 남자는 중매인을 여자 집에 초대하여 혼혼을 내세요. 만약 여자가 청혼에 동의하면 남자가 정식으로 여자에게 청혼을 한다면, 살아있는 거위를 선물로 가지고 자신의 선택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일시 혼리' 라는 책은 "혼례할 때 거위를 채취한다" 고 말했다.

이름을 묻는 것은 남자가 결혼을 준비하기 위해 중매인에게 여자의 이름과 팔자를 물어보라고 하는 것이다. "이일시 혼리" 는 "빈의 말, 너 이름이 뭐니?" 이름을 묻는 말은 대부분 "누군가가 주문하면 점술에 넣는다. 누가 감히 여자의 이름을 묻겠는가? " 여자가 동의하면 선물을 보내라. 남자는 점을 쳐서 운의 좋고 나쁨을 결정한다. 남녀가 팔자가 일치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나지브, 즉 점술 결혼에 대한 희소식을 여자에게 알려주는 것도 거위를 예의로 하는 것이다. 후세에는 금은악세사리를 많이 예의로 삼는다. 지금의 약혼, 속칭 배달, 과도한 약속, 약혼.

징집, 즉 남자가 예식을 여자 집에 보내는데, 돈을 내고, 큰 것을 고용하고, 큰절을 보내는 등. 고대에는 새와 동물이 선물로 사용되었다. 고대에는 사슴 전체를 채례로 사용했고, 후세 사람들은 아예 사슴 가죽을 사용하였다. 최건' 결혼식문' 은 "새에게 거위를 마시고 사슴피를 마시라고 당부했다" 고 기록했다. "시경 조남 야생에는 죽은 사슴이 있다" 며 "야생에는 죽은 사슴이 있고, 백초는 뒤덮여 있다" 고 말했다. 한 여자가 봄을 사랑하고, 기씨가 유혹한다. " 야생 사슴이 있는 여자에게 청혼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고대에는 거위를 많이 고용하는 것이 초빙식이었기 때문에 초빙례는' 토조' 라고도 불렸다. 물론, 모든 새와 짐승들이 고대 징병에서 선물로 쓰이는 것은 아니다.' 자보풍위' 에서 말한 것처럼' 자보비행, 비단이 몸을 입는다' 는 것이다. " 토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나를 찾아온 것이 바로 천으로 혼수를 한 예이다. 나중에 징례는 점점 복잡해져서 육례 중 가장 복잡한 공정 중 하나가 되었다.

초청일, 즉 남자가 결혼 날짜를 선택하고 여자 집에 선물을 준비하여 결혼 허가를 요청한 날짜. 요즘 사람들은 속칭' 양일',' 송일' 이라고 부른다.

키스, 즉 신부와 결혼한다. 그들의 행동거지와 예의는 다르지만, 보통 남자는 여자 집에 가서 친척들을 맞이한다. 남자 집에 돌아온 후 신랑 신부는 솥에서 밥을 먹고 호리병박을 둘로 썰었다. 부부가 서로 술을 들고 마시는 것을' 결혼' 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후세 건배의 유래입니다. 이 과정은 결혼 풍속 문화 중 가장 다채로운 사건 중 하나이다.

고대에는 부잣집 자제들이 결혼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육례적인 절차를 엄격히 따랐는데, 보통 가정의 결혼은 대부분 간단했다. 지루대지는 문명고국, 예의지국이지만 육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산둥 임조도 이렇듯 이미 바람에 의해 조롱을 받았다. \ "노래 책 펭 치 주홍 \" 구름:

내가 그것에 애착을 가지자마자, 나는 그것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나는 여전히 그것에 미련을 둘 것이다.

법정에 오르자마자 나는 녹색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아니면 조안영에게 보여 주었다.

내가 홀에 있는 한, 나는 귀를 노란색으로 바꿀 것이고, 나는 여전히 존영과 함께 있을 것이다.

시에서' 쓰기' 란 대문과 병풍 사이의 공터를 가리킨다. 법정은 문 안, 홀 앞 장소를 가리킨다. 홀은 방 앞 홀입니다. 결혼할 때 남자는 이 세 곳에서만 기다리는데, 서로 환영하지 않는 결혼 풍속을 잘 보여 준다.

후세의 결혼식은 대체로 고대 육례의 과정을 따랐지만 또 다르다. 하지만 관습이 어떻게 다르든 간에, 일반적으로 통일된 절차가 있다. 하나는 약혼이고, 셋째는 결혼식, 40% 의 결혼-개별 결혼은 다섯 번째 단계인 약혼이다.

중국 결혼식의 개막 2. 화외음: "중국인, 화장의 아름다움, 화화, 큰절, 여름." 의식, 하늘과 땅의 순서; 악사는 천지의 합이다.

둘째, 영화가 시작되자 주씨의 대문이 열렸다.

셋, 장등, 궁녀 등롱, 활주로 양쪽을 비추다.

넷째, 화복은 창공을 고발한다.-(신랑이 분장을 하고 외출한다) 서술자: 하늘과 땅의 만물만이 인간을 자양한다.

매일 그것의 정수를 받는다.

윤기화

자연의 신비가 그 속에 함축되어 있다. 신랑을 초대하십시오! 말쑥하게 옷을 입고 천국에 가라!

다섯째, 메이크업 시-소문 촛불 드롭 핑크, 거울 은 봄이 아니다; 반드시 진흙 화장을 할 필요는 없지만 눈썹이 있으면 사람을 그릴 수 있다. 새 남편이 시를 써서 화장을 촉진하다.

최근 1 년 동안 yujing 투어, 첫 번째 불멸의 머리; 오늘, 나는 운이 좋게도 아진 김휘가 되었다. 나는 남편과 아내에게 화장루에 일찍 가도록 가르쳤다. 화장식.

6. 신부에게 웨딩드레스를 입힙니다. 신부의 어머니가 직접 신부에게 웨딩드레스를 입습니다. 내레이터: 웨이 헤강의 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용성의 이슬은 서리입니다. 저는 꿩입니다. 저는 사야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신부와 결혼하십시오-(신랑에게 정중하게 아내에게 물어보십시오)

관관로비둘기, 하천에서, 조숙녀이며 군자는 호호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새 남편은 새 아내를 환영한다.

7. 신인극-신인을 결혼식장에 초대합니다.

중국 결혼식의 개막. 거위를 결혼으로 바치고 용봉스티커를 붙이다.

사회자: 산하의 즐거움, 하프와 노랫소리가 진심을 선사한다. 촛불 점 아카시아, 붉은 얼굴은 모두 충절을 보였다. 사회자: 기러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수시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데리고 가야 합니다.

둘째, 메이크업과 야망을 판매한다.

사회자: 옥새는 은청, 까치 다리 신교 초기 규모. 메이크업은 잘라서 읊어야 하고, 봉황은 루안 노래를 일찍 부를 것이다.

보차는 채운에 연달아 봉래의 정상인 조안의 방에 꽃이 가득 피었는데, 그녀는 항상 풍뢰를 쫓아냈다.

추종자: 북방 정부는 남방의 진진현을 환영하기 때문에 앞으로 방의로 돌아가지 않겠습니다. 천당의 시간은 다르지만 세상 사람들에게 더욱 그리워진다. 담뱃나무는 살구를 드리우고, 채아는 아카시아 잔을 들고 있다. 피리부는 것은 선가가 아니라 진아를 풍대로 끌어들이는 방법이다.

현장:

첫째, 다도 MV

음성 해설: 결혼식이 시작되고 의식이 열린다. 앉아서 의식을 기다리다.

둘째, 결혼식 사회자의 말은 조용한 들판에서 사람들이 오가년에 오자절을 축하한다.

연도의 증명과 달의 순서에 따라 신랑신부의 결혼식은 길상이다.

셋째, 드래곤 드럼 (음악 연주)

넷. 사회자의 개회사

하늘이 개천한다면 반드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여자가 한 남자와 결혼할 때, 그녀는 한 쌍이 된다. 오늘은 수재대 졸업의 날이라 마침 부부가 큰 차를 몰고 있어서 사부님께 배향식을 열고 싶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자) 개막식과 분향

여섯째, 신랑이 입장하다

남편, 광활한 중국, 생동감 있고 로맨틱하다. 결혼식만이 인정의 중요성을 반영한다. 상서로운 날, 당신의 친구들은 매력적인 손님을 내려갈 것이기 때문에, 먼저 신랑을 초청하여 손님을 만나도록 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7. 신랑이 신부를 초청하여 입장합니다.

만약 네가 멀리서 너의 아름다움을 생각한다면, 너의 감정은 팔황으로 끌릴 것이다. 사랑은 보지도 않고, 밤도 생각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옥용이 떠오르다. 별이 보이고, 사랑은 보지도 않고, 긴 밤을 굴린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먼 곳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서, 단샤는 저녁 무렵에 비치고, 밝은 눈동자는 선하고, 노을은 잠을 자지 못한다.

부드럽고 매혹적이며, 하늘하늘하고, 향기로운 금이불, 당신의 얼굴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덟, 신인 * * * 결혼식의 전당에 들어서다

미녀가 모여 있는 곳을 탐험하고, 봄춤으로 꽃을 날다. 그러나 기러기가 동거하는 것을 보면, 항상 법정 앞에서 매듭을 짓는다.

깨끗한 물이 거리에 튀고, 꽃이 길을 깔고, 아이들은 계속 전진한다.

아홉, 하지만 팬

그림을 막 밖으로 부채질하여 봄산의 낙후를 덮지 마라. 만약 동그란 것이 밝은 달과 같다면, 계수나무 꽃이 반드시 그 속에서 피어날 것이다.

X. 신인의 특허 증명서 (금권 제작)

사회자: "두 성은 결혼했고, 한 처마에서 도급을 하고, 결혼은 영원하며, 동명과 일치합니다. 오늘 불타는 복숭아꽃, 이세이케아를 보세요. 내년에는 과과가 정원에 가득할 겁니다. 백두의 약속으로 홍엽연맹이 조사할 수 있도록 홍엽연맹에 편지를 쓰고 싶다. " 금서를 초청하다. 추종자: 천공, 땅의 합계. 조상과 친족의 뜻을 따르고 두 사람의 뜻을 따르다. 이 신혼부부는 오늘 결혼했다. 결혼 선물을 하고, 하늘과 땅의 조상에게 선서를 하고, 친지들에게 증거하다.

Xi. 월시 의식+분향 정손

12, 새로운 예배 향+음료 dianjiu 예배 일

신인은 심신이 깨끗하고 진실하고 효도하다. 옷차림이 단정하고, 엄하고, 예의를 지키며, 인자하고 덕이 있다. 결혼 사건, 조상 숭배, 가족 보호.

열세, 천지를 숭배하다

열네, 등불, 좌석

15, 부부 숭배 (커플)

16, 같은 감옥 (결혼식)

술 초에 신군을 축하하고, 까치 다리는 오늘 밤 아름답다. 잔을 들어 좋은 인연을 맺자, 혼상 시집가는 것은 모두 크게 기뻐했다.

술을 많이 부어 신부를 축하하다. 그녀는 장강보다 예뻐 보인다. 사랑과 양보의 사덕, 다섯 번째는 부계창을 알아야 한다.

세 소믈리에홀랜드 룸, 트랜스 브리지 세트 만다린 오리. 부드럽고 완곡한 분홍색 소녀가 재능이 넘치고 푸르다. 종고는 여전히 온전하여 주남 제 1 장은 허용되지 않는다.

17. 부모 숭배

열여덟, 차

신랑: 아버지: 저는 남편의 책임을 다하여 제 아내를 보호하고 싶습니다. 차를 마셔주세요.

신부: 아버지: 저는 제 가족을 돌보고 로비를 존중하고 싶습니다. 차를 마셔주세요.

신랑: 어머니: 저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은혜를 잊지 않겠습니다. 차를 마셔주세요.

신부: 어머니: 저는 한 여자의 본분을 다해서 제 아들을 가르치고 싶습니다. 차를 마셔주세요.

열아홉, 두 아버지가 말했다.

신부의 아버지를 인터뷰하고 인수인계할 때 뭐라고 했어요?

스물, 시에 잉 매듭 머리

스물 한, 상각

22. 호적을 논하면 딸이 있는 아가씨는 재능 있는 남자다. 다시 한 번 침대와 물, 경치가 좋은 모란정을 보세요. 스물셋, 장부를 뿌리고, 주렴을 말아 실을 씻다. 비녀옥사슬을 벗고 밤에 옷자락을 풀다.

(24), 호적 앞 살구꽃 산에는 좋은 인연이 있다. 곰 두 마리의 꿈에는 모든 것이 충분했고, 상서로운 화면은 행복으로 가득 찼다.

스물다섯, 장부를 쓰고 금비녀를 쓰고 옥피리를 불다. 비파를 잘 치고 샌달 우드 팬을 흔들다.

스물 여섯, 계정 왼쪽, 만 붉은 배 를 볼 수 있습니다. 화장상자를 열자 금날개새는 구슬 두 개를 가져갔다.

27, 오른쪽 포장 계정, ruinile 매달려 진운 가을. 녹색 가운 금인을 걸치고, 5 대는 풍만리후라고 봉황한다.

스물여덟, 증인이 발언하다

29, 결혼 특허를 읽습니다.

서른, 손잡고.

서른 한, 예의

상금을 가지고 * * * 동부에 들어갔다.

중국 결혼식 진행자 개장사 4 진행자: 젤이 신혼하고 술자리 게스트가 있습니다. 결혼을 축하합니다. 짱 는 말했다: 오직 하늘과 땅 포인트, 모든 것이 영양을 공급한다. 매일 탈속적이고, 달은 영광으로 가득하다. 천도의 예의는 그 속에 함축되어 있다. 사람들은 결혼식으로 그들의 의식을 정하고, 세 감옥에서 밥을 먹고, 빵 롤에서 술을 마셨다. 그들이 의식을 이행할 때, 그들은 결혼했고, 그들은 서로 비교했다. 그들은 비록 고통스럽고 위험하지만, 병들고 영광스럽지만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산과 같다. 결혼식, 부모님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사회자: 세탁식은 당신과 친구를 사귀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청결을 중시한다. 함께 감옥에 들어가기 전에 손을 씻고 세수를 해야 한다. 왕실과 교환하다. 그는 그의 신혼남편을 위해 물을 주고 목욕을 하고, 그의 신부를 위해 물을 주고 목욕을 했다. 쇼, 즉 너에게 모두 앉아서 제사를 지낸다.

사회자: 감례에 따라 세 가지 고기 요리가 있습니다. 이 고기 요리는' 감옥' 이라고 불리며 고대 한인의 음식 풍습은 오늘날의 분식제와 비슷하며, 각종 음식은 모두 1 인분이다. 그래서 새 남편과 새 아내 이전에는 주식이 좁쌀 (수수) 과 기장 (기장), 소스, 찹쌀 (수생 식물로 만든 양념), 찹쌀 (미트소스), 찹쌀 (육즙) 으로 맛을 냈다. 하지만 결혼식은 특별했다. 고기 요리 한 개만 두 사람의 음식 사이에 놓아 신혼남편과 신부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감옥밥 먹기' 라고 한다. 종업원이 이 부부에게 음식을 한 가지 가져왔는데, 이 부부는 맛을 보았다. 이렇게 세 가지 요리를 모두 맛볼 때까지.

사회자: 같은 의식, 동물에게서 채취한 고기도 부부가 동고동락하는 것을 상징한다. 합리적으로 * * * 마시고, 씹는 두 개는 붉은 실로 연결되어 있고, 중간에 붉은 꽃 한 송이가 있다. 부부는 먼저 술 반 잔을 마신 다음 컵을 교환해 한 잔 마셨다. 이것은 당시 비교적 합리적인 컵이었다.

사회자: 옛날 사람들은 식후에 술을 마시고 싶었는데, 술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었어요. 구강청결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을 위해서요. 세 번 마시면 세 잔이라고 합니다. 결혼식에서 술 세 잔을 담은 술그릇은 이전에 두 번 씹고 마지막으로 사용한다. 사랑이란 호리병박 (호리병박) 이 반으로 잘려 부부가 각각 한 조각씩 마시는 것을 합리적인 음주라고 한다.

사회자: 부모님께 제사를 지낼 때, 양가 어머니가 먼저 무대에 올라 경배한 다음, 양가 아버지가 경배하고, 메이치에게 손을 들고, 부모님께 팔배합니다.

사회자: 한 커플이 서로 경례합니다. 남녀 모두 메이치에게 손을 들고 신인들이 서로 네 번 경례를 했다.

사회자: 티릴링 의식.

겔: 신랑은 신부의 머리에서 직접 약혼 증표를 풀었다. 신랑과 신부는 서로의 머리카락을 잘라 묶어 줍니다. 신랑은 매듭을 묶은 머리카락을 자루에 넣고 매화 (충성), 백미 (부귀순결), 녹두 (핑안), 찹쌀 (오래, 찹쌀 속명 9 미터), 연밥 (아들과 자손을 대표함) 을 미리 넣는다. 단결하겠다고 맹세하고, 사랑은 영원하고, 생사는 서로 의지하고, 영원히 헤어지지 않는다.

사회자: 손을 잡고 경례 (손을 잡고 아들과 백년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