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홍루몽 × 천수시, 홍의야연 꽃사인시 뒤의 비밀, 네티즌: 그렇군요.

홍루몽 × 천수시, 홍의야연 꽃사인시 뒤의 비밀, 네티즌: 그렇군요.

홍루몽' 과 수많은 시, 시를 제외하고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 같다.

그러나' 시' 의 유일한 유사점은 둘을 긴밀하게 연결시켜 배후의 비밀을 찾도록 인도한다.

이 모든 것은 자보옥의 생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

홍루몽' 제 63 회' 수의홍방잔치' 에서 보옥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대관원의 자매 여종들이 이홍원에서 연회를 열고' 대화' 의 술순서를 시행했다

중국시는 선진 () 에서 발단하여 당송 () 에서 흥성하여 명청 () 이 거의 2000 년 가까이 전해졌다. 동시에, 그것은 항상 일맥상통한다.

고전시는 항상 인용되고 모방된다. 책에 따르면, 꽃 서명에서 인용 된 구절과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모란을 골랐다-"기억", "시 윤": 무자비한 사람은 정이 있다.

당대 시인 나은의' 모란화' 에서 나온 원시는 다음과 같다.

탐춘은 살구꽃 한 송이인' 요지짠 주파수' 를 따는데, 시는 붉은 살구가 태양 옆의 구름에 심어져 있다고 말한다.

당대 시인 고선의' 고시랑' 에서 나왔는데, 원시는 다음과 같다.

리 쿠이 (Li Gui) 는 오래된 매화-"서리와 새벽의 차가운 자세" 를 골랐다. 시의 구름: 초당 대나무 울타리 소원.

송나라 시인 왕 치 의 \ "메이 \" 에서, 원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Xiangyun 은 베고니아-"꿈의 무거운 꿈" 을 골랐다. 시는 말했다: 나는 밤에 잠들기를 두려워한다.

송대 시인 스시의' 해당화' 에서 나온 원시는 다음과 같다.

사향 달은 동백꽃 한 송이를 땄다.' 사오화성희' 는 시에서 다화가 도착했다고 말했다.

송대 시인 왕치의' 유원 춘완' 에서 나온 원시는 다음과 같다.

향릉 (WHO) 는 꽃 한 송이를 꺾었다.' 봄까지 휘감는다', 시 속 구름: 가지가 활짝 피었다.

남부 송나라 여성 시인 주홍 의 \ "낙화 \" 에서, 원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옥은 부용인' 바람과 근심' 을 따는데, 시는 "동풍을 탓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북송 시인 구양수의' 페르명곡 호재왕 부절' 에서 나온 원시는:

사람을 습격하여 복숭아꽃 한 송이인' 무릉별경' 을 땄는데, 시는 복숭아꽃이 또 봄이라고 말했다.

남송 시인 사채드의' 청천안 복숭아꽃' 에서 나온 원시는:

팔화는 여덟 편의 시에 사인하는데, 언뜻 보면 전혀 상관이 없는 것 같다. 자세히 조사해 보니 의미가 크다.

원래 첫 곡과 일곱 번째 곡을 제외하고, 다른 여섯 수도는 천시에서 나온 삼절과 칠절이었다.

그리고 일곱 번째 문장은 동풍을 원망하지 않는다.' 천가시' 에 수록된 원구는 아니지만 고선' 시랑' 에서 태어난' 동풍을 원망하지 않는다' 는 것이 분명하다.

다시 말해' 홍루몽' 은' 홍의야잔치도' 중 천 수의 시 중 많은 시를 인용한 것이다. 둘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천가시" 는 계몽적인 고대 율시집이다.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과 함께 국학 계몽을 구성하는 네 편의 단서들을 합쳐' 천천삼백' 이라고 부른다.

왜 조설근은 몽골인들이' 천가시' 를 읽는 것에 대해 독보적입니까?

표면적으로 보면' 천가시' 가 널리 퍼지면서 영향이 심오하기 때문이다.

천가시' 가 선정한 시가는 대부분 고전시로, 배우기 쉽고, 통속적이고, 제재가 풍부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학식이 해박하고 잡다한 조설근에게 자연은 매우 익숙하고, 마음대로 인용하는 것도 정상이다.

하지만 사실' 천가시' 와 조설근 사이에는 비밀이 있다.

고증에 따르면 최초의' 천가시' 는 청강희 45 년 (1706) 조인이 지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인의' neem ting 12 종' 에는' 당송 성현시 선거' 라는 제목의' 후촌 선생집집' 이 있다. 책 22 권 14 류로 당송시 1200 여 곡을 기록했다. 후촌선생' 은 남송유크장 () 으로 본명 천부 () 로 후촌거사 () 라고 자칭한다.

이후 시장에는 송대 사채득편, 청대 왕상주의' 천시 보교주' (모두 칠절칠법 포함) 와 왕상주의' 신시 오언천시' (모두 오절오법 포함) 라는 두 가지 천시가 등장했다.

나중에 서점은 이 둘을 한데 모아 출판했는데, 바로 지금의' 천가시' 버전이다.

조설근의 할아버지 조인이 강녕 직조로 임명되었다.

조은동은 청대 강희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와 장서가로, 그의 시, 곡, 야를 교정하여 책을 사는 것을 낙으로 삼았다. 두터운 문화유산과 광범위한 문화활동 덕분에 조씨 가족은 당시 번영하는 문화분위기를 띠며' 시서의 집, 아름다운 집' 이라고 불렸다.

분명히 조설근의 계몽도서로서 조인이 출간한' 천가시' 는 조설근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조설근도 친숙하고 사랑스러웠다.

그래서' 홍루몽' 을 쓸 때 조설근이 천 수의 시를 손에 들고 있는 것도 순리장, 순리장이다.

천가시' 는 시집으로서 당송 시대의 유명한 시인, 명편, 명구를 수록하였다. 이 각도에서 조공도' 박채장, 자기 일가' 라고 할 수 있다.

홍루몽과 천가시와 이런 관계가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홍의가 연회에서 서명한 시' 배후의 비밀' 을 알게 되자 네티즌들은 "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