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중국 문학의 슬픈 가을 줄거리를 이해하는 방법

고대 중국 문학의 슬픈 가을 줄거리를 이해하는 방법

슬픈 가을 정서는 선민이 슬픈 가을의 집단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축적한 결과이다. 하상주 시대에 황하 유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주로 농업으로 생계를 유지했다. 그들의 생산성이 매우 낮고 남은 노동 제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소수의 노예주와 통치자들은 극도로 포학하고 탐욕스러워서 사람들의 생활이 극도로 어려워졌다. 혹독한 착취로 국민들은 반항하여 "당신들에게 가서 행복한 땅에서 살 것" 이라고 맹세했지만, 결국 힘이 약하여 많은 사람들이 붙잡혀 죽임을 당했다. 범인을 처형하는 시간은 가을이다. 이주 추관사구' 는 형벌을 관장하는 사구를' 추관' 이라고 부르는데, 한 점을 볼 수 있다. 가을은 통치자의 격노한 살인의 계절이 되었는데, 왜 음풍이 비참하게 하지 않고 노동자들을 슬프게 하는가. 또한 당시 각 부족과 소국은 땅을 차지하기 위해 잔혹한 전쟁을 벌여 서로를 죽이곤 했다. 수많은 사람들이 전쟁터에서 전사하고, 집이 파괴되고, 유랑하여, 광대한 국민들이 몹시 괴로워했다. 전쟁은 항상 가을에 온다. 이른바' 전장의 추병' 이다. "예기 월령" 에는 "가을몽의 달, 도살하기 시작" 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입추날, 황제는 직접 삼왕자, 구대신과 왕자를 지도하여 서교외에서 가을을 맞이했다. 장군들은 병사들을 선발하여 간결하고 멋스럽고 전임 현역 징비. "가을, 사람들은 전쟁의 피비린내, 두려움, 고통 속에 빠져서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리고 고대의 무거운 부역은 춘추부터 징수하기 시작했는데, 주로 가을이었다. 예기 월령은 "추석의 달도 도시, 시, 지하실, 창고를 지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가을은 사람을 모집하여 각종 부역을 하기에 적합하다. 통치자들은 군 복무를 하면 "봄이 가을로 돌아올 수 있다" 고 말하지만, 사실 이것은 기만적일 뿐이다. 서비스하러 가는 많은 사람들은 가을이 되면 놓지 않고 자주 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아무도 돌아 오지 않았고, 새로운 부역의 가을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가을은 그리움의 날이 되고, 집을 그리워하며, 어디로 갈 거야. 그리움, 죽음의 고통, 이별의 원한은 모두 가을에 응집되어 있다. 가을은 희망이 없는 동경과 끝없는 기다림일 뿐이다. 혼자서 가을의 슬픔에 직면하여 매우 슬펐다.

요컨대, 중국 전통문인의 애추 정서는 선민 집단 무의식의 결과이며, 그중에는 풍부한 문화유산이 담겨 있으며, 중국 문화의 우주관과 윤리적 가치관이 중국 문인의 생명의식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