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길일 - 새집은 주방왕에게 청하지 않는데, 새집은 어떻게 경배합니까?
새집은 주방왕에게 청하지 않는데, 새집은 어떻게 경배합니까?
봄 축제 관습 봄 축제: 중국에서 가장 독특한 전통 축제입니다. 원시 사회에서는 추수가 끝난 후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의 가호와 조상의 그늘에 보답하며 내년에는 풍작을 기원한다는' 랍제' 의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이 지나면서 일종의 풍속이 되었다. 요순시대 이후로 사람들은 설날을 축하하기 시작했다. 설날의 시간은 연초, 즉 매년 첫날이다. 고대에는 1 년 시작 시간이 달랐다. 하조 음력 정월 초일, 상조 12 월 초일, 주조 11 월 초일, 진 10 월 초일. 한무제는 음력 정월 초하루를 다시 제정할 때도' 태초력' 을 채택하여 음력 정월 초일을 설날로 규정하고, 속칭' 설' 이라고 부른다. 설날은 원래'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고, 수대 두태청은' 오촉집' 에서 "정월은 월말, 1 일은 원일, 운월" 이라고 말했다. "원" 의 본의는 "머리" 인데, 나중에는 "시작" 으로 이어졌다. 이 날은 1 년의 첫날이고, 봄의 첫날이며, 정월 초하루이기 때문에' 삼원' 이라고 불린다. 이날은 아직 세조, 월조, 일조이기 때문에' 삼조' 라고도 불린다. 첫 삭일이기 때문에' 원삭' 이라고도 합니다. 송과 오씨는' 맹양록' 에서'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이라고 한다' 고 설명했다. 설문해자' 에서' 단' 자는' 하루, 하루, 땅' 으로 해석된다. " 해가 지평선에서 막 떠오른다는 것은 아침을 의미한다. 각각 1 년 첫 아침과 첫 달 첫 아침을 의미하기 때문에' 설날' 과' 정단' 이라고 불린다. 상술한 명칭 외에 설날은' 개년',' 개년',' 향년',' 설'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대년 초일' 이 가장 흔하고 시간도 가장 길다. 신해혁명이 승리한 후 난징 임시정부는 양력 1 월 1 일을 설날로 정했다. 이렇게 설날은 정월 초하루라는 이름이 되었다. 사실, 설날이라는 이름은 예로부터 있었고, 그것은 봄의 시작을 가리킨다. 민간에서는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입춘을 설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올드 베이징 설날 먹는 법: 베이징 민요: "멜론 제사 아궁이, 설날이 왔다." 명절에 들어가는 첫 번째 음식은 멜론, 관동당 등' 아궁이' 에 쓰이는 간식으로, 콜로이드 맥아당으로 만들어졌으며, 달콤하고 신맛이 난다. 생활이 그다지 부유하지 않은 시대의 훌륭한 음식이다. 그리고 집에는 멜론과 관동당이 있어 설날이 멀지 않음을 예고하고 있다. 물론,' 부뚜막 신' 은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다. 이런 희망은' 부뚜막 신' 이 천국에서 좋은 말을 하고, 저승에서 핑안' 뇌물' 을 지키는 것은 당연히 아이들의 입에 있는 일이 된다. 올드 베이징 사람들은 특히 "설날" 을 중시하기 때문에 "여보, 욕심내지 마세요. 섣달 그믐날이 지나면 설을 쇠고, 섣달 그믐죽을 며칠 더 마셔야 한다. 23, 23, 멜론은 끈적끈적하고, 24, 집 청소, 25, 튀긴 두부, 26, 양고기 스튜, 27, 수탉을 죽이고, 28, 국수를 만들고, 29, 찐빵을 만든다. 민요에 열거된 랍팔죽, 튀긴 두부, 양고기찜 등은 모두 옛 북경설 기간의 음식이다. 오늘날, 이것들은 모두 일상적이지만, 50 ~ 60 년대에는 설날에만 눈요기를 할 수 있을 뿐이다. 설 기간에는 이 몇 가지 음식만 있을 뿐, 당연히 풍부하지는 않다. 예를 들어 고대에 신에게 제사를 지내던 떡인 꿀 사키마는 베이징 만주족 몽골 등 소수민족의 음식이자 베이징의 필수 식품이었다. 일부 부유한 베이징 사람들은 과거에 섣달 그믐 날에 생선을 먹었다. 물고기는 반드시 잉어여야 한다. 처음에는 제사신의 이름으로, 나중에는' 길경 여유' 라는 상서로운 말을 연상한다. 물고기는 맛도 좋고 제물이기도 하다. 섣달 그믐날 만두의 경우 채식 만두는 신을 숭배하는 데 쓰이고, 모두들 고기를 먹는다. 생활이 부유하지 않은 사람은 모두 고기와 요리를 쑤셔 넣는다. 가장 가난한 가정이라도 설 때 만두를 먹는' 프로그램' 이다. 만두와 떡 등 잘 알려진 음식 외에도' 올드 베이징' 사람들은' 된장' 을 시도한다. 피부, 두부, 콩, 사계절콩, 콩잎으로 만든 냉채, 색은 호박색으로' 얼린 고기' 와 비슷하다. 이 밖에도' 겨자 부두' 가 있는데, 이것은 술과 식욕을 돋우는 냉채이다. 사람들은 명절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쉽게 화를 내고 가래를 낸다. 이 냉채들은 이 결함을 보완할 수 있다. 각종 채소가 다 준비되면 베이징 사람들은 사탕, 말린 과일, 호박씨,' 잡과', 즉 오늘의 모듬포를 준비한다. 당시 이 간식들은 사람들이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죽었을 때의 맛있는 음식이었다. 오늘날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알려진 거의 모든 제물과 전통식품은 보존되어 있지만, 그렇게 눈에 띄지 않는다. 오늘의 설날에 관해서는 밥상에서는' 풍성함' 이라는 단어로만 요약할 수 있다. 어떤 천루채, 생맹해산물이 서민들의 설날 저녁 식탁에 나타날까요? 신파' 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큰 식당에 가서' 밥 뺏기' 로 설날을 맞이할 것이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역시 옛 베이징의 명절이다. 이 날 집집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섣달 팔죽을 끓이는 것이다. 섣달 팔죽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다른 설이 있다. 어떤 것은 신농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어떤 것은 악비를 기념하는 것, 또 어떤 것은 주원장이 물려받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부처를 기념하는 것이다. 불교' 푸요경' 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왕궁에서 탈출하여 카산에서 출가한 후 경전을 연구하여 산 속에서 6 년을 보냈다. 그가 학업을 마쳤을 때, 중국의 섣달 8 일, 즉 일반 불교도들이 말하는' 석가모니 깨달음의 날' 이었다. 인연경' 에 따르면, 6 년간의 고행으로 석가모니는 개인의 의복을 돌볼 겨를이 없다고 한다. 그는 매일 마밀만 좀 먹고, 일년 내내 배불리 먹지 못하고 배부르지 않다. 그가 학교를 졸업했을 때, 그는 이미 옷차림이 남루하고 뼈가 장작처럼 말랐다. 피곤해서 그는 카두산을 내려가 나일 강변에 앉아 마을 사람들에게 구걸했다. 마을의 소몰이 부녀자들은 맹자 몇 그릇으로 젖을 짜는 것을 도왔고, 석가모니를 끓여 먹어서 석가모니의 몸을 빨리 회복시켰다. 불교가 흥성한 후, 이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이 날은 고대 인도 국민들이' 금식 출가' 하고 가난한 사람에게 자선을 베푸는 날이라고 규정했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섣달 초 팔부시는 점차 랍팔죽을 끓이는 풍습이 되었다. 명대 첸은 "천전" 을 썼다. "송대 도쿄는 12 월 초 8 일, 칠보 오미죽을 수도 각 절에 보냈다." 여기서 말하는' 칠보 오미죽' 은' 랍팔죽' 을 가리킨다. 중국의 일부 불교 사원에서' 랍팔죽' 을 끓이는 것은 나일강에 있는 한 목우인이 석가모니를 구조한 이야기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일반인은 납팔죽을 삶는 것 외에 친지나 이웃의 선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납팔죽은 고대에는 팥과 찹쌀로 삶아서 나중에 재료가 점점 많아졌다. 남송인들은' 무림옛일' 을 정성껏 집필하며 "호두, 잣, 우유버섯, 감버섯, 감 밤으로 죽을 끓이면 랍팔죽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지금까지 강남, 동북, 서북광대지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납팔죽을 먹는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섣팔죽에는 재료가 많은데, 보통 강낭콩, 완두콩, 팥, 콩, 녹두, 좁쌀, 쌀, 수수미 등 콩과 쌀을 섞어 대추, 밤 등 말린 과일로 만든다. 마실 때 흑설탕, 설탕, 장미꽃, 초목병 등의 양념을 넣는다. 찹쌀, 율무, 마름모미, 닭두미, 연밥 고기를 섞어 죽을 만들고, 과일포, 리치, 용안육, 잣, 복숭아, 이끼 겨울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랍팔죽 한 그릇을 먹으면 맛있고 영양이 있어 정말 행복감을 높이고 장수할 수 있다. 섣달 그믐죽을 끓이는 것 외에, 섣달 마늘을 담그는 민속도 있다. 섣달 그믐날, 나는 껍질을 벗긴 마늘잎을 항아리에 넣고 식초를 담아 봉하고 따뜻한 곳에 놓아 섣달 그믐날까지 만두를 먹었다. 담근 마늘잎은 색깔이 푸르고 옥처럼 푸르다. 그것들은 시큼하고 매워서 정말 특별한 맛이 난다. 섣달 그믐날은 죽을 마시지 않으면 내년에 더 가난해질 것이라고 한다. 청대 황궁에서 마시는 랍팔죽은 라마묘의 라마가 삶아 조공을 바치는 것이다. 사자 랍팔죽' 은 회자되는 민가이다. 섣달 그믐 이후 빚은 주로 집에서 빚을 갚는다. 보통 섣달 그믐날, 아무도 빚을 받지 않는다. [이 문단 편집] 23 번 인왕: 섣달 23 일, 노베이징 집집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다. 북경민요' 문신주방' 은 "해마다 집집마다 바쁘고, 23 일 인왕이다. 중간에 탁자가 하나 있는데, 양쪽에 설탕 두 접시가 놓여 있다. 흑토 건초 한 그릇의 물이 난로에서 향기를 풍겼다. 집 주인이 와서 축복하고 부뚜막 왕자님의 행운을 자랑하다. " 이 민요는 올드 베이징 집집마다 아궁이의 포장과 실제 장면을 묘사한다. 중국 상조에는 부뚜막 신이 있다. 장자 성다' 에는' 난로가 해롭다' 는 기록이 있다. 시마 비아 오 (Sima Biao) 는 "만두, 부엌 신, 빨간 옷,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인다" 고 평가했다. "Huainan Ji zi 이론 훈련" 은 말했다: "yandi 는 불을 질렀다. 난로를 위한 것이다. " 가오 는 말했다: "연의 황제 Shennong, 미덕으로 불, 부엌 하나님 에 조상 을 희생. 클릭합니다 그때는 조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기념이었다. 주방신은 집집마다 선악을 안다고 한다. 그래서 연달아 말했다. "천도가 좋은 말을 하면 귀궁하면 복이 있다." 주방군은 언제 귀궁합니까? 설날 전쯤에요. 바로 새해에, 우리는 이 가족의 행운과 핑안 축복을 축복해야 한다. 이것은 아름다운 소망이다. 부뚜막신도 불신이다. 화신의 이름은 축융 혹은 혜록이다. 주융 전설의 주융 () 은 불 () 이라는 이름으로 적제 () 라고 불리는데, 이후 소방관들은 그것을 불렀다. 하나는 제수일 때 화관으로 간주되고, 후세 사람들은 화신으로 존칭한다. 화신은 원래 인류의 이익을 위한 것이었고, 불의 대명사가 되었다. 옛 베이징 사람들은 부뚜막할아버지와 화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예로부터 건조한 날씨는 설날 전후 화재가 빈번했던 시기였기 때문이다. 화재를 조심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고대에는 섣달 23 일에 조정에서 영양으로 아궁이에 제사를 지냈는데, 이런 아궁이의 의식은 청나라 말년까지 계속되었다. 민간 제사용 멜론, 관동당, 설탕떡 등 제물로 부뚜막을 제사하다. 맑은 물 여물로 부뚜막 왕자의 말을 제사하다. 섣달 그믐날, 부뚜막 왕자님은 말을 타고 옥제에게 선악을 보고하러 가셨다고 전해진다. 23 일 말, 집집마다 원내에 즉시 등불을 달고, 남주인은 무릎을 꿇고, 악을 감추고 선을 찬양하기를 원한다. 여성이 수제사장들을 맡는 것을 금지하고, 여성은 안방에서 아궁이를 쓸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부뚜막 신상을 벗고 종이와 함께 불태웠다. 이날 폭죽은 매우 많아서, 속칭 작은 연휴라고 불린다. 베이징 속담에는 "랍팔죽, 메신저, 치명적인 관동당, 생명을 구하는 요리빵" 이라는 말이 있다. 섣팔죽이 설날이 다가온다는 메시지를 전한다는 뜻이다. 1 년이 지나면 빚쟁이들이 빚을 강요한다. 23 일이 가장 중요한 빚 독촉 시간이기 때문에 치명적인 관동당이다. 섣달 그믐날 한밤중에 만두를 먹으면, 일반 채권자는 규칙에 따라 오지 않는다. 어떤 가난한 가정은 배불리 먹을 수 없어 관동당 제사를 살 여유가 없다. 그래서 올드 북경에는 민요가 있습니다. "부뚜막 왕자님, 본명 장, 냉수 한 그릇, 향 세 개. 올해 소년은 가난해서 내년에 관동당을 먹는다. 클릭합니다 "옛날 북경에는 부뚜막 왕예묘가 많았는데, 집집마다 부뚜막 신을 모시고 있었다. 소수민족을 제외한 거의 모든 한족은 민왕의 풍습을 가지고 있다. 부뚜막신은 민간 부뚜막 신으로, 부뚜막 왕, 부뚜막 신이라고도 한다. 불의 발명자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원시인들은 매년 여름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불을 상징하며 난로도 불을 대표한다. 중국 북방에는 섣달 23 일에 사탕으로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23, 멜론 스티커, 25, 먼지 청소." 먼지청소는 환경위생뿐만 아니라 방화에도 도움이 된다. 가연성 쓰레기를 완전히 제거하면 화재 요인이 제거되기 때문이다. [이 단락 편집] 섣달 24 집 청소: 당대에는' 해풍 청소' 가 성행하였다. 송과 오' 의 꿈' 에 따르면, "12 월 말 ... 대소를 불문하고, 모두 바닥을 쓸고, 먼지를 청소하고, 가정을 청소하고 ... 새해 핑안 기도합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설날 전에 집을 청소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사람이 적은 가난한 가정이라도 집을 청소해야 한다. 이것은 신령의 하계를 맞이할 준비이자 더러움, 액운, 빈곤을 없애는 중요한 조치이다. 올드 베이징 민요는 "스물셋, 참외가 끈적하다. 24, 집 청소일 ... "사실 사람들은 섣달 24 일에 집을 청소하지 않고, 섣달 15 일 이후, 23 번 부뚜막 전에 황력에서 길일 청소실을 골라서' 부뚜막 신은 아무 데나 하늘을 칠 수 없다' 고 말했다. 집을 청소하는 것은 확실히 비교적 번거로운 일이지만, 반드시 해야 한다. 큰 집의 주인은 그의 하인에게 하라고 지시했다. 일반적으로 온 가족이 노소를 막론하고 실내의 가구와 가구를 마당으로 옮겨 깨끗이 닦는다. 특히 위에 있는 구리는 반드시 밝게 해야 한다. 실내의 경우, 주로 벽 구석 천장의 탑재, 거미 도자기를 쓸어버리고, 벽에 있는 오래된 설화를 찢고, 그림을 그리거나 붙이고 연화를 붙이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밤에 유리창의 낡은 창꽃을 뜯어내고 깨끗하게 새 창꽃을 붙였다. 특히 불사와 사당은 꼼꼼히 청소해야 한다. 향로, 왁스봉, 화통, 해등그릇, 제사그릇 등 제사그릇은 반드시 윤이 나게 닦아야 하며, 불상 전후의 낡은 대련과 매달림 등은 반드시 소각을 제거해야 한다. 보통 가정은 반나절이나 하루, 집이 많은 가정은 3 ~ 5 일만 한다. 집 청소를 마친 후 사람들은 목욕탕이나 집에서 목욕을 하고 머리를 깎고 이발을 해야 하는데, 이는 새해를 맞이한다는 뜻이다. 집 청소가 끝나자 온 가족이 설을 준비하기 시작했고, 밀랍지 코드, 제물, 대련을 쓰고, 창꽃을 자르고, 돈을 걸고, 연화를 사고, 폭죽을 터뜨리고, 설을 준비했다. 섣달 30 을 경축하다: 섣달 30 은 섣달 그믐 날이다. 어린 해라면 섣달 그믐날은 섣달 29 일이다. 백성들은 이 날을' 30 년' 이라고 부른다. 모든 명절 중에서' 30 호' 는 올드 베이징에서 가장 바쁘고 행복한 날이다. 우선, 우리는 춘련을 붙여야 한다. 집집마다 거리 문, 집 양쪽에 빨간 종이로 쓴 춘련을 붙여야 하고, 상인방에 가로평을 붙여야 한다. 춘련의 내용은 대부분 행복, 장수, 부귀를 늘리는 것이다. 어차피 모두 상서로운 말이다. 다음은 문신이다. 올드 베이징의 문지기들은 당나라의 진나라와, 하얀 얼굴, 검은 얼굴, 좌우 위풍당당한 얼굴을 사용했다. 엑소시즘은 그들의 전문 분야라고합니다. 어떤 가족들은 어쩔 수 없이 수천 장의 포스터를 게시해야 한다. 돈을 매달는 것도 건달이라고 한다. 빨간 종이나 색종이로 잘라서 문과 창문에 붙이세요. 가난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옛날 북경의 대부분의 가정은 일년 내내 신당이나 신상을 제공했는데, 내년에는 반드시 제공해야 한다. 튀김가루, 월병과 간식, 사과와 귤, 모듬포, 황백떡, 만두 만두 등 다양한 제물이 있습니다. 제물 외에 제단에는 향로, 왁스봉 등 제물이 있고 제단 앞 바닥에는 민들레가 놓여 있어 무릎을 꿇을 때 사용한다. 30 일 밤부터 첫날 새벽까지 신들이 내려와 인간의 선악을 시찰한다고 한다. 이 신들 중에는 부의 신과 지주가 있다. 섣달 그믐날, 하늘에서 좋은 말을 하는 부뚜막신도 이때 땅으로 돌아와 그의' 가족의 주' 가 되었다. 이때 사람은 공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향을 피우고 절을 해야 한다. 새해에는 당신의 신을 잘 보살펴 주세요. 섣달 그믐날은 옛 베이징 사람들이 가장 맛있을 때이다. 첫째, 온 가족이 모여 단밥을 먹고 일 년 중 가장 풍부한 음식을 즐긴다. 요리는 생선 스튜, 스튜, 닭고기 스튜, 완자, 훙사오러우 등 육류이고, 산뜻하고 상쾌한 냉채 (예: 양배추, 홍포로 만든 매운 요리, 단 김치, 겨자 부두) 가 많다. 주식은 만두 위주로 양고기, 배추, 돼지고기, 부추를 소를 만든다. 만두를 먹을 때 섣달 그믐 식초로 간을 맞추는 것을 절대 잊지 마세요. 섣달 그믐 날, 모두 함께 있어야 하고, 석간에 상서로운 말을 많이 해야 하며, 앞으로의 날이 화목하고 아름답고 원만할 것임을 예고해야 한다. 올드 베이징의 풍습에 따르면 섣달 그믐 날에 잠을 잘 수 없으니, 모두들 그와 하룻밤을 잘 보내야 한다. 이것은' 수세' 라고 불린다. " "수세" 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연로한 사람들에게 이것은 섣달 그믐 날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의미한다. 젊은이들이 노후를 지키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만년을 편안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섣달 그믐 날에 약간의 오락 활동이 있어야 한다. 노인들은 늘 함께 모여 마작을 하는 반면, 여자들은 다리를 꼬고 온돌 위에 앉아 카드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린아이는 가장 즐겁다. 등롱을 들고 온 세상을 뛰어다니며 마당이나 거리에서 폭죽을 터뜨린다. 자정이 되면 수신식이 있다. 접신식은 엄숙하고 엄숙하다. 사람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든 사람이 신령을 진심으로 믿는지는 알 수 없다. 의식이 끝나면 온 가족이 단체 숭배를 할 것이다. 어른들은 후배의 허리를 굽혀 절을하고 세뱃돈을 좀 주신다. 그리고 온 가족이 모여 채식을 해서 만두를 맞이한다. 이로써 섣달 그믐날은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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