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가죽 문화, 기원사

가죽 문화, 기원사

북방의 최초의 유목민들은 사냥으로 얻은 동물 모피를 이용하여 난방과 생활을 했다. 그러나 생가죽은 썩기 쉽고 내구성이 없다. 모피를 더 튼튼하게 하기 위해 원시 유목민들은 석두 두드리며 부드럽게 만든 다음 가죽을 부드럽게 하는 기술을 발전시켰다. -응?

탄생한 날부터 이런 가죽 처리 기술은 인류의 진보와 예술 진화의 역사로 해석될 수 있다. 문명이 진화함에 따라 가죽의 진화사가 크게 진보했다. -응?

중국 북방의 유목민' 가죽 주전자' 의 조형은 일찍이 송요도자기에 흡수되어 추앙된 적이 있다. 도자기 주전자에서 볼 수 있듯이, 그 시기의 가죽 모양은 이미 일정한 심미 높이에 이르렀다. 그 이후로 인간 생활에는 가죽 주머니, 차량, 지도, 집, 옷, 모자, 신발, 장식품 등 가죽으로 만든 다양한 물품이 등장했다.

이후 인류 문명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인류는 당연히 단순하고 육중한 가죽 제품에 그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가죽 제품에 도안을 첨가하여 시각적으로 더욱 보기 좋게 하기 시작했다. 이후 끊임없는 노동과 생활 속에서 제작기예 진화, 디자인 시작, 최초의 피예 디자인이 시작됐다.

가죽은 원시시대에 대체불가의 지위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당시 인간의 가죽에 대한 의존으로 인한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당시 인간은 옷감을 만드는 기술이 없었기 때문에 가죽에 대한 수요와 의존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가죽은 당시 큰 발전과 발전을 이루었다.

진피 예술의 출현은 최초의 유목 길들이기, 말 길들이기 시대는 굴레의 발명에서 시작되었다. 나중에 드릴이 생기자 목축민들은 말등에서 자유롭게 질주할 수 있었다.

안장과 말 스트럽의 발명은 목축민들의 손을 해방시켜 장거리 이주와 4 로 작전을 용이하게 했다. 말의 길들이기와 활용을 둘러싸고 가죽 기술이 크게 뛰어나다. 초원 선민들은 가죽을 무두질하는 법을 배워서 굴레, 채찍, 안장 등자, 마화, 화살통, 칼집, 가죽 갑옷, 말 길들이기, 씨름복, 심지어 몽골 가방의 가죽 장식을 만들었다.

이 가죽들은 적절한 예술 기교로 만들어졌으며, 실용적인 기능과 미적 가치를 모두 가지고 있다. 수백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조각 안장은 전통 가죽 공예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내몽골 가죽 예술 실천의 장하 속에서 내몽골 가죽 예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전승되었다. 가죽 조형의 운용에서 다원화된 예술 창작에 이르기까지 초원 국민들이 생존하고 발전시키는 사냥과 목축경제에 뿌리를 두고 초원 인민의 지혜를 결집하고 있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초원 인민의 생산과 생활을 위해 봉사해 왔으며, 초원 문화의 예술적 표현이 되었다.

가죽 예술은 몽골 민족 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목축업 생활에서는 가죽으로 만든 일용품과 장식품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가죽 플라스틱 예술에 함축된 예술적 생명력과 심미적 가치를 점점 더 중시하며, 그 발전의 잠재력과 기세를 드러내고 있다.

이 오래된 예술을 계승하고 발양하기 위해 가죽 예술의 경제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이해하는 것은 가죽 예술을 보호하고 발양하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I. 역사 발전

가죽 산업은 가죽, 신발, 가죽, 가죽, 모피 및 그 제품과 같은 주요 산업과 가죽 화학, 가죽 철물, 가죽 기계, 액세서리 등의 보조 산업을 포괄한다. 상류와 하류의 연관성이 높고, 시장이 주도하며, 제품이 상청이며, 창환, 부민, 취업이 일체화되었다.

구조조정과 최적화를 거쳐 중국 가죽공업은 초보적으로 분업이 명확하고 특색이 뛰어난 특색 가죽 생산지역과 전문시장을 형성하여 지방경제를 끌어들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들의 형성은 중국 가죽 공업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 환경에서 중국 가죽 공업이 이런 성적을 거두는 것은 쉽지 않다. 이는 중국 가죽 공업의 왕성함과 실력을 증명한다. 가죽과 그 제품의 시장 잠재력이 크다. 전 세계적으로 가죽에 대한 총 수요량은 약 6543.8+0 억 평방미터로 소가죽 3 억 장 (표준피) 생산량에 해당한다. 중국 가죽 생산량은 거의 7000 만 표준 가죽에 해당하며, 전 세계 가죽 생산량의 23.33% 를 차지한다.

하지만 중국 가죽 신발 및 관련 업계의 기업들도 이런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 우리는 2 1 세기에도 여러 가지 단점이 있다. 중국은 세계 가죽 생산대국이지만, 아직 가죽 강국은 아니며, 품질과 가치면에서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어 이런 시장 환경에서 연마하고 개선해야 한다.

둘째, 응용 분야

가죽 총 소비량의 절반 이상이 구두를 만들기에 적합하다. 둘째, 가죽은 가방, 클립, 운동기구, 옷, 벨트, 공업용 용도로 계속 사용됩니다. 가죽조각용 가죽은 빛이 필요하고 증가가 빠르지만 전반적으로 조금 더 커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죽명언) 이 조각피들은 대부분 소가죽으로 가죽 원료의 70 ~ 80% 를 차지한다. 그러나 이 가죽에 대한 수요는 가죽의 공급과 일치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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