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샤오창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벽이 아니고 스크린이에요

샤오창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벽이 아니고 스크린이에요

"'화운은 소강에서 생긴다'라는 속담은 누구에게나 익숙할 것이다. '논어: 기씨'에서 따온 말이다. 하지만 Xiao Qiang 내에서. "지순씨 가문은 당시 노나라의 가장 강력한 귀족이었다. 그들은 국정을 장악하고 소국 전우를 공격하여 세력을 더욱 확대하고자 했다. 그러나 공자는 그들의 고난이 외부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믿었다. 내부적으로 큰 혼란이 일어날 것이라는 뜻이다. 루공 아이가 지선의 폭압적인 행동을 가만히 지켜보지 않고, 지선의 가족을 처벌하고 내부에서 소비할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는 뜻이다. 춘추전국시대의 목병은 내부적으로는 재앙이 닥치는 것을 비유하는 말로 사용되었는데, 예를 들면 《진6국평화》 제2권에서 사용된 의미는 다음과 같다. 종요는 평화를 가져왔는데 왜 진시황은 서민들에게 고통을 주었나요? 예기치 않게 Xiao Qiang 내부에서 재난이 발생하고 Hu Wanli City의 거짓 방어가 구축되었습니다. "그러나 설명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합니다. 이것은 벽이 아닌가요? 왜 우리는 여전히 ""스크린"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샤오 벽"은 실제로 벽이 아닙니다. 여기 샤오 벽은 스크린입니다. 고대 가구에서 "순자" "일반 소개"는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황제는 외부 화면에 있고 왕자는 내부 화면에 있습니다. "이 ""병풍"은 Xiao Qiang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초기 병풍은 후기 병풍과 조금 달랐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벽돌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나무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왕퇴한묘에서 출토된 화려한 칠칠한 병풍은 『논어』 정현의 설명에 인용되어 있다. 군주와 신하들이 서로 만날 때, 소강(孝强)이라고 불리는 화면에서 그들은 공경하고 엄숙해진다. "신하들이 왕을 맞이하기 위해 내궁에 들어갈 때, 단지 문을 통과하여 "성인의 얼굴"을 마주할 수는 없습니다. 적어도 "소강" 장소에 이르면, 외모를 정리하고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직속 상사를 만나기 전에 표정을 좀 더 진지하고 공손하게 조정하세요. 이때 벽이나 스크린은 회의의 완충 역할을 합니다. 야연'에는 '화폐는 병풍에서 생긴다'고 되어 있어 어색하게 들리지만 실제로는 그 뜻이다. 당시 고대 중국 건물에서는 외부인이 문 안을 들여다보는 것을 막는 역할을 했다. 궁전이든 사원이든 정원이든 끝까지 가는 것은 금기이며, 사람들이 엿볼 수 없도록 중간을 막아야 합니다. Mingwen Zhenting의 "Changwu Zhi"에 따르면 입구는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작으므로 문 끝이나 홀 중앙에는 스크린이 자주 표시되어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공간의 레이어성을 높이고 공간을 나누는 역할도 합니다. 생활 공간. 사용된 스크린 중 일부는 벽 상단에 직접 연결되어 있으며 일부는 여전히 문에 들어간 후 스크린 양쪽에서 걸어갈 수 있습니다. 바로 홀에 들어가는 게 아니라 몇 개의 스크린이 있나요? 구조에 따라 2인용 스크린과 1인용 스크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한자이의 밤 연회" 부분 △ 청나라 홍백단 이빨 조각 광저우 "십삼행" 병풍은 모양에 따라 단엽병풍과 다엽병풍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측면에 옥과 꽃이 있는 청나라 홍백단병풍도 베개병풍, 벼루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양과 크기에 따른 병풍과 탁상 병풍 : △베개병풍 중 벼루병은 문인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것으로 1제곱피트 크기로 정교한 장인정신이 깃들어 있으며 옆에는 색색의 대리석이 박혀 있는 경우가 많다. 벼루가 바람을 막아 잉크의 빠른 증발을 지연시켜 매우 우아하고 흥미롭습니다. 벼루병은 받침대가 없는 접이식 병풍으로, 짝수 또는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는 6개, 8개, 심지어 12개까지 지그재그 모양으로 구부려 공간을 분리하는 경우가 많으며 자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장식적인 기능이 실용적인 기능보다 크고, 제작 기술과 기술도 다양해졌습니다. 진화의 마지막 단계에서 스크린은 원래의 실용성을 완전히 포기하고 직접 장착되는 순수한 장식과 가구가 되었습니다. 벽에 걸이형 병풍이 됨 △ 명나라 후기에 등장한 금박대나무, 학, 토끼걸이 병풍은 대개 2칸, 4칸, 6칸의 병풍으로 구성된다. 다음은 옻칠, 단단한 나무 조각, 비단, 유리, 돌, 대나무와 등나무, 상감 에나멜 등입니다. 다양한 생산 공정과 사용된 재료로 인해 다양한 옥 상감 병풍도 고유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명한 층이 눈부시며, 유색칠로 칠한 병풍은 다채롭고 눈부시며, 단단한 나무로 조각한 병풍은 부드러운 선을 가지고 있으며, 물론 장식이 없는 단순한 병풍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Bai Juyi의 "Plain Screen Ballad"는 "나는 당신이 그것에 약간의 그림을 추가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을 진실하고 완전히 흰색으로 유지하기를 바랍니다. ” ▲ '송대인화첩'의 상하이 박물관 화면의 일부는 홀, 테이블, 벽에 사용되었으며 시인의 펜과 작가의 그림도 사용되었습니다. '은초 가을 빛 냉화 병풍'에서. ", "운모 스크린 캔들" "깊은 그림자", "밝은 달을 가리기 위한 스크린입니다", "금빛 자고를 그린 스크린" 등 스크린의 사용빈도와 아름다움을 △홍리강고도 | 청정관풍 그러나 이에 더해 황제의 고관들은 병풍을 권력과 위엄의 상징으로 여겼고, 대신들은 병풍을 자신에게 경고하는 도구로 삼았고, 문인들은 병풍을 자신에게 경고하는 도구로 삼았다. 화면을 감상을 위한 우아한 대상으로 삼아 책상 위에 올려놓고 감탄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