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원대 회화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원대 회화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원대 회화는 당, 오대, 송대를 바탕으로 회화학원 제도가 폐지되고 문인화가 상대적으로 쇠퇴한 것이 특징이다. 인물화. 회화는 시, 서화, 회화의 결합에 주목하고, 형식을 버리고 정신을 포착하며, 단순함을 최우선으로 삼고, 감성의 표현을 중시하며, 중국 회화의 또 다른 창조적 발전을 반영하여 미적 취향이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산수화 분야에서는 초창기 전현, 조장, 고극공 등이 당·오대·송 이후 산수화의 계승과 발전을 진지하게 탐구했다. 중후기에는 원나라 후기에 황공왕, 왕몽, 오진, 니찬 등 4대 거장이 등장하여 조장을 바탕으로 독특한 특징과 간결한 창작으로 새로운 양식을 창조하였다. 그리고 뛰어난 기법으로 중국 산수화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고, 명나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청나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원나라의 산수화가로는 Shang Qi, Cao Zhibai, Zhu Derun, Tang Di, Sun Junze, Sheng Mao, Lu Guang, Ma Wan, Chen Ruyan, Fang Congyi 등이 있으며 Wang Zhenpeng, Li Rongjin, Xia도 있습니다. 공루대 화가인 용, 주유 등. 인물화 화가로는 Liu Guandao, He Cheng, Qian Xuan, Zhao Ziang, Ren Renfa, Zhou Lang, Yan Hui, Zhang Wo, Wei Jiuding, Wang Yi 등이 있습니다. 화조화는 매화, 난초, 대나무, 돌 등을 주요 소재로 삼아 자연과 먹의 흥미를 강조하며 문인화들 사이에서 널리 유행하였다. 많은 산수화가들은 꽃과 새, 매화, 난초, 대나무와 돌의 수묵화에도 능숙합니다. 유명한 화가로는 Qianxuan, Chen Lin, Wang Yuan, Zhang Zhong, Li Xizhai, Zhao Ziang, Ke Jiusi, Wu Zhen, Gu An, Ni Zan, Zhang Xun, Zou Fulei, Wang Mian 등이 있습니다.
원대 회화에서는 문인화들이 화단의 주류를 차지했다. 원나라에는 미술학원이 없었기 때문에 조정을 직접 섬기는 소수의 전문화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고위직에 있는 사관화가와 야당의 문인화가였다. 그들의 창작물은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자신의 생활 환경, 관심사 및 이상을 표현합니다. 산수화, 고목, 대나무, 바위, 매화 등의 주제가 많이 등장하고, 사회생활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인물화는 감소하였다. 이 작품은 문학적 성격과 펜과 잉크의 매력을 강조하고, 그림에서 서예 붓의 사용과 시, 서예, 그림의 세 가지 조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창작사상에 있어서는 북송말기 문통(文丹), 소시(蘇夫), 미부(密富) 등의 문인화론을 계승하고, 유물을 추구하며 단순함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삼고, 고대의 의미와 사기를 추구하였다. , 주관적인 생각의 표현에 주목했습니다. 이는 송나라 정원회화에서 의도적으로 기예를 추구하고 형식을 중시한 것과는 매우 다르며, 시대의 독특한 양식을 형성하고 후대 문인화의 활발한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시켰다.
원나라 90여년 동안 회화계에는 조맹(趙孟), 전현(伯玄), 이(秦), 고계공(高功功), 왕위안(王源) 등 수많은 유명화가들이 있었고, 황공왕(黃孝王), 우진(吳禪), 니잔(吳善), 그리고 원나라 사대부로 알려진 왕몽(王孟)이 가장 유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