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Zhou shaohua 의 예술적 견해

Zhou shaohua 의 예술적 견해

< P > 중국화미학사상의 깊숙한 곳에 들어간다 < P > 중국화의 재개발은 앞날을 내다보는 사상의 선도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의의가 있는 작품도 필요하고, 이론의 지지도 필요하다. 오천년 문화 전통의 전승뿐만 아니라 전통과 당대의 융합도 필요하다. 특히 시대와 결합해야 한다. 화가에게 그가 쓴 글은 어느 정도 형식뿐 아니라 언어뿐 아니라 당대 문화였다. 그래서 오늘 중국화의 미학 사상과 중국화의 문화를 이야기해야 한다. < P > 뿌리찾기 < P >' 뿌리찾기' 라는 명제는 중국화의' 세계화와 중화문화' 가 충돌에서 촉발된 것이다. 중화문화와 세계화의 관계는 서로 상응하고, 어떻게 대처하고, 어떻게 돌아서고, 이 역사적 기회를 포착하고, 갈등을 피하지 않고, 이 역사적 과정에 참여하고, 자신의 역사를 창조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것이 시간인 앞에 놓인 큰 문제다. < P > 근원에서 인지와 파악이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이를 위해 제가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문화유산을 빗고 전통을 다시 해석하는 것입니다. 고대와 고대로 오늘날, 원전을 미래의 부로 바꾸기 위한 것이지, 후퇴가 아니라 전진하기 위한 것은 중국 예술의 본토성이라는 핵심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중화문맥을 이질적인 문화에 의해 희석되지 않게 하고, 현대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는 것은 획기적인 문화적 사명이다. 자발적으로 중화문화 자각을 세계화를 맞이하는 것으로 이끌고, 이성적으로 오늘날의 세계 입장에서 인류에게 요청하고 전파해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건설적인 의의가 있다. 따라서 당대 예술의 중국 주체성과 국제 문제를 잘 해결하여 중국 예술을 글로벌 시각과 현대적 사고에 통합시켜야 한다는 것이 이 책의 요점이다. 본토성이 없다면 중국 예술은 자신의 민족적 신분과 발언권을 잃게 될 것이다. 국제화가 없으면 중국 당대 예술이 국제무대에 진출하기가 어려워 본토의 생명력도 잃게 된다. 근본적으로, 중국 뿐만 아니라 세계를 위해, 중국은 세계의 중국 이기 때문에, 이것은 전이의 중 핵 개념 이다. 그러나 이 길에 가로놓여 있고' 인간불꽃을 먹지 않는다' 는 문인화의 관념에 대해 반성해야 한다. 당대 예술가는 민족, 국가, 시대의 운명 * * * * 숨쉬고, 시대에 가까워지고, 인민에게 접근하고, 붙이는 생활을 해야 당대의 예술 상태에 들어갈 수 있다. 현대 문명, 다원문명의 영향으로 중화문명은 재건의 도전과 기회를 맞이하였다. 진선미와 현대인문정신을 하나로 융합하여 중화인문정신을 재창조하는 것은 문화적 각성이다. 당대 중국 회화 언어의 건설을 문화 전통의 수호에 실천할 뿐만 아니라, 당대 현실에 대한 배려와 당대 예술 언어 건설에 대한 역사적 주체성, 문화 전통의 현대성과 당대의 의미를 부여하는 기본점에서도 근원을 찾는 요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