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손오공의 이미지는 어떤 모습이었나요? 인도에서 왔나요?
고대 손오공의 이미지는 어떤 모습이었나요? 인도에서 왔나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으로서 손오공의 유래는 늘 논란이 되어왔다. 우승근이 캐릭터를 창조한 것인가, 아니면 역사적 근거가 있는가? 둔황 천불동의 900년 된 벽화가 손오공의 진짜 얼굴을 드러냅니다!
손오공의 원형은 누구인가? 예로부터 끊임없는 논란이 있어 왔다고 할 수 있다. 그중 가장 영향력이 큰 것은 Hu Shi와 Lu Xun의 견해입니다!
중화민국의 위대한 스승 후시는 중국 장기가 인도에서 유래했다고 믿었을 뿐만 아니라 손오공의 원형도 인도 신 원숭이, 인도 신 원숭이였다고 믿었다. 하누만은 자신의 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이 강력한 원숭이가 국내산이 아니라 인도에서 수입된 것이라고 항상 의심합니다. 아마도 오지기(중국 신화의 물괴물, 유인원 모양을 하고 유우가 산기슭에 사람을 보내 진압하게 한 것)의 신화도 인도의 영향을 받아 모방한 것인지도 모른다.
아직도 이 견해를 견지하는 학자들이 많다. 특히 민국 이후에는 외국인에 대한 숭배와 중국 문명의 서구화 추세로 인해 많은 학자들이 손오공을 '외국인'으로 믿었다. 수도사".
그러나 루쉰은 연구 끝에 손오공의 원형이 오지기(Wuzhi Qi)라고 믿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Wuzhiqi는 감히 권위에 저항했고 Sun Wukong은 천국에서 문제를 일으켰지만 인도 원숭이는 권위에 복종했습니다. Dayu의 Turtle Mountain은 Tathagata의 Five Fingers Mountain 아래에 눌려졌습니다.
사실 루쉰의 견해는 특이한 것이 아니다. 많은 고대 문헌에는 손오공과 우지의 관계가 언급되어 있다. 원나라의 『당 삼장의 서유기』(서유기의 전신)에는 『오지기가 그의 누이이다』가 있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산해 경"에는 "수중 동물은 해를 끼치기를 좋아하므로 우는 그를 군산 아래에 가두었고 그의 이름은 오지 기 (Wuzhiqi)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Wuzhiqi의 이야기를 더욱 "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오지제의 전설은 송나라 『태평광기』의 『용목담』에 자세히 기술되어 있는데, 이는 『서유기』보다 500여 년이나 앞선다.
시퀀스의 관점에서 볼 때, 오승근은 오우지 전설의 영향을 받아 논리적 추론과 일치하는 손오공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오늘날 전문가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견해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Sun Wukong의 프로토타입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Sun Wukong의 실제 모습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즉, Wu Chengen의 완전한 허구인지, 아니면 실제 역사적 근거가 있는지 ?
간쑤성 안시현에는 유명한 불교 유적지인 둔황천불동이 있다. 전문가들은 천불동을 연구하던 중 동천불동의 두 번째 동굴에서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는데, 서하가 그린 벽화에는 '경을 공부하는 현장'의 모습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Sun Wukong(위 사진 참조, 원숭이 얼굴 캐릭터는 왼쪽에 있음)!
사진 속 '원숭이 같은' 캐릭터는 누구일까요? 이것이 Sun Wukong의 원래 기원임이 밝혀졌습니다! Xuanzang이 서부 지역에 온 후 Shipantuo라는 Hu 남자를 제자로 받아들였다는 "Daci'en Temple의 대장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가 Yumen Pass 앞에서 "Hulu River"를 건널 때 Shipantuo는 지불했습니다. Xuanzang에 대한 공물은 살인 의도를 가지고 있었지만 대결 후 Shipantuo는 혼자 돌아 왔고 Tang Mon은 서쪽에서 계속 공부했습니다. 그림에 그려진 강은 "Hulu River"일 것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후승'으로도 알려진 후만십판타가 '호젠'이라는 단어와 동음이의어라고 믿고 있다. 하얼빈사범대학 중국학과 장진치 교수는 “당승이 불경을 공부하고 호선이 도왔다”고 믿었다. Wu Chengen의 Sun Wukong으로 이어졌습니다!
요컨대 손오공의 근원은 호승 십판타의 실제 역사적 근거가 되어야 하고, 오승근은 이를 가공하여 오지의 전설을 십판타에 겹쳐 놓았다고 볼 수 있다. , "서유기"의 손오공이 형성되었습니다.
후시의 견해에 대해 많은 후대 학자들은 “하누만의 이론은 전혀 신빙성이 없다”, “손오공과 하누만 사이에는 생물학적 관계가 없다”고 직설적으로 지적했다.
물론 오승근이 『현장불경』을 읽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대자은사대장경』에 기록된 십판타와 당승불경 이야기 송나라에서 전해지는 것은 Wu Chengen에게 충분한 영감과 영감을주었습니다. 요컨대 손오공은 중국 전통문화 정신의 전형적인 예이며 인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