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칭송을 받습니까? 민족 예술의 꽃? 미아오 바틱 문화

칭송을 받습니까? 민족 예술의 꽃? 미아오 바틱 문화

민족은 우리 중국의 인구가 비교적 많은 소수민족이자 우리 중국의 비교적 오래된 민족 중 하나이며, 역사는 이미 상고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묘족의 바틱 문화는 생산자 자체를 위해 창조해야 할 문화예술이다. 그럼, 묘족의 바틱 문화에 대해 아시나요?

다음으로 민족 문화의 관점에서 함께 살펴 봅시다! < P > 추적 및 전설 < P > 묘족 바틱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곳에서 바틱 (바틱) 이 유행해 바틱 (바틱) 의 기원을 설명합니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 묘족의 선민들은 이미 바틱 기술을 익혔는데,' 구이저우 통지' 에 따르면' 왁스로 천에 염색하고 왁스를 제거하면 무늬가 그림과 같다' 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런 바틱 천은 일찍이' 맹장 건반포' 라고 불렸다. < P > 송대 오계지역의' 왁스 맨틀' (왁스 염색) 이 성행하고 있다. 명 청시대, 첸중 일대 묘족도 바틱 옷감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민국년 동안 왁스염염은 서남 구이저우 운남 천남의 대부분 묘족 중에서 성행하였으며, 구이저우의 단채 안순 랑다이 (이 육가지), 푸딩, 혜수 등 지방에서 기예가 가장 높았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바틱 완제품을 옷으로 만들고, 서부 지역은 침대 시트, 장부상, 베갯수건 등으로 사용한다. < P > 단채현, 안순현, 직금현은 묘족을 주체로 하는 다민족 거주지로, 장기간 외부로부터 단절된 고된 고된 환경 속에서 주민들이 자급자족하는 생활방식을 형성하고 있어 오래된 바틱 기예가 보존되고 있다. 묘족 풍습에 따르면, 모든 여성들은 바틱 기술을 전승할 의무가 있으며, 모든 어머니는 반드시 자신의 딸에게 바틱 염색을 가르쳐야 한다. 그래서 묘족 여성들은 어려서부터 이 기예를 배웠고, 그들은 스스로 면 심기, 방적 직포, 왁스 선발수 그리기, 침염 절단, 대대로 물려받았다. 이 경우, 이 묘족 거주지는 바틱 예술을 주도하는 복장, 결혼 명절 예속, 사교 방식, 장례 풍습 등 풍습 문화를 형성했다. < P > 주요 공예 < P > 바틱 염색은 사실상' 왁스 방지 염색' 이라고 불러야 하며, 그 영혼은' 얼음 무늬' 이다. 왁스로 무늬를 마, 실, 면, 털 등 천연섬유 직물에 그린 다음 저온에서 염색하기에 적합한 남색 염료 항아리에 담가 왁스가 있는 곳에는 색이 물들지 않고 왁스를 제거하면 왁스 보호로 인해 생긴 아름다운 흰 꽃이 나타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왁스명언) 파란 흰 꽃만 있어도 희한하지 않다면, 그것은 파란 옥양목과 다를 바 없다. 왁스로 염색한 영혼은' 얼음 무늬' 로, 왁스 조각이 접혀서 염료가 고르지 않게 스며들어 생긴 염색문양이며 추상적인 색채를 띤 패턴 질감이다.

미아오 왁스 염색은 약간의 왁스와 왁스를 그리는 두 가지 기술입니다. 바틱 제작 도구는 주로 동칼 (크레용), 도자기 그릇, 대야, 큰 바늘, 골침, 곡초, 염색통 등이 있습니다. 더하여, 왁 스 염료는 또한 남색 인디고와 머리 염색 실린더를 만드는 과정이 있고, 각 과정은 완전 하 고 성숙한 기술 및 운영 절차의 세트를 형성 하기 위하여 앞뒤로 연결 된다. < P >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방직품의 종류가 계속 풍부해져 구이저우 묘족 지역의 주류 직물로서의 지위가 점차 흔들리고 있다. 관광업의 발전과 함께 정교한 바틱 수공예품은 특색 관광 기념품으로 시장에 출시되고 있으며 진정한 보호와 합리적인 개발이 시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