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도교장인법

도교장인법

도교 장례식

도교는 처음부터 형성되면서 장례식에 참여하거나 참여했다. 이후 도문장례식이나 도교의 장례식에 대한 참여가 중국 민속의 일부가 됐다. 중국인은 양생배달을 중시한다. 유가가 말하는 신중종추격은 죽음과 선조 추모의 연결을 중시하고 일정한 의식을 통해 표현하도록 요구하고 그 사이의 관념을 강화하는 것이다. 유가의 예절은 비교적 이성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민간과 상급 사회에는 모두 종교적인 의식이 있다. 그 중 주로 죽음의 영을 평온하게 하는 동시에 귀신을 갈라놓고, 죽음의 그림자가 더 이상 살아있는 사람을 가리지 않고 살아있는 사람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다. 한편 고대인들은 죽은 자의 망령이 천국에 가서 신들과 조상들과 함께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중요하게 여겼다. 서한문황제가 당시 묻힌 마왕더미한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화에는 여인 즉 무덤 주인이 다리를 건너 천국으로 걸어가도록 안내한 바 있다. 한 사람이 한 판을 바쳤고, 반에는 김단의 장면이 담겨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망령승천과 연금술사 (즉 도교의 앞몸) 의 제련김단, 식성선 개념을 결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이후 도교장례식에서 형성된 중요한 관념의 기초이다.

초기 도교파는 주로 민간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민간의 장례식에 참여하는 것은 거의 문제에서 당연한 의의가 있다. 묘문 해체 (귀신을 갈라놓는 것을 의미하는 죽은 묘실을 위한 법술식, 읍묘 기능도 포함), 해체 (죽음을 초래한 액운과 애매함이 살아있는 사람을 방해하지 않도록 함) 는 모두 반복적인 행사다. 이후 발전 과정에서 장례식의 함의는 점차 효도의 주제를 부각시켰다. 도사 관행을 거쳐 고인이 일찍 천국에 오르게 하고, 죽은 조상을 일찍 어둠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한다는 점을 강조하다. 이런 활동은 오래전부터 민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속이 되었다. 당나라, Xuanzong 시간 규정, 학자 슈 의 집은 보통 스님 니도사 와 왕래 할 수 없지만, 집에서 길흉이 라마단 할 때, 주현 진파견 통지 사관 보다 먼저 가야 갈 수 있다. 흉악한 용승도는 당시 일찍 풍속이 된 것을 알 수 있다. 명대 주원장은 도교와 불교가 민간장례 관습에서 지위와 영향을 중요하게 여기지만 정식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대명 현교재매쉬' 를 편찬하게 하고 친히' 관민의 집, 장례가 있다면 비승은 장례를 치르기 어렵다' 고 서열을 정했다. 이 두 장례식 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부모는 자손인 사람은 불친절이고, 아들은 부모인 것은 불효를 위한 것이고, 이웃을 만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 "한때 화목했던 이 황제는 민간이 불도 2 교로 장례를 치르는 풍습이 뿌리가 깊다는 것을 알고, 정식을 만들어 통일을 더하고 효자 홍보를 진행한다. 명대의 유생은 도교와 불교가 민사풍속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그 근원을 막을 수는 없다. 왕랑천 (Wang Longchuan) 이라는 사람이 말했다: "오늘 세상을 잃고, 수도를 라마단 (Zhai) 으로 사용하거나, 수륙회 (shui lujiang) 로 경조상을 쓰고, 구름은 죽은 자를 위해 죄를 줄이고, 천국을 낳고, 온갖 기쁨을 받는다. 그렇지 않으면 지옥에 들어간다. 심지어, 일 효자는 거리를 따라 스님을 맞이하고, 밤은 옥조별을 깨뜨렸다. 캐릭터 연극, 경창법, 아니면 남녀가 밤에 영령을 맞이할 수도 있다. 법은 금지할 수 없고, 이치는 알 수 없다. 학자 의 집 이 다시 이 로 바뀌 었습니다, ​​탈속 실패, 복잡한 서울 에 대해 이야기 했다. "(명 ● 왕랑천' 언행집') 그가 말한 인사집은 주로 유서를 읽은 사대부를 가리킨다. 유문중인으로서 성인들의 교계명을 지키며 스님과 도사를 찾지 않고 장례식에 참가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