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내몽골 목축민들은 어떤 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내몽골 목축민들은 어떤 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몽골족은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풍습이 있다. 그들의 속담은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라", "모유를 사랑하는 어머니, 편지를 가르치는 선생님", "노인의 경험은 사람을 교육하고, 태양의 광채는 사람을 따뜻하게 한다" 고 말한다. 이것들은 모두 노인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반영한다.

생일은 몽골족 국민들이 노인을 위해 거행하는 일종의 경축식이다. 몽골인의 생일의식과 이 양력년의 경축 행사는 그들이 늙었을 때만 거행되었다. 보통 60 세, 70 세, 80 세, 90 세에 생일을 축하한다. 하지만 부모가 살아 있을 때 자녀와 손자들은 칠팔십 대라도 생일을 허락하지 않았다. 이 역년의 13, 25, 37, 49 는 모두 그다지 시끌벅적하지 않다. 61, 73, 85 세가 지나면 별론이다. 올해 생일을 맞은 사람은 보통 생일에 지나지 않는다. 바레인의 몽골족 노인은 95 세 이상은 나이도 아니고 백세 노인도 아니다.

생일과 달력 연도는 보통 정월에 있다. 한 가족이 노인에게 생일을 준다면 주인집 아이는 연말부터 술자리를 준비해야 한다. 첫째 날, 나는 생일을 맞이한 손님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은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고 마을 사람들, 친구, 친척들에게 통지한다.

생일 의식은 비교적 간단하다. 좌석에서 내빈들은 노인에게 술을 권하고, 헌하닷을 바치고, 선물을 증정했다. 토스트 4, 6, 8 그릇은 몽골어에서' 주래' 라고 불린다. 그런 다음 주인에게 절을하고 환대에 감사드립니다. 생일 선물로는 말, 소, 양, 양, 가죽 가운, 면포, 가운, 부츠, 담배, 지갑, 돈 등이 있다. 선물류는 일반적으로 "3" 수를 차지한다. 생일이 지나면 생일을 맞은 손님은 빈손으로 돌아올 수 없고, 주인집은 담뱃대, 수건 등을 반납해야 한다. 아이라면 월병이나 용돈 한두 원을 드립니다.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금기하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고, 모든 사람은 손님을 대하는 정, 특히 몽골인들이 있었다. 몽골 가방에 오면 주인의 따뜻한 대접을 받을 뿐만 아니라, 한 번도 접하거나 알아본 적이 없는 민족 문화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몽골족 생활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그들의 풍습과 금기를 이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의 생각에 따라 마음대로 행동하면 우스갯소리가 날 뿐만 아니라 몽골족 동포들을 기분 나쁘게 할 수도 있다.

우선 몽골 집에 손님으로 가서 치마를 허리띠에 끼는 것을 금지하고, 손에 손을 잡고, 채찍을 들고 집에 들어가지 마세요. 손님과 주인은 어른과 노인을 모두 선진시켜야 한다.

방에 들어간 후 자리를 잘못 차지 마세요. 신인은 손님이고, 주인은 보통 손님을 그 위에 앉게 하고, 손님은 노인을 먼저 앉게 한다. 몽골 가방에서는 어른들이 항상 앞에 앉아 있고, 남자는 서쪽을 만들고, 여자는 동쪽을 만든다.

손님이 있을 때 아이에게 화를 내는 것을 금지하고, 아이를 꾸짖어서는 안 된다. 어른과 연장자는 결점을 끊고 폭로하는 것을 금지한다. 질문이 있거나 상황을 설명해야 한다면, 다른 사람이 말을 마칠 때까지 묻지 마세요.

몽골 몽골 몽골 가방을 방문하러 오시면 주인은 바로 김이 나는 밀크티 한 그릇을 드리고 볶음밥과 크림, 두부, 크림 등 유제품 한 그릇을 드립니다. 주인이 너에게 시식을 요구할 때 거절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주인의 마음을 상하게 하여 그를 미안하게 할 것이다. 몽골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더 많이 먹을수록 주인은 더 행복해집니다. 주인의 차밥을 받은 후, 전혀 먹지 않는다. 젓가락으로 젖을 먹는 것과 서서 우유와 젖먹이를 마시는 것을 금한다. 우유를 함부로 따르는 것을 금기하다. 우유를 들고 지나가는 사람을 만나면 눈을 멀게 해서는 안 된다. 네가 가기 전에 꼭 한번 먹어 보아라.

차 금기: 차를 마실 때는 컵을 가득 채우는 것을 금지한다. 왼손으로 차를 붓는 것을 피하십시오. 문에서 차를 붓는 것을 금기하다. 밥을 먹고 차를 마실 때 한숨을 쉬지 마라.

붉은 음식을 먹는 금기: 덕희를 맛보고 양 등을 먹을 때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은 것을 금지한다. 약지 외에도 다른 손가락으로 덕희를 뿌리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뼈를 먹을 때 비듬을 남기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견갑골 고기를 먹을 때는 물고 먹는 것을 금한다. 너는 칼이나 손으로 그것을 찢어야 한다. 뼈를 먹고, 서로 두드리는 것을 금지한다. 평소 육류 음식 중에는 소담과 여우고기, 개고기, 고양이고기를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금기: 손님에게 소금이 없는 차와 밥을 먹는 것을 금한다. 뜨거운 밥을 먹을 때 입으로 바람을 불지 마라. 음식물 유출을 피하다. 식사 후에 스트레칭하지 마세요.

주인집은 손님을 대접하는 것에 비해 준비를 할 때 금기가 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고기를 썰 때 뼈가 부러지는 것을 꺼리고 관절은 부러져야 한다. 육류 음식을 넣을 때 머리와 꼬리가 뒤바뀌는 것을 피하십시오. 자루로 쌀을 솥에 붓지 마라. 차를 으깨면 계산을 피하십시오. 큰 소리로 떠들지 말고 불길한 언어 등을 말해라. 팬케이크와 튀김 음식.

요컨대, 한 목축 지역에 놀러 갈 때, 반드시 이러한 일상적인 예의에 대한 작은 금기를 주의해야 하는데, 이것은 몽골족 인민에 대한 일종의 존중이자 우리의 기분 좋은 보증이다. 물론, 만약 당신이 이러한 금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몽골 동포들을 불쾌하게 한다면, 그들은 진심으로 당신을 용서할 수 있고, 모르는 사람도 당신을 탓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처녀암

결혼식 전날, 남자는' 새 집을 축복하는 의식' 을 거행하고, 여자는' 처녀잔치' 를 거행해야 한다. 남자가 결혼식 전날 개최하는 술자리는 주로 초빙한 대표와 결혼식에 참석한 손님을 위해 연회를 열고 새집을 축복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이 의식은 연회의 하이라이트이다. 우선 남자는 새 가방과 친척친구가 선물한 지갑, 옷, 신랑의 이불, 소지품을 정리해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보내준 축복이기 때문이다. 물론 새 가방 전체를 가득 채워야 한다. 다음으로, 장례자와 신랑, 신부를 위해 머리를 빗은 부모, 그리고 다른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초대되어야 한다. 이때 주송인은 들보와 천창 사이에 실크 하닷과 가지각색의 실을 달고, 들보에 있는 나무그릇에 우유를 조금 그려 길조를 표하고, 행운을 빈다/행복/이 오크 그릇이 있는 방/하얀 지붕/인연이 있는 연인 두 명/결혼 100 년을 기원한다 ...

사곡 작가의 상서로운 축원이 끝나면 주인은 새 집을 축복하는 행사에 참석한 하객들과 신부를 맞이하는 사람들에게 차를 드리고 연회를 열어 감사를 표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연회의 복잡성은 남자의 부에 달려 있다. 하지만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혼전에 반드시 완성해야 하는 중요한 예절 중 하나다. 좌석에서 신랑이 손님에게 술을 권하는데, 손님들은 늘 이 기쁜 날을 이용하여 서로 술을 권하며 밤늦게까지 노래를 부른다. 결혼식의 길이에 따라 시기적절하게 조절하는 곳도 있고, 밤새워 노는 곳도 있다. 신랑 쪽은 그렇게 희색이 만면하고 시끌벅적하지만 신부 쪽은 울고 있다 ...

고대에는' 시집간 딸은 쏟아진 물이었다' 는 말이 많았는데, 이는 딸이 태어날 때부터' 외부인' 이 될 운명이었다는 의미였다. 부모의 고생은 단지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가는 옷' 을 만드는 것이었다. 인류 사회에서 여성의 특수한 지위와 모계 씨족 이후의 종법사회 때문이다. 이 날, 여자는 부모가 주관하는 소녀 연회를 열고, 고향과 친척의 소녀를 시집갈 딸과 함께 앉게 한다. 책상 앞의 오랜 존재에 의해 결정된다. 그래서 딸이 시집갈 때, 부모는 당연히 술자리를 열고 송별하며 행복을 기원한다.

마찬가지로 결혼식 전날, 여자는 한 소녀의 연회를 열고 그녀의 부모가 주재한다. 주된 목적은 고향과 친척집 아가씨를 시집갈 딸과 함께 앉히도록 초대하는 것이다. 연회 전에 부모는 딸에게 새 두루마기를 입히고 허리띠를 풀고 부츠를 신고 실크로 모자를 싸서 꿰매게 해야 했다. 여자아이가 대중 앞에서 앉았을 때,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에게 첫 번째 끓인 물 한 그릇을 가져다 주었다. 소녀는 눈물을 머금고 어머니의 첫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그녀에게 건네준 차를 받아서 맛을 보고 내려놓았다. 그런 다음 그녀는 어머니에게 돌아와 어머니에게 절을 하고, 어머니가 그녀를 키워 주신 것에 대해 감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여자 어머니는 신선한 우유 한 그릇을 들고 아가씨들이 하나씩 맛보게 한 후, 처녀가 곧 시집갈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남녀명언) 이 순간, 소녀는 매우 슬퍼서 즉시 울기 시작했다. 모든 여학생들이 이 장면을 보고 함께 울었다. 이때, 사별한 사람이 앞으로 나아가서 위로한다: 18 세/땋은 머리가 충분히 길다/외진 곳에서 결혼하라/나쁘지 않다 ...

아가씨들도 울지 않고' 처녀잔치가' 를 부르며 시집갈 처녀에게 이별의 정을 가사로 알렸다. 출발말/두루마기/어려운 사람, 속입/단추를 꿰매는 잘못을 기억하라./시어머니가 보지 못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

아가씨들의 술자리에는 여자 부모들이 술잔을 가득 채우고 초대받은 손님들 중에서 의례에 능한 어른과 남자를 대표로 배웅하는 임무가 하나 더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런 다음 부드럽고 품위 있고 부지런하며 부모가 자식이 있는 여성 두 명을 신부의 숙박 시누이와 악유로 고용한다 (숙박시누이는 신부를 따라 신랑집에 가서 며칠 동안 머물며 악연은 한 달 동안 머무를 것이다). 다음날의 고별식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처녀연은 몽골족 결혼식에서 여자 집의 작은 연회이지만 시집가는 아가씨에게는 더욱 중요하다. 이때부터 부모, 자매, 형제를 떠나 한 가정을 독립적으로 책임질 것이기 때문이다. 이로부터' 처녀의 연회' 는 몽골족 처녀가 성숙해 가는 역참이라고 할 수 있다!

정교한 환대 예절:

백령새라면 가장 아름다운 곡을 부를 것이다.

문명인이 되려면 예의가 있어야 한다.

깃털도 없고, 날개도 없이 날 수 있고,

매너가 없고 아무리 예뻐도 다른 사람이 비웃는다.

이것은 고대 몽골인 중 두 개의 유명한 속담으로, 몽골인들이 매우 예의 바르고 예의를 숭상하는 민족 분위기를 형상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13 세기에 몽골 초원 지역을 방문한 갤빈은 몽골 사람들이 "타인을 매우 존중하고 누구와 우호적이든 서로 물어본다" 고 말했다.

몽골 목축민들은 서로 안부를 묻는다. "아목러, 사이버노! (음) "을 참조하십시오. 후대는 몽골인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모든 방문객들은 친숙하든 익숙하지 않든 모두 환영하고 인사한다. 동행이라면 서로 물어보세요. "시베노! 안녕하세요! ) "어른이나 사람이 처음 만나면 서로 묻는다." 타, 사비누! 안녕하세요! ) "그런 다음 가족에게 인사하십시오! 좋은 초원! 좋은 가축! 마지막으로 상대방에게 "수닝롱바이나" 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을 가방에 초대하면 주인이 앞에서 길을 안내하고 몽골 가방 입구에 도착하면 주인은 문 서쪽에 서서 오른손을 가슴에 올려놓는다. 허리를 약간 굽혀 절하고 왼손이 입구를 가리키고 먼저 손님을 가방에 넣으세요. 가방에 들어간 후, 온 집안의 노소가 손님을 둘러싸고 앉아 온유한 태도로 이것저것 묻고, 차분하게 이야기하며, 먼 곳의 가족처럼 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주인은 향긋한 밀크티와 볶음밥 그리고 하얀 초원 우유를 가져왔다. 정교한 다기로 손님에게 향긋한 밀크티 한 잔을 주다. 주인은 손님에게 특별한 인사를 할 때, 흔히 달콤한 우유를 은그릇에 붓고, 하얀 하닷 꼭대기에서 들고 공손하게 손님에게 바칩니다. 고한 지역에서도 술을 마시는 습관이 있다. 몽골 사람들은 술을 음식의 에센스로 여긴다. 친구 모임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유목민의 전통 예절이다. 손님이 예의를 보이면 주인은 시적인 언어로 노래를 부르며 설득한다. 특히 오르도스 지역에서는 술을 권하는 노래가 한 곡보다 한 곡이 더 뜨거워지는 경우가 많다.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 곳의 손님들이 당신에게 젖주 한 잔을 대접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 음식의 정화이자 우리 초원 사람들의 깊은 우정입니다."

보통 손님은 술을 한 잔 마시거나 다른 사람에게 준 다음 술을 권하여 멈춘다.

귀한 손님을 초대하거나 축제 리셉션을 열어 양 돗자리를 잘 챙긴다. 이 풍습은 줄곧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연회를 할 때는 보통 몽골 가방 바로 위에 1 개, 2 개, 3 개의 좌석을 놓고, 가방의 오른쪽 모서리가 주요 인원의 접대석입니다. 손님은 귀빈, 어른 등 순서대로 자리에 앉는다. 손님이 자리에 앉자 요리사는 양 전체를 1, 2, 3 석으로 옮겼고, 주인은 몽골칼로 양 꼬리고기 한 조각을 잘라 양머리에 올려놓았다. 그런 다음 그는 양 꼬리고기를 몇 개의 정사각형으로 썰어 접시에 놓고 두 손을 머리 위로 들어 첫 자리에 있는 귀빈에게 보여 시식했다. 그런 다음 주인이 칼자루를 첫 번째 자리에 있는 귀빈에게 건네주기 전에 귀빈은 그것을 보고 모든 것을 썰어 부엌으로 다시 들어 정사각형으로 썰어 접시에 담아 몽골인의 가장 높은 예우로 식탁에서 먹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몽골 결혼 풍속

혼인 제도. 몽골족에는 두 가지 혼인제도가 있는데, 초혼과 초빙혼이다. 혼인을 강탈하는 것은 노예 사회의 일종의 혼인 형식이다. 서기 13 세기 이전에 몽골 사회는 대부분 혼인제를 실시하였다. 예를 들어, 칭기즈칸의 아버지는 가능한 한 빨리 아투와 호론 부인과 결혼해야 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강탈이다. 약혼 결혼은 봉건 사회의 결혼 형태이다. 서기 13 세기 이후 몽골인들은 봉건사회, 즉 보편적으로 혼약 제도를 실시하였다. 하지만 여전히 결혼 강도 제도의 잔재가 존재한다. 부족 간의 전쟁에서 강도나 혼인 강탈 현상은 여전히 보편적이다.

친척을 구하다. 젊은 남녀가 약혼 전에 남자는 여자에게 청혼해야 한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는 보통 남자 부모나 중매인을 의뢰하여 여자 집에 가서 청혼을 했다. 만약 여자 측이 동의한다면, 그들은 약혼 할 수 있다. 몽골족의 전통 결혼 관습에 따르면, 남자는 여러 차례 여자 집에 청혼해야 그녀의 승낙을 받을 수 있다. 몽골비사' 제 1 권에 따르면 아투는 아들 철목진 (칭기즈칸) 을 이끌고 덕설선의 집으로 가서 친척을 찾아야 한다. 덕학선은 "몇 번 더 줘야 존중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몇 번 적게 주면 남에게 무시당할 것이다. " 나중에 몽골 속담이 형성되었다. "더 많이 묻고, 더 적게 물어라. "친지들이 합의에 이르렀을 때, 남자는 하닷, 크림, 포크 또는 양 전체를 데리고 여자 집에 가서 결정을 내렸다. 신부집은 친지들을 손님과 함께 술을 마시도록 초청해 정식 약혼 의사를 밝혔다.

신부 선물. 청년 남녀가 약혼 후 남자 집에서 여자 집에 주는 채례도 채례라고 한다. 혼수의 양은 남자 가정의 경제 상황에 달려 있다. 농구는 대부분 금과은 장신구, 장롱, 옷을 혼수로 사용한다. 목가적 인 지역은 종종 소, 말, 양 및 기타 가축을 지참금으로 사용합니다. 목축민들은' 9' 를 상서로운 숫자로 여기고, 채례는' 9' 로 시작한다. "19" 에서 "99" 까지 최대 8 1 머리를 초과할 수 없으며, "9" 는 장수를 의미합니다. 가난한 목축민들이 아홉 마리의 가축에 대한 초빙이 없다면, 아홉 마리 미만의 홀수를 선택하여 세 마리, 다섯 마리, 일곱 마리의 가축을 초빙으로 삼을 수도 있지만 배우자의 수는 선택할 수 없다.

혼수. 신부의 가족은 딸의 결혼 선물을 동반한다. 몽골 사람들은 시집가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남자가 얼마나 많은 혼수를 보냈는지, 여자는 보통 상응하는 액수의 혼수를 첨부하는데, 여자는 남자가 여자 집에 주는 것보다 더 많이 시집간다. 그래서 몽골족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며느리를 키울 수 있고, 처녀를 키울 수 없습니다." "

상서로운 하루. 몽골족의 결혼 풍속 중의 하나. 결혼날이라고도 합니다. 해방 전, 남녀 약혼 후, 먼저 라마에게 점을 치고 길일을 택하여 결혼 날짜를 정해야 한다. 길일이 정해지자 남자 집은 중매인과 친지들에게 하닷, 술, 사탕 등의 선물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부모님과 혼사를 상의했다. 협상이 끝난 후, 이 남녀는 결혼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일반적으로 웨딩룸을 청소하거나 몽골가방을 새로 짓고 소와 양을 도살하고 혼수, 혼수 등 결혼용품을 준비하며 양가 친지들에게 축하를 통지한다.

결혼하세요.

몽골족의 결혼 풍속 중의 하나. 과거 몽골인의 결혼은 매우 성대하여, 남주 외여주 내의 전통 결혼 풍속을 보존하였다. 결혼은 보통 결혼식 전날이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신랑은 화려한 몽골 가운을 입고 허리에 리본을 매고, 머리는 돔 빨간 태슬 모자를 쓰고, 발은 높은 장화를 신고 활과 화살을 들고 있었다. 신랑 들러리도 명절 옷을 입었다. 함께 말을 타고, 꽃차를 들고, 선물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결혼하다. 신부는 여자 집에 도착하면 먼저 몽골 가방 주위를 한 바퀴 돌며 여자 집에 1' 문양 만지기'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그런 다음 신랑과 신랑 들러리는 하닷과 술을 들고 신부의 부모와 먼 친척에게 건배를 했다. 의식이 끝난 후 결혼한 사람은 앉아서 저녁을 먹었다. 저녁에 양 오차 연회를 마련했다. 전통적인 추명 문경식을 거행하다. 다음날 아침, 결혼한 사람이 출발할 때, 신부는 그녀의 삼촌이나 외삼촌에게 꽃차를 실었다. 신랑은 신부의 꽃차를 세 바퀴 돌 것이다. 그런 다음 예비 신부와 예비 신부가 함께 떠났다.

결혼식. 몽골 사람들은 결혼식을 매우 중시한다. 지역마다 형식이 다르지만 모두 성대하고 시끌벅적하다. 일반 목축 지역의 결혼 풍속은 신랑 신부가 결혼해서 시댁으로 돌아갈 때 차마를 내리지 않고 먼저 몽골을 세 바퀴 돌자는 것이다. 그런 다음 신부와 신랑이 쌍쌍이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두 무더기를 가로질러 벌컨의 환영을 받았다. 그것은 사랑의 순결과 새로운 생활의 번영을 의미한다. 신랑 신부가 몽골 가방에 들어간 후, 먼저 부뚜막에 제사를 지낸 다음, 부모의 친족을 찾아뵙다. 의식이 끝난 후 신부의 머리를 빗었다. 옷을 잘 입고 옷을 갈아입고 결혼식이 시작될 때까지 기다려라.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양등이나 전양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각종 젖과 단 음식이 다 있다. 결혼식에서 신랑은 은솥을 들고 신부는 은그릇을 들고 어른들, 친척, 친구들에게 일일이 술을 권하며 하닷을 드렸다. 소년들은 은잔을 높이 들고 마음껏 술을 마셨다. 소녀들은 마두금과 함께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결혼 잔치는 왕왕 이삼일 동안 계속되었고, 친지들이 속속 떠났다. 여자의 환송회는 신부와 1 ~ 3 일 동안 동행해야 한다. 때때로 신부의 어머니도 그녀를 배웅해 줄 때가 있는데, 한 번 기다리면 십여 일이다. 헤어질 때 모녀가 서로 껴안고 울며 아쉬움을 표시했다.

제화는 몽골족 결혼식에서 중요한 의식이다. 지방에 따라 몽골족의 불에 대한 숭배 형식이 다르긴 하지만. 그러나 그것은 결혼식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신부는 신랑과 결혼한 후 먼저 제화식을 거행해야 한다. 신랑 신부는 두 무더기의 불을 지나 불의 세례를 받아야 그들의 사랑이 더욱 순결하고 충성스러우며, 생활이 행복하고 원만해야 백년해로할 수 있다. 두르베르트 몽골인들의 배화식은 독특하다. 신부가 시댁의 집에 들어갔을 때, 마당에 불이 한 무더기 있었다. 신랑 신부는 함께 불에 우유를 뿌리고 절을 해야 한다. 옆에 서서 사제를 서서' 화송' 을 암송하다: 칭기즈칸 대왕이 발견한 부싯돌, 호론 어머니가 보존한 불씨, 백하닷과 젖주로 제사를 지내며 고대부터 현재까지 민족불씨로 제사를 지냈다. 신부와 신랑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하나님의 불은 당신의 결혼의 증인입니다. 신부와 신랑에게 절을 해 주세요! 불광은 너를 위해 대대로 전해 준다.

공명을 찾아 Geng 을 묻다. 몽골족 결혼의 절차 중 하나. 신부의 이름을 묻다. 끝을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재미있는 농담이다. 신부가 여자 집에서 숙박하는 그날 밤, 신부의 규방에 오포크 혹은 전양잔치를 마련하는데, 일명 잔치라고도 한다. 신랑과 신부, 신부, 그녀의 형제자매는 모두 같은 세대로 연회에 참석했다. 술자리에서 모두들 신랑을 놀려 무릎을 꿇거나 무릎을 꿇게 하고 신부의 젖명이나 젖명을 물었다. 신부는 수줍어하고 침묵하거나 일부러 대답하지 않는다. 신부의 형수와 자매들은 대답하지 않고 일부러 시간을 연기했다. 이때, 남자의 노래자와 여자의 처제는 맞닥뜨리고, 맞장구를 하며, 여자가 자신의 본명을 말할 때까지, 이 명성의 잔치는 비로소 일단락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명문경은 사실 몽골족 청년 남녀의 지혜를 보여주는 지능 경쟁이다.

나쁜 모자. 모자 잡기라고도 합니다. 과거에는, 결혼 하는 방법에, 몽골은 먼저 집에가 서 위너 되 고 싶 었 어 요. 이를 위해 양측은 도중에 모자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통 신랑은 혼신의 모자를 뺏거나 채찍에 치거나 땅에 던져서 신랑을 말에서 끌어내려 주우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그의 걷기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결혼한 사람은 환송회가 모자를 빼앗지 않도록 서로 엄호한다. 가는 길에 너희들은 서로 쫓고, 서로 장난치며, 짙은 초원 생활의 정취를 띠고 있다.

기일을 선택하여 기일을 피하다.

고대에 몽골인들은 달의 손익으로 자신의 운을 판단했는데, 달의 출현이 인간의 행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날 공중에 초승달이나 보름달이 나타났을 때, 그들은 그들이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하기 시작했다. 흑타타르요' 는 "그 날을 택하여 손익이 될 때까지" 라고 말한다

몽골인들도 이런 방법으로 원정 날짜를 결정하는데,' 심사',' 흉노사지',' 수서툴크 전',' 가비니의' 몽골사'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사기 흉노 열전" 은 "큰일을 하는 자, 후성월은 공격할 것이고, 달은 약하면 물러날 것" 이라고 말했다. "수서 돌궐전" 구름: "달이 다 찼으니 베껴야 한다."

이것은 자연 현상에 기반한 샤먼의 심리 상태이며 원시 종교가 사람들의 생활을 가득 채운 표현이다. 그러나 현대까지 입춘과 청명 풍습이 있어 날씨 변화를 통해 1 년 수확을 예측했다. 이에 따라 농목업 생산을 제한하는 금기가 생겨났다.

화살 한 자루를 메고 있다

몽골족의 결혼 풍속 중의 하나. 해방되기 전에 몽골인들이 결혼하면 신랑은 활과 화살을 착용하고 준마를 가로질러 출발해야 한다. 처녀집에 이르러 활과 화살을 벗고 몽골 가방 서남에 두었다. 다음날 떠날 때 입으세요. 네가 결혼한 후에 몽골 가방 서쪽에 놓아두면 3 일 이내에 아무도 만질 수 없다. 3 일 후, 신부는 그것을 거두어 평생 보존할 것이다. 신성한 마스코트로 생각하면 악령뿐만 아니라 괴물도 위협할 수 있다. 이것은 고대 몽골족이 혼인을 강탈하거나 혼인제도를 약탈한 유물이다.

화장, 토장, 천장

라마교는 몽골 지역으로 들어온 후의 장례식식이다. 그것은 왕자, 귀족, 라마, 관원 및 기타 사람들이 채택한 것이다. 일반인이 죽은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장을 하지 않고 전염병이나 산모가 사망한 후에만 화장을 한다. 화장하는 방법은 죽은 후에 낡은 옷을 벗고 새 옷을 입거나 흰 새틴으로 시체를 싸서 3 피트 네모난 나무 가마에 시신을 넣고 뚜껑을 덮는 것이다. 장례식에서 라마에게 소각의 위치와 방향을 지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후 시신을 실은 차가 황야로 끌려갔고, 친지들은 장례를 따랐다. 시체를 태울 때 시체를 실은 차 주변에는 땔나무가 쌓여 있고, 죽은 사람이 쓰거나 좋아하는 물건이 함께 타 버렸다. 한편, 라마는 죽은 자의 경을 위해 복을 기원하며, 죽은 자의 영혼이 하루빨리 승천하여 하루빨리' 천국' 에 들어가기를 기원합니다. 화장 후 다음 날, 고인의 가족들은 유골을 줍고, 어떤 것은 산천 강에 뿌리고, 어떤 것은 항아리에 묻어 영원한 애도를 표했다.

토장은 몽골족이 농업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실시하는 매장 방식이다. 내몽골 서부 농업구 몽골족의 장법은 한족과 비슷하다. 죽은 후 (혹은 죽기 전) 가족들은 죽은 사람에게 새 옷을 갈아입고, 시체를 널빤지 위에 놓고, 하닷을 덮고 장례식을 기다렸다. 장례를 치를 때 시체는 햇빛을 볼 수 없었다. 보통 황혼 무렵, 시체가 창문에서 들어 관 안으로 들어갔다. 입관 후 병원에 주차하면 장례식은 보통 3-7 일이 걸린다. 장례식에서 고인의 장남은 관의 큰 머리를 들고, 나머지 자손들은 작은 머리를 들고 영차나 관 뚜껑에 관을 올려놓고 묘지로 운반했다. 묘지에 도착한 후 밧줄로 관을 묘혈에 넣었다. 장례를 치를 때 고인의 후손과 가까운 친척이 묘를 세 바퀴 돌며 손으로 흙을 잡고 묘변에 뿌렸다. 그리고 삽질해서 관을 묻었다.

천장은 목축 지역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장례식이다. 야장 () 이나 장례 () 라고도 한다. 죽은 후에 고인의 낡은 옷을 벗고 새 옷을 입거나 흰 천으로 온몸을 감쌌다. 시체를 낙락차에 놓고 급히 운전해서 마음대로 흔들리게 하다. 시체가 쓰러진 곳이 있으면 상서로운 안장지가 있다. 그리고 마부는 낙락의 차를 몰고 되돌아가서 곧장 집으로 돌아갔고, 머리도 돌아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흘 후, 죽은 사람의 가족은 시체가 동물에게 먹히면 죽은 사람이 승천하거나' 천국' 에 들어갔다고 생각했다. 시체가 온전하다면, 죽은 자의 생전의 죄악이 사라지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그 후손들에게도 불길한 징조이다. 그래서 라마에게 경을 읽고 고인을 위해 참회하고 죄를 없애라고 요청해야 한다. 그리고 가능한 한 빨리 먹을 수 있도록 시체에 버터를 발라주세요. 장례 후, 죽은 자의 후손들은 일반적으로 머리를 깎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스스로 즐기지 않으며, 노예행인들은 서로 안부를 묻지 않고 애도를 표한다.

초원 아기가 포대기에 있다.

몽골 사람들은 아이를 낳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태어난 아기는 남자든 여자든 아기가 착지한 후 바로 집 밖에 간판을 세우는 것을 중시한다. 아기가 남자라면 느릅나무 가지로 1 피트 5 인치에서 2 피트 사이의 활과 화살을 잘라 문 밖에 걸어놓는다. 아기가 여자라면 문 밖에 빨간 천을 놓아라. 아기가 태어난 지 사흘 만에 세례식을 거행하고 친지들을 위해 연회를 열어 희소식을 표시하였다. 씻은 후 양가죽포대기로 아기를 감싸고 전통 풍습에 따라 버터 등 우유로 아기의 이마에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기원합니다. 이것은 오래된 풍습이지만, 지금은 아무도 이렇게 하지 않는다. "초원의 보물은 양가죽에 싸여 있다."

아기가 보름달이 되면 소와 양을 다시 도살하고 친지들을 위한 잔치를 거행할 것이다.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한 선물 중 아기 할아버지 할머니만 가장 무겁다. 겨울에는 각종 정교한 모피를 보내고, 여름에는 비단 천을 많이 보낸다. 아기의 할아버지 할머니 가정 형편이 넉넉하다면 소, 양, 말도 보내야 한다.

유아기에는 내몽골 동부 지역에서 아기들이 보통 나무 요람을 갖추고 있었고, 요람에는 부드러운 물체와 메밀껍질로 덮인 두꺼운 판이 있었다. 아기가 윗몸 일으키기를 하고, 천 끈으로 묶다. 베개는 찹쌀을 채우는 작고 딱딱한 베개이다. 이렇게 자란 아이는 머리와 몸이 모두 예쁘다고 한다. 요람 머리에는 고대의 돈이나 다른 상서로운 물건이 걸려 있다. 보통 아기는 보름달 후에 요람에 들어간다. 그들이 처음으로 요람에 들어갔을 때, 작은 요람 잔치를 열고 버터 등 우유로 요람을 발라 축하를 해야 한다. 내몽골 중서부 지역에서는 아기가 실내에서 보통 천으로 추위를 막는다. 아기의 정상적인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기에게 낙타털로 만든 침구를 덮고 명사를 두 자루에 넣고 번갈아 아기의 배 양쪽에 놓아야 한다. 요람이 있는 곳에서는 요람을 어머니 옆에 놓는다. 어머니는 종종 손으로 그것을 흔들었고, 어떤 사람들은 자장가를 흥얼거리면서 아기를 편안하게 자게 하기도 했다. 아기가 소변을 보는 곳에서는 뜨겁게 볶은 명사를 넣으면 습기를 흡수하기 쉬우므로 젖었을 때 바뀐다. 당시의 조건 하에서, 이것은 편리하고 위생적인 해결책이었다. 작가는 바로 이 전통의 요람에서 단단히 묶여 자란 것이다. 체질은 아무런 이상이 없다. 지금 그는 나이가 70 이지만 몸이 건강하고 몸이 좋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 민족의 전통 교양 때문일 것이다. 오늘날까지도 고향 외에 이 요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도시에 사는 몽골족은 이미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나의 세 아이는 낡은 요람에 묶여 자란 것이 아니다. 그들은 지금도 건강하고, 모두 젊고, 모두 자신의 직무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물론 신중국이 설립된 후 중국 경제문화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몽골족 국민의 생활수준 향상과 의료위생 조건 개선은 불가분의 관계였다.

가문 혈통

일찍이 13 세기 이전에 몽골 축산업 생산은 이미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 축산업경제가 발전하면서 사유제 경제를 바탕으로 한 몽골 가정도 발전했다. 13 세기 초에 쓴' 몽골 비사' 에는 몽골인의 가족 상황에 대한 기록이 많다. 예를 들어, 아불이 죽은 후, 다섯 형제는' 헤어져 말을 키운다' 고, 바단찰은 형제의 도움으로 자르우디부의 아단한을 점령하고 자신의 가정을 세우고 자신의 말, 가구, 이민을 얻었다.

남성이 주요 생산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남성은 몽골족 가정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남성으로, 가장 나이가 많은 남성이 사망한 후 가장 나이가 많은 여성이 집안일을 주관하지만, 여성은 제사와 중대한 축제를 주재할 수 없다. 이 경우 큰아들이 있으면 아들이 나서고, 아들이 없으면 가족과 가장 가까운 어른들에게 주재를 부탁한다. 몽골 비사' 에 따르면 소엽이 죽은 후 그 가사는 대오로춘 부인이 주관하지만 제조식에서는 대오로춘 부인이 참석할 수 있을 뿐 주재할 수는 없다고 한다. 해방 전 오랜 역사 기간 동안 부모님이 살아 계실 때 몽골인의 대가족은 부모, 아들, 며느리, 미혼 딸, 손주로 구성되었다. 아들이 결혼한 후 다른 방 (목가적 지역에 몽골 가방이 하나 더 있음) 에 살았지만 집 주인은 통일되어 있었다. 해방 전까지 몽골족 부모는 건재했고, 아들은 결혼하기 전에 별가가 많지 않았지만 아이가 없었다. 재산 상속권과 관련하여 형제가 분가할 때 재산은 다음과 같은 원칙에 따라 분배된다. 연로한 사람이 많고, 젊은 사람이 적고, 마지막 아들이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는다. 그 구체적인 표현은 "노인은 열 살, 젊은이는 네 살" 이다. " 라스트 에딘은 이렇게 말합니다. "몽골 사람들의 관습에 따르면, 마지막 아들이 집에 남아 있기 때문에 이진이라고 합니다." 예인은 이렇게 칭기즈칸 가문의 대표가 되었다. (엘진, 몽골어, 주인의 뜻. ) 해방될 때까지 몽골인들은 장남의 장유우선 습관에 따라 분가하여 재산을 물려받았다.

몽골 사람들은 이미 남성권 사회에 진출했지만 한 가정으로는 모두 가정주부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몽골 가정주부들은 모두 온순하고 부지런하다. 그들은 온종일 열심히 일하고, 할머니에게 효도하고, 현혜한 남편에게 효도하며, 자식을 잘 대한다. 만일 방문객이 있다면 우리는 친절하고 후대를 잘해야 한다. 몽골 여성들의 이런 근면하고 선량한 태도는 유래가 깊다. 몽골 민족의 역사에서' 타고난 재자' 로 알려진 대오로춘 부인은 하루빨리 남편을 죽여야 한다. 태극회인으로부터 버림받은 후, 그녀는 홀로 아이를 데리고 힘든 생활을 하며 광활한 초원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고 느릅나무, 백화뱀 설초, 이두 등 잡초로 아이를 부양하고 고아를 구조했다. 호론의 미덕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역대 여성들은 모두 그녀를 본보기로 삼았고, 습관적으로 몽골 여성의 근검살림의 미덕을 형성하였다.

몽골족 가정에서는 목축 지역에서 남성이 주로 방목, 초원 측량, 캠프 이전, 생산 도구 개조 등에 종사하며, 그들의 가정에서의 지위는 가족 구성원들의 존경을 받는다. 습관적으로 아내는 남편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지 않는다. 남자들은 보통 서로 집안의 일을 상의하고 부부가 함께 문제를 해결한다. 그들은 상호 존중, 상호 존중, 상호 사랑, 조화로운 단결, 화목하게 지내는 가풍을 매우 중시한다.

여성에 대한 금기

구사회에는 남존여비 봉건 미신이라는 관념이 있고, 몽골족 중에는 여성에 대한 금기가 많다.

주부를 제외하고 일반 여성은 중요한 제사 활동에 참가할 수 없다. 동몽 지역이나 반농반목구의 농가원에서 여성은 곡물 수확에 참가할 자격이 없으며, 심지어 현장에서 관람할 수도 없다. 나는 귀신을 씻은 후 수확이 없을까 봐 두렵다. 또 여성이 집에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집에 올라가면 남의 머리를 밟기 때문이다. 몽골 사람들은 머리가 신성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이유로 여자는 남자의 모자에 앉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일단 그들이 앉으면, 그들은 불이나 향머리로 모자를 세 바퀴 감아야 한다. 마찬가지로, 집에서도 베개, 침구, 베개의 순서에 따라 아침 이불을 접어서는 안 된다. 너는 그것들을 침구와 베개의 순서에 따라 접어야 한다. 여자가 쓰는 더러운 것, 더러운 종이는 모두 묻어야 한다.

불 금기와 물 금기

몽골 사람들은 불, 화신, 부뚜막 신을 숭배하는데, 불, 화신, 부뚜막 신은 사악한 성물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몽골 가방에 들어간 후에는 난로에 발을 굽는 것을 금지하고 난로에 부츠와 신발을 적셔서는 안 된다. 난로를 가로지르거나, 난로를 밟거나, 담뱃대를 두드리거나, 물건을 던지거나, 난로에 더러운 것을 던지지 마라. 칼로 불을 골라서는 안 되고, 칼로 불에 꽂을 수도 없고, 칼로 솥에서 고기를 가져갈 수도 없다.

물 금기도 몽골족의 금기 중 하나이다. 몽골 사람들은 물이 순수한 신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따라서 강에서 손을 씻거나 목욕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여성의 더러운 옷을 빨거나 강에 부정한 물건을 던져서는 안 된다. 또 다른 주된 이유는 초원이 건조하고 물이 부족하여 수초 방목으로 물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이다. 이로써 수원을 보호하고 물줄기를 아끼는 것은 그들의 생존과 관련된 대사임을 알 수 있다. 장춘리얼리티 13 세기의' 서유기' 에는 "중국인들은 물신을 모독하지 않기 위해 정말 강에서 목욕하지 않아 옷이 깨져서 이해할 수 없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러한 금기는 심지어 법에 의해 결정된다. 춘하 시즌 2, 낮에는 물에 들어가지 말고, 강에서 손을 씻지도 말고, 금은그릇으로 물을 길지도 마라. 그래서 목축민들은 물을 절약하고 물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습관이 있다.

출산, 질병, 장례식의 금기.

몽골족의 오랜 유목 생활은 그들로 하여금 많은 독특한 풍습과 금기를 형성하게 하였으며, 임산부 생산에도 그 특정한 금기가 있었다. 몽골족 여성들이 아이를 낳을 때의 금기는 각지에서 대동소이하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임신 기간 동안 두 임산부가 마주 앉아 있는 것을 금지한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임산부를 참가시키는 것을 금지한다. 기혼 여성은 어머니의 집에서 출산을 금지합니다. 부정한 곳에 관해서는 태복을 매장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몽골 여자? /c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