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한대 문학의 주요 성과와 기본적 특징

한대 문학의 주요 성과와 기본적 특징

한대 문학의 주요 형태와 구조, 특징

1. 푸

푸는 시와 산문의 중간, 운율과 산문이 공존하는 한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문학 형식이다. Zhan Guo Zongheng의 주체-객체 문답 형식인 초자(Chu Ci)와 그 화려하고 자유분방한 문체를 차용했으며, 진(秦)나라 이전의 역사 및 전기 문학의 서사 기법을 차용하고 여기에 시를 접목시켰습니다. 전통적인 4자시도 있고, 새롭게 떠오르는 5자시와 7자시도 있습니다. 그 스타일은 다양한 소스에서 나오며 포괄적인 스타일입니다. Meicheng의 "Qifa"는 새로운 스타일의 Fu의 형성을 의미합니다. Sima Xiangru의 작품은 최고의 성과를 나타냅니다. 서한 말기 신식 푸의 주요 작가는 양웅(楊雄)이다. 반구(Ban Gu)의 『두 수도 푸(Fu on Two Capitals)』와 장형(Zhang Heng)의 『두 수도 푸(Fu on Two Capitals)』는 동한(동한) 신식 푸의 두 걸작이다. Zhang Heng의 "Guitian Fu"는 서정시를 개척했습니다. 2. 초자류 작품

한나라 시대 초자류 작품에는 새로운 발전이 없었고, 많은 작품이 '이채'와 '구장'을 모방했다. 한대에는 초자를 해석하는 경향이 성행하였고, 문인들은 굴원에 대한 깊은 애착을 가지고 있었다. Chu Ci는 사물을 노래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개발 과정에서 점차적으로 Ci Fu라고 불리는 새로운 스타일의 Fu와 합쳐졌고 Chu Ci는 Sao Style Fu라고 불렸습니다.

3. 양한시대의 서사산문

두한시대의 서사산문은 문체적으로 크게 발전하였다. 『역사기록』은 전기 역사서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한슈"는 그 스타일을 계승하고 완성했습니다. 『오월춘추』는 역사전기의 문학성을 강화하고 역사연애소설의 기원이다. 동한시대에는 비문도 등장했는데, 이는 문자 중심 문화가 주도한 새로운 문체였다. Ma Dibo의 "Fengchan Yiji"는 가장 초기이자 비교적 완전한 여행기입니다. 한나라의 정치수필은 진(秦)나라 선비들의 산문작품의 잔재를 그대로 이어받았으나 형식적으로는 큰 진전이 없었다. 4. 시

한대에도 4자시는 계속 쓰였지만, 한대에는 더 이상 5자시가 등장하지 않았다. 오자시는 서한의 발라드와 월복시에 주로 나타나며, 동한의 문인 오자시는 많이 등장한다. 동한의 5자 시는 서사시에 '공작이 남동쪽으로 난다'를 포함하고, 5자 서정시의 모델은 '십구고시'이다. 한복에 붙은 칠자시는 대개 문장마다 운율을 사용하는데, 이는 초기 칠자시의 특징을 반영한다.

양한대 문학의 주요 형식, 문체 및 특징

양한대 문학의 주요 형식은 산문, 부, 초, 월부시이다. .

산문 스타일은 역사적 산문, 정치적 산문 등 다양하다. 인물을 중심으로 역사를 서술하는 전자의 새로운 문체를 개척한 것이 특징이다. 정치 산문은 주로 선진 산문의 패턴을 계승했지만 발전하여 산문 구조가 더욱 엄격하고 실질적이 되었습니다.

푸 스타일은 큰 푸, 작은 푸, 사오 스타일 푸가 서로 보완적인 스타일입니다. 시와 산문의 중간, 운율과 산문이 공존하고, 다양한 문학 양식이 절충적으로 혼합되어 새로운 체계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월부 시의 문체는 선진(前秦) 시의 문체를 따르지만, 새로운 시 문체인 오자시 등 독특한 특징도 갖고 있다. 초류 작품은 굴원의 작품을 모방했을 뿐, 양식이나 성격의 변화가 거의 없어 점차 쇠퇴하였다.

한나라의 이야기는 새와 동물에 관한 이야기일 수도 있고, 역사적 전설을 실연할 수도 있고, 생활 장면을 재현할 수도 있습니다. 생성 및 보급 방법은 우리의 연구에 가치가 있습니다. 이들 작품에는 가극, 소설 등 다양한 문학적 요소가 담겨 있으며, 줄거리의 우여곡절, 생생한 등장인물, 언어의 개인화와 대중화 등은 모두 한대 문학에서 독특한 존재감을 형성해 왔다. 중국문학, 특히 중국문학에 큰 영향을 끼쳐 대중문학의 발전과 진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