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청대 회화 예술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청대 회화 예술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청대 사람들은 회화 예술에서' 고대창금' 을 제창하고, 진상인을 반대하며, 생활감각을 중시하고, 개성의 표현을 강조한다. 그들은 당시 화단의 모조품 울타리를 돌파하고, 기이하고, 활달하고, 독특하고, 색다른 화풍을 만들어 당시의 화단을 진흥시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중 석타오와 주홍의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다. 석도는 청초에 가장 창의적인 화가로, 독특한 산수, 신기한 풍경, 대담하고 참신한 구도, 변화무쌍한 필묵, 당당한 화풍으로

주홍은 그의 화조화화로 유명하며 진순과 서위의 전통을 계승하여 묵을 끼얹는 방법을 발전시켰다. 작품은 종종 서정적이며, 상징적이고, 의미있고, 과장된 방법으로 기이한 이미지를 만들어 견유주의와 국가 멸망의 고통을 표현한다. 필묵 세련, 구도는 간결하고 공허하며, 장면은 기험하고 풍격이 냉엄하여 세련된 펜의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주곤의 창작은 이후의 양주 팔괴와 현대 프리 핸드 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의 산수는 황색에서 고치고, 실경을 분본으로 하여, 중산, 번수, 밀착을 묘사하고, 목목목필로 염색하고, 두껍고, 체하지 않고, 기세가 웅장하다. 석타오와 함께' 2 사단' 이라고 부르고, 정치와' 힐' 이라고 부른다.

검강 출가족, 예찬을 산수로 하여 많은 명산대천을 그렸는데, 특히 황산진경을 잘 썼다. 그의 구도는 소박하고, 그의 산천은 그윽하고 고집이 세며, 그의 건필은 먹을 갈구하고 순서가 가파르며, 그의 경지는 황량하고 조용하며, 명산의 품질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그는 석타오 () 와 함께 황산학파 () 라고 불리며, 차사표 (), 손이 (), 왕지예 () 와 함께 해양 () 4 개 () 라고 불리며 신안학파를 형성했다.

청초부터 강희년 사이에도 화파와 화가들이 있었는데, 그들 자신의 능력은 여전히 좋았다. 구름의 무골화화화는 모양이 비슷하고, 모양이 상신하지 않고, 풍격이 신선하고 단아하며, 영향이 광범위하여 상주파 () 나 남천파 () 라고 불린다.

원강의 계화는 구조가 정교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는 청대의 유명한 국경 화가이다. 그의 조카 야오는 그의 그림 스타일을 계승하여 원화파라고 불린다. 다른 지방학교에는 로무로의 강서학교, 몽란학교, 심란의 무림학교가 있다.

유, 왕숙명, 상관주 등 인물과 초상화를 잘하는 화가도 있다. 장무는 용마를 그리는 데 능하고, 푸산, 민들레, 법약진, 황향감은 모두 그림으로 유명하다.

청나라 강희 말년에 양주는 경제 번영으로 유명하다. 여기에는 사방팔방의 부유한 상인들, 특히 동남에서 많이 나는 염업이 모였다. 경제 번영은 또한 문화 예술 사업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양주도 이에 따라 전국 각지의 수많은 유명인사들을 끌어들여 이곳에 모였다.

부유한 상인들은 자신의 사치 생활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교한 수공예품, 진귀한 진주옥석, 신선한 옷, 맛있는 음식 등 물질과 정신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 서화를 모으는 데 더욱 열중하고 있다.

중산층 가족, 좀 더 부유한 사람이라도 방에 서화를 걸어 자신의 고아한 심미 정취를 드러내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중산층, 중산층, 중산층, 중산층, 중산층, 중산층, 중산층) 민간에는' 집에 서화가 없고, 낡은 집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