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새해에 어디로 가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면 가장 효과적입니까?
새해에 어디로 가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면 가장 효과적입니까?
향을 피우고 설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설 연휴는 끝났다. 새해에 부자가 되다',' 용년 길조' 는 우리 새해에 처음 만났을 때 자주 쓰이는 말이 되었다! 사실, 모든 사람은 새해에 행운이 있기를 바라고, 모든 것이 실현되기를 바란다. 희망을 이루기 위해, 행운을 맞이하기 위해 과거에 사람들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며,' 향을 뺏는다' 고 했습니다. 보살의 가호를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사찰도관과 명산도장은 새해에 가장 시끌벅적한 곳 중 하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그림: 용년 설날, 사람들은 베이징 옹화궁에 가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었다. 지금' 낡은 4 구' 때 봉건 미신으로 여겨졌던 종교 신앙 문화가 다시 돌아왔고, 설에 분향하는 풍습이 또 성행하기 시작했다. 향객이 해마다 늘어나면서 도장에 사람이 많아 사람을 경배한다. 베이징에서 가장 큰 티베트 불교 사원 옹화궁도 올해도 특종부대에서 온 푸젠 젊은 향객이 여러 해 동안 돌아오지 않아 섣달 그믐날 향을 빼앗았다는 큰 소식을 전했다. 분향 소원은 정치적 신념을 가리지 않는 것 같다. 첫 번째 향을 빼앗으면 행운을 얻을 수 있을까? 적어도 마음으로는 매우 즐겁다. 하지만 태우지도 않고 화를 낼 필요도 없다.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 때는' 성실' 이라는 글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즉 속담에' 성실' 은 영이다. 타지 않아도 생각만 하면 된다. 성실함과 동시에 향을 피워야 한다! 분향이냐 옳고 그름이냐? 물론 분향의 본질은 일종의' 신령에게 뇌물을 주는 행위' 이다. 오늘 지도자에게 선물을 주는 것을 분향이라고 부르는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려면 대상, 시간, 장소를 봐야 한다. 보살이 보이지 않으면 경배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절을 본다면, 당신은 그것을 태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너의 소망과 숭배하는 보살이 도움이 되는지에 달려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맹목적으로 땅을 태우는 것은 흰 불에 타는 것과 다름없다. 예를 들어 아들에게 부탁하고 미륵불에 향을 피우면 안 되고 관음을 숭배해야 한다. 소위 "돼지 머리를 들고, 묘문을 찾을 수 없을 것 같다" 는 것은 마을 사람들의 말에 불과하다. 그림: 설날에 분향을 하는 것은 이미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그렇다면 용년은 누구에게 향을 피워야 합니까? 어디에서 소원을 빌면 가장 효과적입니까? 이 문제에 대해 말하자면, 안에는 많은 말이 있다. 종교적인 의미의 분향은 분향, 또는 향이라고도 하며, 일종의 부처님 숭배의 행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종교명언) 불, 즉 불은 석가모니, 여래불, 좁은 이해이다. 넓은 의미에서 위대한 깨달음자, 선지자, 자비자는 모두 부처이다. 불교는' 중생평등' 과' 중생이 모두 고생한다' 는 주장을 내세워 생사를 이상경지로 삼았기 때문에 많은 추종자와 신도가 있어 큰 영향을 미치는' 불교' 가 생겨났다. 불교도의 수행과 도술력은 등급으로, 보살은 부처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보살은' 대보살',' 소보살',' 보통보살' 로 나뉘어 호칭이 다르다. 관음, 지장, 문수, 보현은 모두' 대보살' 에 속하며,' 화엄경' 신도들은 필독본에서' 우보살' 로 여겨져 각기 다른 힘을 가지고 다른 힘을 부여해 다른 소망과 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절대다수의 향객들은 모두 대보살을 자주 경배한다. 동한 시대 불교가 동방에 들어온 이래 크고 작은 보살도 인도에서 중국으로 이주했고, 신도들은 여러 지역에서 경전을 전수하고, 민중을 교화하고, 수양성을 키워 자기 구역을 형성했다. 이' 구역' 은 보살의 복지이며 신도들은 이를' 도장' 이라고 부른다. 중국의 거의 모든 명산대보는 불교도장이다. 예를 들어 중국 4 대 불교 명산은 4 대 보살의 도장-오대산-문수보살도장 (위 그림 참조) 이다. 문수보살은 일찍이 "위에서 행하여 중생을 위해 중국을 말하다" 고 전해져 오대산이 문수보살도장이 되었다. 절강 푸타산-관음보살도장 (위 그림 참조). 절은 크기에 관계없이 관음을 모시고 자연히 관음의 도장이 되었다. 또 산시 남오대산, 대상산, 저장천주산, 남해 푸타산 등 많은 명산도 관음보살의 도장이다. 쓰촨 아미산-보살도장 (위 그림 참조).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영평 6 년 (63 년) 6 월 초 1 일, 보현보살은 일찍이' 아미산 같다' 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아미산은 보현보살의 도장이 되었다. 안후이 구화산-지장보살도장 (위 그림 참조). 당대 신라 (오늘 북한) 승려 김교각이 바다를 건너 구화산으로 수행한다고 전해진다. 죽은 지 3 년 후, 그 몸은 불멸하고, 색깔은 생명과도 같다. 그는 지장보살의 환생이라고 해서 신도들은 구화산을 지장보살의 도장으로 삼았다. 이 불교도와 보살은 세속세계의 유명인과 같다. 대보살이 없는 곳에서는 향불이 왕성하지 않고 향화돈의 수입이 적다. 유명인 효과' 를 일으키기 위해 안양이 조조조조조묘를 지은 것처럼 여러 곳에서 대보살을 할 수 있다. 이는 각 관광지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규칙이기도 하고, 관광객에게 점술을 하고 점술을 하는 것과 같은 일이라, 원 안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점술, 점술, 점술) 보살은 만능의 신이 아니며, 자신의' 전문 분야' 와' 학술특기' 도 있다. 4 대 보살의 경우, 문수보살, 석가모니버의 좌시, 푸현보살, 가장 먼저 도를 얻은 석가모니와 함께' 화엄삼생' 이라는 소장이 있다. 덕재가 출중하여, 제보살의 으뜸으로' 법태자' 라고 불린다. 그는' 대지혜' 의 화신으로 지혜를 대표한다. 그림: 화엄삼현, 투푸현보살: 석가모니버의 우측선불은 선득도의 문수보살, 석가모니와 함께' 화엄삼현' 이라고 부른다. 그는 실천을 대표하는' 위대한' 의 상징이다. 관음보살: 서구 극락세계의 교주 아미타불 좌하의 마지막 보살입니다. 아미타불과 함께 아미타불 옆에 있는 위압보살이다. 아미타불, 아미타불과의 합은' 서구 삼성' 이라고 불리며,' 큰 슬픔' 의 구현이며 자선을 대표한다. 보살이 고생을 구하고 재난을 구제하는 것은 자선가의 불국이기 때문에' 구세주' 라고 불린다. 지장보살: 석가모니가 죽은 후, 앞으로 미륵불이 태어나기 전에' 대불' 이었는데, 불국의' 대대통령',' 대소원' 과 이상화의 화신에 해당했다. "나는 지옥에 가지 않는다, 누가 지옥에 간다" 는 지장보살의 명언이다. 그림: 이 부처들의 다양한 상징으로 볼 때 석가모니는 어느 보살을 경배해야 하는지, 부처님을 경배할 때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그러나 용족이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었던 연도는 계속 말해야 한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불가피하게 중국 본토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면 오행문화, 띠문화, 길상선택문화 등 보살은 더 많은 사회적 기능을 부여받았다. 보살이 인류를 구하러 온 이상, 나중에 서로 다른 보살은 같은 사람에게 속하지 않는 보호자, 즉 이른바' 이생불' 이 되었다. 대장경' 은 "사해 12 수, 보살, 인성생" 이라고 말했다. 이 12 종의 동물은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중국의 12 조디악이다. 이에 따라 부처는 8 명의 보살교화, 서로 다른 띠의 사람들을' 멘토' 로 배치했다. 이 "멘토" 들은 "이생불" 이라고 불린다. 그림: 12 띠의 자료를 찾아봤어요. 8' 불도' 의' 사생애' 와 12 띠, 쥐부터 바다돼지까지. 순서는 다음과 같다-쥐불-관세음보살, 소불-호불-토끼불-문수보살, 뱀불-보현보살, 양불-원숭이불. 띠 대응 사람들은 자신의 부처를 보면 텔레파시가 있다고 한다. 이 기적의 전제는 네가 부처를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참, 부처님을 믿는다면 불패 펜던트를 살 때 이 관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이 여덟 명의' 도불' 도 해당 연도의' 회전불' 이고, 회전불도 연간 호법불입니다. 일 년 동안의 큰일은 모두 이 보살에게 보고해야 한다. 유엔처럼 번갈아 가며' 교체 의장' 이 된다. 비교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쥐년의 회전불은 관세음보살이고, 소년은 허공장보살이다. 올해는 용년, 내년은 뱀의 해, 20 12 와 20 13 의' 회전불' 은 모두 부처다. 그림: 아미산 만년사 앞향이 가장 짙어 하루 종일 담배 냄새다. 여기를 보면 용년이 누구에게 향을 피워야 하는지 다들 알아야 한다. 어디에서 소원을 빌면 가장 효과적이다. 불국도 현령이니, 지금 관리하는 것이 낫다. 보현보다 더 강하고 인기 있는 부처가 있지만, 보현은' 회전불' 이기 때문에 용년은 그에게 향을 피워야 한다. 소원을 빌기 가장 좋은 곳은 그의 도장인 아미산이다. 그곳에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면 가장 효과적이다. 용년에는 용띠가 너무 늙어서 출생년이라고도 불린다. 미신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만약 올해가 마침 본명년이라면 아미산에 가서 분향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어야 한다. 용 (내년 뱀) 은 부처님 보현의 생리자기장에 가장 가깝고, 올해는 감응이 가장 강하다. 물론, 제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자기장이 최근에 가장 감각력이 강하다" 는 것입니다. 신자들이 말하는 것도 제 견해입니다. 그러나 본명이 아니더라도 아미산은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기에 적합한 곳이다. 몇 년 전, 크고 작은 사찰이 20 ~ 30 개나 있는데, 일 년 사계절 향불이 자욱하다. 이것이 아마 장개석 등 민국 요원이 아미산에 가도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어야 하는 이유일 것이다. 분향 소원은 미신이 아니라 일종의 심리적 호소이며, 생활과 업무 스트레스의 주동적인 석방으로 종교 신앙 문화 중 하나이다. 하지만 현실에서 노력하거나 진보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희망과 아름다움을 분향 소원에 기탁한다면, 그것은 미신과 찌꺼기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효능에 관해서는, 그것은 쓸모가 없다. 부처가 없는 것처럼,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만 있다. 마지막으로, 분향은' 삼귀신 사신' 이라는 규칙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부처는 신이니 향 세 개를 태워야지 향 한 개씩은 향을 피워서는 안 된다. 위의 첫 번째 그림에서는 남자가 분향을 잘하는데, 두 번째 그림에서는 오히려 분향을 하고 있다. 물건을 잘못 태우고, 물건을 잘못 숭배하는 것은 불길한 것이다. 불가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