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누가 누구를 고소할 수 있습니까? 청나라의 세 가지 수수께끼는 무엇입니까?

누가 누구를 고소할 수 있습니까? 청나라의 세 가지 수수께끼는 무엇입니까?

첫째, 순치출가

황제의 장례식은 매우 복잡한 절차로, 모든 절차에는 엄격한 규정이 있어 반드시 문자기록을 형성해야 한다. 순치가 병으로 죽은 척한다면, 정말 출가하면, 우리가 오늘 본 서류와 문헌에 결점이 없을 수 없다. 민간 전설과 야사에 따르면 청나라 진출 후 첫 황제 순지는 24 세 때 천연두로 죽지 않고 죽음이라는 이름으로 세상을 떠나 산시 오대산에 출가하며 강희 50 년 동안 74 세를 살았다. 순치 출가는 사랑하는 동오비 때문에 강남에서 빼앗아 그에게 바친 명기 동소완의 죽음으로 비할 데 없이 슬프고 절망적이라고 한다. 공주를 사랑하는 꿈을 꾸고 죽은 후 오대산에 갔기 때문에 순지는 그녀를 따라 오대산으로 가서 성불을 수행했다.

이런 견해는 사실 믿을 수 없다. 동소완은 실존하는 사람이지만, 그녀의 남편은 일찍이 성공한' 명말 사자' 중의 하나이다. 동아가 죽은 후, 그는 동생전에 살던 방이라는 이름으로 문장' 앤의 추억' 을 한 편 썼는데, 그가 동으로 환매하는 상세한 과정과 전쟁 중 동과의 방랑 생활과 동과의 사망에 대해 기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모벽강과 동시대의 일부 유명인들도 모와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마오의 설명에 따르면 동소완은 순치보다 13 살, 동동은 순치8 년 정월 초 2 로 죽어야 한다. 당시 순치재 14 살이었습니다. 청나라의 규칙에 따르면, 그는 아직 결혼할 나이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동소완은 순치의 사랑하는 공주가 아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순치 출가론은 분명히 성립될 수 없다.

순치의 죽음은 제 1 기록 보관소의 기록 보관소에 두 군데가 직접 기재되어 있다. 순치생활동을 기록한' 청조실록' 권 144 는 그가 죽기 전 일주일 동안의 활동인 순치십팔년 정월 초일 순치황제가' 대북 무시' 를 기록하며 대신들의 예우를 면제했다. 이날 사당에 가서 제사를 지냈고, 관원을 임명하여 자신을 대신했다. 다음날 몸이 불편함을 순치했다. 음력 6 월 초 6 일, 여전히 순치가 직접 참가해야 할 대상 전식에 관원을 파견했다. 같은 날, 성지는 수도의' 십악불사' 사죄를 제외한 모든 범죄자를 사면했다. 일곱째 날 밤, 그것은 양심전에 쓰러졌다. 이 시점에서 동 오비 (dong ofei) 가 사망 한 지 불과 4 개월 밖에되지 않았습니다. 옥사' 는 청대 황실의 계보로 순치의 죽음을 기록하며' 실록' 과 똑같다. 또한 제 1 기록 보관소에는 순치의 유서 한 부가 보존되어 있어 순치 당정 때 반복적으로 자책하는 관행과 일맥상통하고 있다. 순치가 죽기 전에 다시 한 번 깊은 자기비판을 했다. 그 자신이 검토한 65,438+04 건의 죄 중 65,438+00 은 동오비의 장례식이다. \ "관대함, 예의를 지키지 않는 것은 나의 죄 중 하나이다. 모든 것이 너무 지나치다. " 여기서 순치가 예의를 무시하고, 규격을 초과하여 장례식을 치르게 한 동오비는 동소완이 아니라 만주 대신인 오석의 딸이다. 이 여자는 15 세 때 여수로 선정돼 순치의 이복동생 백목무물과 결혼하도록 배정됐다. 나중에 순치가 그녀를 마음에 들어 그녀의 형수님을 아내로 거두고, 온갖 귀여움을 받아 그녀가 죽은 후 순치가 상심하여 나라를 버리고 출가를 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전설의 순치 출가는 완전히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다. 제 1 기록 보관소 만주 기록에 따르면 순치 14 세 때 사냥을 나갔다가 동굴에서 9 년 동안 묵묵히 수행해 온 스님을 만났다. 순지는 그에게 깊은 인상을 받아 특별히 베이징 서원 (지금의 중남해) 에서 그를 위해' 만불당' 을 세워 그의 수양을 도모했다. 별산' 은 입궁의례적인 방문일 뿐, 우쭐거리며 자신의 동굴로 돌아갔다. 이것은 순치를 감동시켰고, 그의 사상은 점차 세속을 초월하여, 전심으로 부처에게, 존황의 자리를 순식간에 지나가는 뜬구름으로 여겼다. 동오비의 죽음은 순치에게 큰 자극이었다. 그는 좌절하여 정신이 거의 완전히 무너졌다. 그는 일심으로 빈문으로 도망쳐 해방을 찾고 있다. 그는 만류를 듣지 않고 부처님 석가모니, 선종 창업자 다모가 모두 황위를 포기한 태자라고 말했다. 출가를 결심하고 부처님께 미련을 두다. 나중에 고승 엄희슨의 스승 옥림이 그를 깎았습니까? 시슨을 불태워 죽이겠다고 협박하고, 표적으로 그를 설득하면, 너의 임무는 스스로 출가하지 않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부처님은 당신이 인간의 불교와 절을 보호해야 하는데, 더 중요하고 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신이 황제가 아니면 완성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것은 마침내 순치에게 마음을 가다듬게 하고, 두 달 동안 황제가 된 후 끝없는 슬픔과 고민에 작별을 고하고 죽었다. 일반인과는 달리 봉건사회 황제의 장례식에는 매우 복잡한 과정이 있는데, 그 중 각 절차에는 엄격한 규정이 있어 반드시 문자기록, 즉 서류를 형성해야 한다. 순치병, 사망, 시신 배치, 계승한 황제와 관원은 한 번 이상 제물을 바치고, 신은 건청궁에만 모시고, 태묘는 황도길일에 모시고, 시신은 화장하고, 보궁은 안전한 곳에 두고, 지궁은 장례를 치른다. 공식 기록에는 시간, 장소, 의식, 인원이 모두 기재되어 있다. 생전에 순치의 지난 일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던 승려들도 작품에서 다큐멘터리 추억을 만들었다. 쌍방이 내용이 완전히 일치한다는 것을 확인하다. 순치가사가 정말 출가하면, 천하의 백성들과 큰 농담을 하고, 공식과 민간의 기록은 모두 순치의 당부에 따라 지어낸 것이라면, 우리가 오늘 본 것처럼, 서류와 문서에는 흠이 전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순치출가' 는 젊은 황제와 사랑하는 공주 사이의 슬픈 사랑의 비극을 위해 사람들이 선택한 해피엔딩에 지나지 않는다.

둘째, 왕태후가 시집가다

태후하혼' 은 문화선진 한족 문인들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외래정복자에 대한 조롱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게 자신을 형부와 결혼한 태후가 바로 효장문황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황태극의 아내, 도르곤의 형수, 순치의 어머니, 강희의 할머니입니다. 효장은 아들 순치의 황위를 지키기 위해 당시 국정을 장악했던 매부 도르곤과 결혼했다고 한다. 일부 드라마와 문학 작품에는 황태극과 결혼하기 전에 도르곤과 서로 사랑하는 쇼장의 묘사가 있다. 이 주장을 바탕으로 세 가지 주요 것이 있습니다.

첫째, 샤오장은 죽기 전에 손자 강희 황제에게 순치의 하북준화동릉에 그녀의 무덤을 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와 황태극은 성경 조정 (오늘 심양) 에 묻히지 마라. 너의 할아버지 당태종이 이미 봉안에 있는 지 오래되었다고 하니, 더 이상 그를 방해하지 마라. 게다가, 나는 차마 너희 부자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샤오장의 조시릉은 동릉에 건설되어 전체 능구를 둘러싸고 있는 풍수벽 밖에 배치되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소장이 형부와 결혼해 황태극과 작별하는 것을 부끄러워해 능벽 밖의 대문에 능묘를 둘러쌌기 때문에, 손자들을 위해 문호를 지키라고 벌을 내리겠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둘째, 청병이 입관한 후, 젊은 순치황제는 공훈이 탁월하고 대권을 독점하는 도르곤이라는 호칭을 고치고, 다시 고치고, 숙부 섭정, 숙부 섭정, 마지막으로 아버지 섭정이다. 분명히 그는 삼촌이다. 만약 그가 어머니와 결혼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황부' 가 될 수 있었을까? 민간에서는 자연히 이런 연상이 생긴다.

셋째, 소장이 결혼할 때 취지를 내걸고 국내외 문무백관들이 모두 의식을 축하한다고 한다. 이를 위해 예부는 전문적으로 전문적인 결혼식 예절을 제정하고, 백지 흑자를 6 권,' 조국의 결혼식' 으로 제본하여, 절강 해외 모 섬에서 반청투쟁을 견지하는 남명 장군 장황언조차도 태후의 결혼식을 알고 있다. 이런 근친상간은 적을 비웃는 자연스러운 방식이다. 여기서 태후의 생일 선물은 결혼식이 되고, 수주는 결혼식이 되었다.

위의 전설은 진작에 단어가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퇴고를 견디지 못한다.

샤오장 13 살에 황태극과 결혼하여 그와 생활한 후 18 년 후 황태극이 죽었다. 효장은 황태후와 황태후로서 순치와 강희황제를 연이어 육성하고 양성하여 그들의 정치와 시정에 큰 심혈을 기울였다. 모자 사이의 사랑, 특히 조손 사이의 사랑은 매우 깊다. 동릉을 자신의 무덤으로 선택하는 것도 합리적이다. 후손을 너무 멀리 남겨둘 수 없다. 그녀의 조시릉은 동릉 풍수벽 밖에 놓여져 벽 안에 있지 않고 황태극 소릉과의 관계를 끊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양자를 병행하는 것은 좋은 안배라고 말해야 한다. 도르곤의' 태상황' 칭호는 작은 장과는 무관하다. 삼촌, 외삼촌부터 외삼촌까지 모두 부장의 건의에 따라 정식 토론 동의를 거쳤다. 그리고' 태상황 섭정왕' 이라는 칭호는 소문난 황태후보다 일찍 결혼했다 1 여러 해 동안 설립되어 시간적으로 비논리적이다.

또한 황제 아버지의 칭호가 반드시 아버지의 칭호는 아니다. 나는 만문 문건에서 강희조의 만인 대신인 오응전이 만문기념에서 강희를 태상황이라고 부르는 것을 보았다. 우리 관만문 전문가에게 문의한 결과 이곳의' 태상황' 은 사실 만주 풍습 중의 존칭이며, 위에서 언급한 호석상도 강희 황제의 아들이 아니기 때문에 강희보다 조금 더 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장황언의 시에 관해서는, 그는 천리 밖에 있어서 고증하기 어렵다. 그 해의 결혼식을 상상해 보세요. 중국과 외국의 칙령이 널리 퍼지면, 결혼식 체조는 어떻게 공식 문건과 민간 문헌에 아무런 기록도 없이 장황언의 외로운 시를 물려받을 수 있을까? 이후 청나라 통치자가 전 세계와 관련된 모든 문자기록을 파괴한다면 당시 중국과 밀접한 교제를 했던 속국인 북한' 이조실록' 의 기록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조의 기록에는 관련 글이 없다. 태후하혼' 은 문화선진 한족 문인들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외래정복자에 대한 조롱에 지나지 않는다.

셋째, 옹정이 계승하다

사람들은 왕실 문서의 쓰기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지어낸 전설은 성립하기 어렵다.

옹정계승과 순치출가, 황태후가 시집가는 것도 청초 3 대 수수께끼이자 가장 시끌벅적한 화제다. 결국 황위 계승은 어떤 출가하여 시집가는 것보다 훨씬 무겁다. 가장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는 옹정이 이 일을 거짓말로 보고하고 강희칙령에서' 14 자' 의' 10' 을' 유' 와' 사자' 로 바꿔 14 동생의 왕좌를 찬탈했다는 것이다. 마침 이런 주장이라 정밀 조사를 견디지 못한다. 청나라가 태자를 부르기 전에 반드시' 황' 이라는 글자를 추가해야 한다. 예를 들면 황제의 사자, 황제의 14 자 등이다. 이런 글로 공문은 대충 할 수 없고, 가보 문서에서도 황실의 명맥과 관련된' 황제' 라는 글자를 빼놓을 수 없다. 따라서 강희가 정말로 황위를 14 위 윤에게 물려주려 한다면, 올바른 표기법은' 황제 14 자' 가 되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런 상황에서' 열' 을' 유' 로 바꾸면' 전황사자' 가 된다. 어차피 의미가 없다. 그래서 이 주장은 성립될 수 없다. 성립할 수 없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청나라의 문건, 특히 이런 중요한 문건은 모두 만한의 결합이다. 즉, 반드시 만한겸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중국어는 고칠 수 있지만 만주어는 전혀 바꿀 수 없다.

서류에 유서 한 부가 있는데, 도광이 그의 아들 이에게 건네준 것이다. 만문 하나, 한문 하나. 중국어 원문은 "황제의 네 아들이 황태자로 임명되었다" 는 것이다. 죽기 전에 중국어로 다시 한 번 썼다:' 황사자 대관황태자'. 황위가 바뀌고 계승자의 이름도 바뀌지만, 칙령을 쓰는 규칙은 일맥상통한다. 전혀' 계승' 이라는 글자도 없고, 사자 14 자를 부를 수도 없다. 사람들은 왕실 문서의 쓰기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지어낸 전설은 성립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