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에는 왜 발을 감싸야 했습니까?

고대에는 왜 발을 감싸야 했습니까?

발바닥은 고대 심미로 인한 것이다. 고대인들은 작고 깜찍한 심미를 추앙하며 작은 발을 아름다움으로 삼았는데, 특히 남자에게 작은 발은 매력적이었다. 예를 들어' 3 인치 김련' 이라는 단어는 여성의 발미를 찬양하는 명사를 대표한다. 4 인치 이내는' 은련' 이라고 하고, 4 인치보다 큰 것은' 철련' 이라고 부르는데, 작은 발을 숭상하는 정도를 알 수 있다.

발바닥은 고대 중국의 나쁜 습관으로, 여성이 천으로 발을 단단히 싸서 발을 변형시키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을 가리킨다. 보통 여성들은 4 ~ 5 세부터 발을 감아 성인 골격이 정형화될 때까지 천을 풀었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 묶여 있다.

발바닥은 사지의 정상적인 발육을 파괴하는 행위이다. 발이 얽힌 여자는 어려서부터 발을 묶고, 천천히 발의 뼈를 구부려 변형시켜야 한다. 발이 얽힌 후, 실생활에는 여러 가지 불편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은 발 감싸는 과정 전반에 걸쳐 큰 고통을 겪어야 한다. 실효성이 없어 피해자를 비할 데 없이 고통스럽게 하는 이런 일은 이미 거의 천 년 동안의 유행과 사회 풍습이 되었다.

확장 데이터

현대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전족은 북송 말년에 시작되어 남송에서 일어났다. 원대 전족은 계속해서 섬세한 방향으로 발전한다. 명대에 얽힌 바람이 번창기에 들어서자,' 3 인치 김련' 이라는 말이 나왔는데, 발은 3 인치까지 작을 뿐만 아니라 허리를 굽혀 등을 구부려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나 청대 이전에 출토된 여자 시체에서 발이 엉키는 것을 발견하지 못한 것은 당시 발이 엉키는 것이 그리 흔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청대의 전족 파문과 각 업종에 이르는 여성들은 빈부든, 얽매이지 않는 사람도 적지 않다.

오랫동안 한족 국민들은 줄곧 여성의 체형미를 추구해 왔다. 예로부터' 초왕의 허리가 굶어 죽는 궁중'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역대 미녀의 미체를 찬양하는 시사는 셀 수 없이 많았다. 송나라 통치자의 경모도 큰 역할을 했다. 송나라의 황실과 상층부가 가장 먼저 발을 동동 구르기 시작했다.

"호록" 기록: 건언 4 년, "다행이다, 의심이 심하다. 그는 눈살을 찌푸리며 말했다. "김인이 그들을 내쫓았고, 아직도 만리발인인데, 어떻게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단 말인가? ".이것은 슬픈 일이다. ""송사 오행 "은" 이종조, 궁인은 그 발을 똑바로 묶었다 "고 기록했다. 이것은 송대 황실과 황궁에서 여성이 발을 감는 한 예이다.

수시의' 보살만 염불발' 은 여자의 발을' 궁상' 이라고 부르고, 조원충은 한 편의 시에서' 관상' 이라고 부르며, 송대의 상층 사회에서 발족하는 것을 설명한다. 예를 들면 관료귀족과 같다.

송대에 얽힌 것도 문인들의 추앙을 받는다. 수시 (), 신 () 과 질병 () 등 걸출한 작가조차도 부를 수 있는 장이 있어, 전족을 감상할 수 있다. 수시의' 보살만' 에는' 정교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손바닥에서 봐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신 기제의' 보살만' 에는' 신발이 황궁처럼 작고 허리는 바람이 불어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는 말이 있어 자주 인용된다.

임어당 선생은 여성이 발을 감은 후의 보행을 이렇게 묘사했다. 중국 여성의 발이 완전히 여성의 스타일과 보행을 바꾸었다. "현대 소녀들이 하이힐을 신고 매우 뻣뻣하고 아름다운 보행을 만들어 몸 전체를 연약하고 흔들하게 하는 미묘한 느낌을 주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바로 이런' 가련감' 이 봉건 문인들의 우월감을 부풀렸다. 그래서 "성적 이상의 최고 수준의 비밀" 을 낳았습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발바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