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복주 탈태 옻칠의 기술적 특성
복주 탈태 옻칠의 기술적 특성
푸저우 탈태 칠기의 이러한 장점과 특징은 그 특수한 제작 공예와 뛰어난 회화 기교에 의해 결정된다. 탈태 기술과 칠기 예술을 결합한 산물로 푸저우에서 탈태 칠기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재료 선택, 성형, 페인트에서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각 완제품은 수십, 심지어 수백 개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 공예가 매우 복잡하여 제작과 음간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부품을 만드는 데는 종종 몇 달이 걸리고, 완제품은 그늘에 장기간 밀봉해야 한다. 푸저우 탈태 칠기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탈태, 즉 점토, 석고 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배아를 빚으려면 페인트를 접착제로 사용한 다음 하포 (모시 천) 나 실크 천으로 배아에 층층이 깔려 있다. 음간 후 배아를 제거하고 옻칠의 프로토타입을 남기고 각종 장식 도안을 발랐다. 둘째, 나무 타이어 등 소재 타이어, 재질이 단단하고 직접 페인트칠을 하고, 탈태가 없고, 기본적으로 탈태와 같다.
꽃병 제작을 예로 들자면, 먼저 진흙이나 나무판자 모형을 미리 성형한다. 그런 다음 물로 두 층의 태슬 종이를 표상하십시오. 이형제 두 번 닦으십시오. 광택 페인트로 칠하다. 그런 다음 완제품은 페인트를 칠하고 가는, 중간, 굵은 회색 수를 조정합니다. 그릇의 크기에 따라 밀가루로 샤브나 실크 천을 한두 번 혹은 세 번 칠한다. 생페인트로 색칠하여 굵게, 중간, 가는 회색 수를 각각 조정합니다. 진흙 타이어를 물로 청소하거나 나무 꽃잎을 제거하십시오. 맑은 물로 태내면을 씻는 것은 이미 탈태 칠기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각 공정은 음건해야 하고, 각 그림은 음건한 후에 수 벽돌로 말려야 한다. 프로토타입을 만든 후 몇 가지 주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복주 탈태 칠기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색채가 아름답고 거울처럼 밝다는 것이다. 그것에 대한 사람들의 호감은 어느 정도 칠기의 풍부함과 종류에 달려 있다. 그 전통 칠기 공예로는 흑, 페인트, 얇은 페인트, 페인트, 비단, 주칠, 은박, 상감, 상감 등이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보석 플래시, 꽃 침몰, 페인트 엠보스, 페인트 조각, 모조 가마 변화, 그림 변화, 모조 청동 등의 기법이 발전하여 페인트 기법을 옥조각, 돌 조각, 치아 조각, 목각, 우각 조각과 결합하여 칠기의 표면을 눈부시게 장식했다.
푸저우 탈태칠기는 주사, 블랙 등 중국 전통 칠색을 기초로 진금 맷돌을 색으로 사용합니다. 즉 진금, 진은으로 갈아 금가루, 은가루를 조화 재료로 사용하여 일반 페인트의 건조 후 어두워져서 다른 밝은 물감과 조화되기 어려운 어려움을 해결했습니다. 파랑, 녹색, 갈색 등 다양한 밝은 페인트색을 더해 페인트색은 오래도록 변하지 않습니다. 어떤 장식들은 은실 조각, 금실 조각, 진주모, 상감 등을 사용하여 탈태 칠기를 더욱 아름답게 한다. 복주 탈태 칠기 예술의 발전은 칠기 자체에 그치지 않았다. 예술가들의 노력 끝에, 그것은 또한 새로운 종류의 페인트화를 만들어 냈다. 1964 기간 동안 일부 미술대학을 졸업한 예술가들은 칠기 장식 기법을 그림에 적용해 칠화를 만들었다. 이들은 처음으로 독립그림으로 전국 미전에 참가해 수도 예술계와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그 이후로 푸젠칠화는 실용예술에서 관상예술 분야에 들어섰는데, 원래 페인트화는 칠기에 붙어 있는 기물에 붙어 있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화가들의 노력을 통해 칠기의 일부 장식 기법을 평면에 적용해 단일 그림을 만들어 칠화를 형성했다. 페인트화는 큰 페인트와 같은 특수 재료를 사용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는데, 다른 그림은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옻칠화는 검은 페인트, 주사, 투명 페인트, 금은, 진주모, 달걀 껍질 등의 재료와 페인트, 그림, 채우기, 임베디드, 등 장식 기법을 사용하며 커버, 조각, 연삭, 마찰, 퇴색 등의 기술적 수단을 적용해 그림을 깊어지게 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칠화는 화려하고 견고하여 건축에 적합하여 현대 벽화의 이상적인 형식이다.
칠화는 나무판자에 그려져 있지만, 그 화면은 나무판자에 직접 닿을 수 없다. 화면과 판 사이에는 반드시 엄격한 격리층 생칠을 해야 하는데, 이것은 밑바닥을 만드는 쿵푸이다. 이 화판은 공장에서 생산한 후에 페인트공이 익숙한 페인트로 그 위에 그렸다. 건조 후, 사진은 광택이 나고 매우 아름답다. 칠화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화법이 있으며, 탈태 칠기의 전 과정을 칠화에 사용할 수 있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