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서양화에서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

서양화에서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

1, 중국화선이 꽉 찼고 서양화선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선은 원본이 아니라 화가가 두 물체를 표현하는 경지이다. 예를 들어 국화는 계란 모양의 선을 그려서 한 사람의 얼굴을 나타낸다. 사실, 사람의 얼굴 주위에는 이런 선이 없다. 이 선은 얼굴과 배경의 경계선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의 코를 나타내는 자를 그리는 것과 같습니다. 사실 코에는 이 선이 없다. 이 선은 코와 얼굴의 경계선이다. 산수, 꽃 등. 물체에는 선이 없지만 화가는 선을 사용한다.

산천의 선은 특별히' 석회화' 라고 불린다. 캐릭터 속의 라인은 특별히' 옷주름' 으로 명명되었다. 이것은 어려운 연구 작업이다. 서양화는 사물의 한계만 있고, 경계는 선을 그리지 않는다.

중국화는 투시를 중시하지 않고 서양화는 투시를 중시한다.

원근법은 평면에서 3 차원 물체의 표현입니다. 서양화는 실물만큼 간단하기 때문에 투시를 매우 중시한다. 서양화의 거리, 집, 가구, 그릇 등을 보세요. 그것들의 모양은 모두 정확하고 실물만큼 좋다.

복도를 묘사하면 몇 인치로 몇 피트의 거리를 표시할 수 있다. 철도의 전면을 그리면 (철도 중간에서 밖을 바라보는 경우), 몇 인치로 몇 마일의 거리를 표시할 수 있다.

중국화는 거리, 집, 가구, 그릇 등 뚜렷한 입체감을 가진 것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자연 편평물처럼 보이는 구름, 산, 나무, 폭포 등을 기꺼이 쓴다. 가끔씩 집 물건을 묘사하고, 투시에 주의하지 않고, 임의성이 크다.

예를 들어 정원 깊은 곳의 장면, 구불한 복도의 새 집을 그리는 것은 마치 공중에서 날 때 본 것 같다. 그리고 한동안 보지 못했지만, 날아다니며 위아래로 여러 번 보았다.

중국화 인물은 해부를 하지 않고, 서양인물화는 해부를 중시한다.

해부학은 인간의 골격근의 표현 모양에 대한 연구이다. 서양인은 인물을 그리기 전에 해부학을 배워야 한다. 이 해부학의 영어 이름은' 예술생 해부학' 즉 예술해부학이다.

그래서 생리해부학자와는 다르다. 생리해부학은 인체의 각 부분의 구조와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예술해부학은 표현형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골격과 근육의 이름과 다양한 이상 모양을 기억하는 것은 어려운 학습이다.

그러나 서양 화가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서화는 사실주의를 중시하기 때문에 반드시 실제 인체처럼 그려야 한다. 그러나 중국 인물화 화가는 이런 지식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

중국인이 인물을 그리는 것은 단지 그들의 체태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서일 뿐이지만, 그들은 인물의 각 부분의 크기와 비율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래서 국화의 남자는 이상하게 보이고, 고풍스럽고, 머리도 짖지 않는다.

바이두 백과-중국화

바이두 백과-서양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