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일본 역사 약표와 역대 황제 명단 시간표를 찾으세요?
일본 역사 약표와 역대 황제 명단 시간표를 찾으세요?
1, 가마쿠라 시대 (1185–1333)
가마쿠라 시대는 일본 막부 정권의 시작이다. 12 년 말, 원래 왕조는 귀족 계급의 실권파 흑경씨족을 꺾고 가마쿠라 (가나가와 현) 를 근거로 전국을 제패하기 시작했고, 동생 원일경 자살을 강요하고 외국 장군으로 임명돼 가마쿠라에 일본 역사상 첫 막부 정권을 세웠다. 이때부터 무사 정권이 탄생하면서 상무정치와 공공정치의 대립이 나타났다. 라이 왕조가 세운 가마쿠라 막부는 약 140 년 동안 가마쿠라 시대라고 불렸다. 무사 정치 (Takeshi politics) 는 가마쿠라 시대부터 에도 시대까지 약 7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13 세기 후반 막부의 무사 통치가 곤경에 처하기 시작하면서 가마쿠라 막부는 점차 멸망의 길로 들어섰다.
위안 왕조는 전쟁에서 공로를 세운 용사를 황친국척으로 삼았는데, 그중에서 가장 강한 것은 그들을 관직 (수전) 으로 만든 다음 각지에 배급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경비업무는 왕실에 공공질서를 보호하라고 명령하는 반면 밭은 장원에 세금을 징수하고 관리한다. 무사는 보통 시골에 살면서 농업에 종사하며 무술 훈련을 받는다. 그러나 전시에 그들은 가마쿠라를 위해 싸울 수 있었다. 그것은 장군이 준 관직과 토지 선물에 보답하기 위해서이다.
원래조가 죽은 후 막부의 실권은 원라조 아내 북도 야자의 친정 북도의 손에 장악되었다. 북도는 3 대 장군 minamoto no sanetomo 를 죽인 후 교토의 한 귀족의 아들을 장군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실권은 북도의 손에 있고, 직위는 행정 세습이다.
13 세기 초 고토바조코 천황 (1 180~ 1239) 이 막부를 전복하기 위해 실권을 법원에 돌려주었다 그러나 천황의 패전은 막부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다. 이 혼란 끝에 막부는 충성과 영원을 결정했다.
13 세기 초 몽골인 칭기즈칸이 북한을 지나 큐슈 북부를 두 번째로 공격했다. 당시 장작 세종 (125 1~ 1284) 이 권력을 잡았고, 그는 황족을 모아 필사적으로 싸웠지만, 당시 일본 무사들은 모두 단독으로 골랐기 때문에 원군의 그룹 전술에도 고생을 했다. 제 2 차 전쟁에서 마침 폭풍을 만나 원군이 패배했다. 막부는 이번 전쟁에서 원군을 물리쳤지만 이후 경제적으로도 손실을 입었다. 또한 원군과의 작전으로 소위 패배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없어 황족에게 상을 줄 수 없어 큰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황족이 막부에 불만을 품고 막부의 명령을 거역하기 시작하자 막부의 세력은 그에 따라 쇠락했다.
막부의 최종 재편은 바둑 대하망 (1288~ 1339) 이다. 그는 대북조에 불만을 품은 황실을 통해 막부를 물리쳤고, 가마쿠라 막부는 1333 년에 멸망했다.
가마쿠라 막부의 건립은 일본이 중앙귀족이 실제로 통치하는 시대가 끝나고 귀족 시대의 지위가 낮은 무사들이 역사 무대에 올랐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들은 핑안 왕조의 귀족들의 게으른 생활을 경멸하고,' 충군 정절 정직 용기 오래 참음' 이라는 사상을 숭상하며, 유교, 해석, 선, 신도를 융합하여 일본 군국주의의 정신적 버팀목' 무사도' 를 형성했다. 13 세기 기원군이 일본을 침공하여 막부의 일본 통치를 객관적으로 강화했다. 가마쿠라 막부의 건립은 일본 천황이 꼭두각시가 되고 막부가 실제 정치의 중심이 된다는 것을 상징한다.
문화적으로 과거의 귀족 문화를 바탕으로 송대가 일본에 들어온 선종 문화를 흡수하여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소박하며 독특한 무학 문화를 육성했다. 선종은 12 세기에 일본에 도입되어 관동 무사의 중시를 받아 예술 분야에 새로운 트렌드가 나타났다. 전란의 세대에서 전사와 농민들이 더 강한 종교를 추구하면서 신흥 불교도 생겨났다. 이것은 핑안 시대의 불교와는 달리 엄격한 계율과 지식을 중시한다. 신흥 불교는 이해하기 쉽고 수행을 중시한다. 친루안 (1 173~ 1262) 은 남방에서 아미타불을 읽는 사람들이 모두 구원받을 수 있다고 말하면서 정토신종 (총종) 을 열었다. 한편 일련산은 남방에서 아미타불을 읽는 사람은 누구나 구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일련파 (파화파) 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무사들 사이에서 전파된 선종은 중국에서 전파된 것으로, 영서 (임교교, 낫창산) 와 도원 (조동종복정현 영평사) 등 스님이 선전했다. 선수 운동정신의 엄격한 목적이 무사의 성격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일본은 예로부터 신에 대한 신앙이 있었지만 제사를 중심으로 고전과 교리가 없었다. 하지만 이 시대에 이세신궁의 신사는 불교의 교리를 참고함으로써 신도교의 이론적 기초를 더욱 분명하게 했다.
문학 방면에서 무사전쟁을 묘사한 문학 (군사 이야기) 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평가 이야기' 로, 평가의 흥망을 소재로 불교의 무상한 시각으로 일본 민족전쟁에 사는 사람들을 보고 기록하는 것이다. 그 전파 모델은 중국어 (중국어 포함) 로 쓰여졌다. 비파 대사가 사람 앞에서 비파를 연주하며 옛일을 이야기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이 시대에는 오리창명 (1153 ~1216) 과 요시다 (/Kloc-) ) "헛된 풀".
건물에는 동대사남문이 있어 구조적으로 장식보다 더 예쁘고 인왕상 (금강상) 등 강력한 조각품이 놓여 있다. 회화의 경우, 핑안 후기,' 원씨 이야기',' 새짐승도' 등 상당히 우수한 두루마리가 등장했고, 이후 시대에도 많은 다른 두루마리가 나타났다.
1 180 은 라이 (Lai) 가 핑 (Pingjia) 과 싸우고 가마쿠라 (가마쿠라) 를 점령하고 관동 (Guan Dong) 을 운영하며 서비스를 설립한다고 말했다.
1 183 은 라이 왕조가 백하 황발로부터 공인된 동국행정권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1 184 년, 현야와 공문실이 세워졌다고 합니다. 가마쿠라 막부의 기본 기관이 초기 프로토타입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1 185 는 라조가 약속대로 경비와 논밭을 설치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1 190 은 법원이 라이조의 지위를 인정하고 그를 일본 총추격사로 임명했다고 말했다.
1 192 는 라조가 외국인을 정복한 장군이 되었다고 말했다.
가마쿠라 시대의 장군
4 세대 및 5 세대 후지와라 장군; 6 대 이후 그는 왕실 장군이 되었다.
1 세대: 원래조 (・・・・・・・・・・・・・・・・), 원야의우의 아들.
2 세대: 소스 라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대: 위안 (・・・・・・・・・・・・・・・・・) 은 원유의 아들이다.
4 세 동당: 후지와라 베이징 (・・・・・・・・・), 구도의 아들.
5 대: 후지와라 라이스 (ㄱ・・・・・・・・・・・).
6 대: 종효왕자 () 는 아미황제의 아들이다.
7 대: 위강 친왕 (종효친왕의 아들).
8 대: 황자 신초가 태자 구명 () 에 이어.
구조: 황자 수국 (・・・・・・・・・・・・・・・・), 황자 구명.
2. 건무신정 (1333–1336)
가마쿠라 막부의 사망 후 1333 년 (남조 원홍 3 년, 북조 정청 2 년) 6 월 바둑 대하가 다시 등극하기를 바라며, 1334 년, 천황권력은 더욱 집중돼 최고중앙기관 기록처와 잡사결정소를 설립하고 있다 건무는 제 2 차 세계대전 전에 줄곧 중흥의 상징이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역사가들은 그것을' 건무정권' 이라고 기록하였다.
모든 Go Dahe 는 조정의 새로운 정책이 무사계층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교토의 대신과 귀족만 중용되어 무사계층의 보편적인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1336 년 (건무 3 년), 바리존사 장군이 반란을 일으켜 곧 가마쿠라가 무너지고 건무 정권이 붕괴되었다.
3. 남북조 시대 (1336–1392)
일본 남북조는 1336-1392 년에 발생했고, 이전에는 가마쿠라 시대, 그 다음은 실정 시대였다. 이 기간 동안 일본에는 남북 두 천황이 있었는데, 각각 전승이 있었다.
스승은 5 세대 격차에 남조에 해당하는 북조를 세우고 1336 년에 실정막부를 세웠다. 남북조 대립의 남북조 시대는 서기 1392 년까지 계속되다가 결국 북조에 통일되었다. 임영 봉기를 계기로 일본은 전국 시대로 접어들었다. 전쟁은 계속되고 있지만 국내외 무역이 번영하고 농업과 공업기술도 향상되었다. 한편 일본인들은 북한과 중국을 공격했다.
바둑 대하가 가마쿠라 막부를 소멸한 후, 제 1 차 황실 복원을 실시하여 신정을 실시하였으며, 사칭 건무신정 () 이라고 하였다. 뉴딜이 무사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교토의 귀족만 중용하는 바람에 무사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그중에서도 한 걸음의 존사 장군은 더욱 불만이다. 황제의 이름으로 영예를 얻었지만 그는 여전히 정부를 열고 싶어 한다. 그 결과, 바리존사가 바둑 대하를 강제로 퇴위시켰다. 새 황제 엄광은 그를 외국 정복의 장군으로 임명했다. 북조입니다.
바둑 대하가 퇴위한 후 천황이 상징하는 신기 세 개가 요시노, 대화 (현 나라 현) 를 퇴각하여 남조에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이로써 남북조는 마침내 형성되었고, 사서는' 경남 1 일 양제' 라고도 불린다.
여러 차례의 공수를 거쳐 남조 세력이 쇠퇴하자, 결국 남조 황제는 세 벌의 신기를 북조 황제에게 넘겨주고 남북조 시대를 종식시켰다.
전국 시대:
일반적으로 1467 (임영 원년) 은 일본 전국 시대부터 16 15 까지, 도쿠가와 가강은 오사카 여름 전쟁을 벌여 도요신수라이 통일 일본의 역사를 정복했다.
3. 실정 시대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ㅎ
무로마치 시대는 일본 역사상 중세의 분야였다.
족리는 원래 우에노 귀족 가정이었는데, 가마쿠라 막부 장군근이 찾아온 동족이었다. 족리존은 5 대국에 남조에 해당하는 북조를 건립하고 1336 년에 실정막부를 건립했다. 남북조 대립의 남북조 시대는 서기 1392 년까지 계속되다가 결국 북조에 통일되었다. 임영 봉기를 계기로 일본은 전국 시대로 접어들었다. 첫 걸음은 교토실초에 막부를 개설하고, 실정막부를 개설한다. 전쟁은 계속되고 있지만 국내외 무역이 번영하고 농업과 공업기술도 향상되었다. 한편 일본인들은 북한과 중국을 공격했다.
14 세기 전반기, 사리의광, 제 3 대 장군, 남북통일. 에만은 교토에서 막부를 안정시킨 후 왕위를 찬탈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그가 죽은 후, 4 대 장군 아시카가 그것을 저지했다. 2 세기 이상 동안, 오씨네는 정치와 문화 방면에서 이미 대중을 압도하여 우세에 처해 있다. 실정막부는 권세 있는 이름을 모아 세운 것이기 때문에 막부 자체의 통치능력은 비교적 약하다. 임영 원년 (1467) 1 월, 제 8 대 장군 아시이 의정 재위 때 상속권 문제로 임영 반란이 발발하자 막부의 권위가 몰락했다. 원래 막부에 의해 각지에 봉쇄된 위명은 점차 위대 (부관), 가신, 국인들에게 찬탈되고, 일부는 정권을 전국으로 유지할 수 있었다. 임영의 반란에서 아시막부의 멸망에 이르기까지 전국시대라고 불린다. 전국 시대의 이름은 현지 토지와 인민을 다스리는 강력한 독립 정권이 되었다.
교토에서는 막부의 권위가 점차 하락하면서 호소카와 모리히로 가문의 간섭과 지지를 받고 있다. 제 13 대 장군 아시이 혜가 살해됐고, 그의 동생 아시는 오다 신태가 건립했다. 나중에 신태에 반대하여 유배되어 막부가 멸망하여 안투도산 시대에 본격적으로 들어섰다.
실정 시대에는 귀족 문화나 무술가들이 모두 선종의 영향을 받았다. 14 세기 말 김곡사를 대표하는 북산문화와 은탑사를 대표하는 동산문화가 발달했다. 16 세기 중엽에 포르투갈인과 스페인인들이 일본에 와서 총기와 기독교를 도입했다. 그것은 문화가 활발한 시대이다.
모던 시대
1, 실초의 끝과 안도도산의 시대 (1568–1603)
임영 봉기 이후 일본 각지의 명성이 잇달아 부상하고, 전쟁이 흩날리며, 국민들이 몹시 괴로워했다. 16 세기 중엽에는 무력으로 일본을 통일하고 난세를 끝내기로 결심한 올빼미가 나타났다. 그는 바로 밭을 짜는 신태이다.
길용 3 년 (1560), 신장은 좁은 나무통에서 이천의원의 4 만 대군을 2000 명으로 꺾고 일거에 유명해졌다. 나중에 우리는 장웨이와 풍정은을 통일하고 은산과 양산을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오다 신장은 웅장한 안투성을 지었다. 그래서 신장의 시대는' 안다시대' 라고 불린다.
오다 신장은 157 1 년 세속적인 힘으로 투지가 드높은 옥상 승려를 물리치고 교토 근처의 사원 중심인 Hiei 산을 파괴하고 수천 명의 승려를 죽였다.
청삼년 (1598), 풍신수길은 복견도산 성으로 죽었다. 풍신 씨는 근강 (서군) 과 미장 (동군) 두 파로 나뉜다. 풍신 정권의 오장로 중 한 명인 도쿠가와 가강은 청오년 (1600) 에 관원전쟁을 벌여 서방군을 물리치고 도천 정권을 세웠다. 상록수 8 년 (1603), 도쿠가와 막부가 설립되어 전국시대가 끝났다.
1573 년, 지방명을 꺾고 마지막 아시막부 장군을 추방하며 역사상 안조도산 시대를 열었다.
1577 년, 신장파 주장 옥장작수지가 본주 12 개국을 점령했다.
천정 10 년 1582 년, 야영직전 군대가 풍신수길을 지원했을 때, 그의 군사사령관 명지광수에 의해 암살된, 즉 본능사의 변화였다.
오전의 관원인 하토야마 유키오 () 는 명지광수와 장작승가를 연이어 물리쳤다. 1584 년 풍신수길은 다른 세 명의 보호자를 없애고 교토를 전면적으로 통제하여 신신 논란의 여지가 없는 후계자가 되었다. 이후 일본은 사국정복, 큐슈 정복, 오다와라 전쟁을 통해 점차 통일되고 있다. 수길은 천성이 없는 평범한 사람으로 태어났다. 그는 후지와라 가족에게 입양되어 도요토미 수길에게 선물하고 관직을 얻었다. 이것은 일본의 내정과 군사가 모두 그의 통제하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 1 년 동안 그는 9 대 명장 중 3 명과 연맹 관계를 유지하고 4 국과 큐슈 전쟁을 계속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시대는' 도산시대' 라고 불린다.
1590 년 풍신수길은 20 만 대군으로 동홍서 관동 지역을 통제하는 마지막 적을 물리쳤다. 나머지 이름은 항복했다.
청삼년 (1598), 풍신수길은 복견도산 성으로 죽었다. 풍신 씨는 근강 (서군) 과 미장 (동군) 두 파로 나뉜다. 풍신 정권의 오장로 중 한 명인 도쿠가와 가강은 청오년 (1600) 에 관원전쟁을 벌여 서방군을 물리치고 도천 정권을 세웠다.
상록수 8 년 (1603), 도쿠가와 막부가 설립되어 전국시대가 끝났다.
일본전국' 이라는 단어는 야마나시 현의 유명한 일본인인 무다신현 (152 1- 1573) 이 제정한' 카주 2 존' 제 20 조에서 나왔다. 시작은' 전국 위' 라는 네 글자로 시작한다. 즉,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전국시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이미' 지금은 전국시대'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엄밀히 말하면, 일본의 전국 시대는 공식적인 역사 명사가 아니며, 일반적으로 무초막부 말기부터 안투도산 시대 사이의 정국이 혼란스럽고 정국이 분열된 일본 역사를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이 시대에는 전통적인 귀족 정치가 무너졌고, 토호, 심지어 파도까지 많은 나라, 심지어' 천하인' 의 이름이 될 가능성이 있다. 더하여, 일본과 유럽 사이 무역 교류가 공식적으로 시작 되 고, 기독교와 muskets 의 소개는 사회와 전쟁의 본을 바꾸었다. 전국 말기에 봉건 제도 하의 농노와 지주관계가 점차 파괴되었다. 들야촌을 필두로 한 유명 국가들은 점차 이전의 군농 통합 체제를 벗어나 현찰로 탕자를 직업군인으로 고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농, 군농, 군농, 군농, 군농, 군농, 군농) 동시에, 초기 제후의 중국 토호연합제는 점차 중앙집권, 독재의 군사정권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대규모 전투가 정상화되고 통일된 막부가 전쟁에서 탄생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본의 전국이 1467 년의 임영 봉기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종료 시간은 대략 다음과 같다.
1568 직전신장은 로스앤젤레스로 갔다.
1573 년, 오다 신태가 실정어소를 점령하고 실정막부가 멸망했다.
1590 년 도요신수길은 관동의 북도 가문을 없애고 오보를 정복하고 대일 통일을 완성했다.
도쿠가와 가강은 1603 년에 에도 막부를 세웠다.
16 15 도쿠가와 가문이 오사카 하진에서 풍신수래를 꺾고 풍신씨 가문이 멸망했다.
1598 년 풍신수길이 사망하자 온 나라가 다시 혼란에 빠졌다. 당시 가장 권세 있는 명남 덕천가강은 정치적 수단으로 대성의 권력센터를 통제해 대부분의 명남과 풍신수길 내부 공무원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1600 년, 불만을 품은 대명은 문관석전 삼성과 대명문신의 부름에 덕천가강을 공격하고, 양측은 관원 전쟁에서 격전을 벌였다. 그 결과, 도쿠가와 가강은 위대한 승리를 거두어 이 나라의 실제 통치자가 되었다. 1603 년, 황제는 그를 외국의 장군을 징벌하여 에도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2. 에도 시대 (1603–1868)
에도 시의 에도 시대는 도천 시대, 도천 시대, 일본 시대로 1603 년에 설립되었고, 1867 년 대정부에 복귀했다. 그것은 일본 봉건 통치의 마지막 시대였다.
경장 8 년 (1603), 도쿠가와 가강은 외국 장군으로 봉쇄되어 에도 (오늘 도쿄) 에 막부 정권을 세웠다. 이후 덕천 가문은 이 나라를 260 여 년간 통치했다. 이 시기는 에도 시대라고 불린다. 도쿠가와 막부는 황제 귀족 절 신사를 엄격히 통제하고 목범 제도를 지지하는 농민을 극력 통치했다. 원과 9 년 (1623), 도천 가문의 3 대 대장인 도천 광가가 무대에 올라 나라 자물쇠를 명령했다. 외국인이 일본에 오는 것을 금지하고 일본인이 해외여행을 가는 것을 금지하고, 외국 항구로 개방된 나가사키와 경계를 제외하고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문을 닫고 차를 만들었기 때문에, 목판 시스템은 안정기를 맞았다. 그러나 공업과 상품경제가 발전하면서 농민들이 자급자족하는 경영체계가 와해되면서 막판 체제는 18 세기부터 흔들리기 시작했다.
서민문화는 이 시기의 특징이다. 17 세기 말부터 18 세기 초까지 노원 문화는 교토와 오사카 중심의 무사와 상인 문화였다 (일본 관동 현지인들은 교토와 오사카 위라고 부른다). 인형의 깨끗한 유리, 가부키, 부세화, 공예품이 모두 흥성하다. 19 세기 초, 정상화 문화는 에도, 소설, 가부키, 부세화, 문인화는 다채로운 상인 문화를 선보였다.
에도 시대 국민의 교육 수준은 중세 국가에서 놀라울 정도로 높다. 당시 대부분의 남성은 문맹이었고, 여성의 문해율도 매우 높았다. 첫째, 사립학교와 절에 특정 비용이 없기 때문에 부자는 은을 학비로 지불할 수 있다. 일반 농민들은 출신이 가난하더라도 소량의 농산물을 등록금으로 낼 수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둘째, 상업화, 사람과 물류가 증가함에 따라 생활기술의 향상으로 사람들이 강요한다.
넷째, 현대와 근대성
1, 막말 메이지 시대 (1868–1912)
19 세기 중엽의 아시아, 일본은 마지막 막부-덕천 막부 시대에 있다. 대권을 쥐고 있는 도천 막부의 폭정은 수시로 농사를 짓는 많은 사람들의 반등을 불러일으켰다. 외국 선교사, 상인, 민간인의 일본 입국을 금지하는' 잠국' 정책을 대외적으로 시행하다. 네덜란드와 중국 (대청제국) 에서 온 상인들만이 나가사키에서 그들의 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허락을 받았고, 나가사키는 처음 외부에 개방된 유일한 항구였다. 또한 도쿠가와 막부는 기독교 신앙도 금지했다.
에도 막부 말기에는 자연재해가 끊이지 않고 덕천 시대가 부패하고 백성들이 가난했다. 그리고 막부의 재정난으로 대부분의 중하층 무사들이 막부에 대해 불만이 커지고 있다. 한편 서구 자본주의 열강은 일본의 문을 두드려 200 여 년 동안 잠기지 않았다.
내우외환의 이중압력으로 일본인들은 도천 시대를 뒤엎고 자본주의 국가로부터 배우는 것이 일본의 부강의 길이라는 것을 점차 깨달았다. 그래서 장렬한 폐막 운동이 시작되었다.
1867 년, 사모, 상주시, 안읍 등 제후국 동맹, 무력토론 1868 년 6 월 3 일 자산계급과 신흥지주계급의 이익을 대표하는 탈북자들은' 유신 삼걸' 이라고 불리는 구보준일, 서향융성, 성호고길의 지도하에 쿠데타를 성공적으로 일으켜 영영 3 년 (/KLOC-) 새로 즉위한 명치천황은' 왕정 복고' 라는 성지를 반포했다. 이것이 일본 역사상 메이지유신이다. 일본은 이때부터 자본주의의 길로 들어섰다.
1868 년 (메이지 2 년), 명치천황이 에도 () 를 이전하여 도쿄로 개명했다. 이후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외교 등에서 일련의 중대한 개혁이 진행되었다. 일본의 국력이 강해지면서 갑오전쟁 (일청전쟁) 에서 청북양함대를 물리치고 일러전쟁 (일청전쟁) 에서 러시아 태평양 함대와 발트해 함대를 소멸시켰다. 일본은 제국주의 강국 중 하나가 되었다.
2. 대정시대 (1912–1926)
명치천황은 메이지 45 년 (19 12) 7 월 30 일에 세상을 떠났고 황태자 가인 친왕은 대정천황으로 바뀌었다. 이때부터 대정 시대로 접어들었다.
명치천황은 아들 한 명만이 살아남을 수 있고, 어머니는 류원애자를 시중든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황태자로 계승하여 <역경> 속' 대형의 의미, 천도도' 라는 말로 자신의 자리를 대정으로 바꾸었다. 성인이 되면 나는 9 절자 (진명 여왕) 를 태자비로 결혼할 것이다. 네 명의 아이가 있다. 유인천황 유인씨, 공부영인 친왕, 고송궁 임서안 친왕, 이삼궁 숭인 친왕이다.
그가 집권 초기에 메이지 시대 (메이지유신) 에서 서구의 문화와 이념을 받아들인 후, 국가는 꾸준히 발전해 왔으며, 제 1 차 세계대전은 유럽에서 모험을 원하는 많은 외국 상인들이 일본에 투자하여 신일본의 번화한 광경을 만들어 대정 초기가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의 전례 없는 번영이 되었다. 당시 유럽전 말기에는 민족 자결의 물결이 성행하고 민주자유의 분위기가 짙어 나중에는' 대정민주주의' 라고 불렸다.
그 물결은 당시 일본 식민지였던 대만성에 영향을 끼쳤고, 임 등은 대만성 인민이 식민정치에 참여하도록 쟁취하는 국민대회 청원운동을 벌였다. 일본 역사를 연구한 대만성 학자들은 그의 별명을' 대' 자를' 태' 자로 바꾸고, 그를' 정태천황' 이라고 부르며, 그의 통치를' 정태' 라고 불렀다. 그 시절 일본인이' 현시' (너무 아름다웠다) 라는 뜻이다. 또한 일본어에서' 너무' 라는 뜻은 중국어에서' 크다' 라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재위 후기에는 아버지의 우세를 발휘하지 못한 데다 관동대지진 등 자연재해와 인화가 잇따르고 있어' 불행한 대정' 이라고 불린다. 그는 뇌증을 앓아 휴양을 강요당했다. 대정 10 년 (192 1), 아들 유인황태자 섭정. 대정 15 년 (1926), 졸년 48 세.
대정 시대는 짧고 비교적 안정된 시기이다. 이 시대의 근본적인 특징은 대정민주주의의 물결이 문화의 각 영역을 휩쓸었다는 것이다. 대정 전 시기는 일본이 메이지유신 이후 전례 없는 번영기였다. 당시 유럽전 말기에는 민족 자결의 물결이 성행하고 민주자유의 분위기가 짙어 나중에는' 대정민주주의' 라고 불렸다.
쇼와 타임즈 (1926–1989)
1926 년 유인이 즉위하고 연호' 소화' 인 유인이 즉위했다. 중국, 한국, 동남아, 태평양 지역 사람들에게 소화시대의 처음 20 년은 어두운 세월이다. 이때 일본 정부는 침략 확장에 힘쓰고 있다. 193 1 년 (쇼와 6 년)' 구일팔사변' 이 발발했고 일본군이 중국 동북을 점령했다. 1937 (쇼와 12) 년 7 월 7 일 일본군은 노구교 사변을 일으켜 전면침략전쟁을 벌였다. 65438+ 같은 해 2 월 65438+3 월, 일본군이 난징을 점령하고 6 주간 지속된' 난징 대학살' 을 시작했다. 약 30 만 명의 일본 군민이 침략자의 도살칼 아래 참사했다. 194 1 년 (쇼와 16), 일본군이 진주만을 습격하고 태평양 전쟁이 발발했다.
이 시기는 중국, 북한, 동남아, 태평양 지역 국민들에게 심각한 재난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일본 국민들에게도 고통과 어려움을 가져왔다. 이것은 일본 역사와 중일 관계 역사상 가장 어두운 시기이다.
1945 (1995 년) 8 월 15 일 일본군이 항복했다. 미군이 일본을 점령하고 일본의 독재황권제도를 입헌군주제로 바꾸었고, 천황은 일본의 상징으로 보존되었다.
1972 년 (소화 47 년) 7 월 다나카 가쿠에이 일본 총리로 취임해' 다자간 독립' 외교를 시작했다. 같은 해 9 월 다나카가 중국을 방문했고, 9 월 29 일 주은래 총리와' 중일 공동성명' 에 서명하여 중일 공식 외교관계를 선포했다. 1978 년 8 월 중일 평화 우호 조약 체결. 덩샤오핑 부총리는 초청에 응해 일본을 방문해 중일 평화 우호 조약이 정식으로 발효되었다고 발표했다. 중일 관계는 이때부터 정상화되었다.
4. 평성시대 (1989 ~)
1989 (쇼와 64 년, 평성원년), 유인이 아프다. 명인 황태자가 즉위하여 국호를' 평성' 으로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