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위화의 고전적 사랑은 무엇을 표현하는가?

위화의 고전적 사랑은 무엇을 표현하는가?

현대 작가 위화는 현대 아방가르드 문학의 대표적인 작가이다. 쯔유준은 초기 중편소설 『고전적 사랑』에서 전통을 전복적으로 쓰고 해체한 방식을 해석하려고 시도한다. 우리 사회에 가져올까요?

소설 이름은 '고전적 사랑'이다.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바탕으로 한 말이다. 사랑은 언제나 인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였다. 삶과 죽음에서 서로 떠나고 의지하는 이야기가 떠오를 것입니다. 음과 양이 거부할 수 없고, 유령과 신이 분리될 수 없는 사랑 이야기, 나비로 변하는 나비, 견우와 직녀와 같은 신화와 암시가 떠오를 것입니다. , 백사 서선, 동용과 칠선녀, 달로 날아가는 창어 등

또한 사랑에 관한 문학 작품에는 수많은 고전이 있습니다. "불사조를 찾습니다",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서방의 로맨스", "영원한 슬픔의 노래", " 붉은 저택의 꿈'...

사람들은 사랑에 대한 이해가 깊다. 고전적 사랑의 일반적인 줄거리는 가난한 선비와 부잣집 여인이 첫눈에 반해 동거를 하기로 합의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세상과 제3자의 저항에 부딪히게 됩니다. 부자 부인은 완고하고, 가난한 학생은 열심히 일하고, 마침내 모든 저항을 극복하고, 연인들은 마침내 결혼하게 됩니다. 왕자와 신데렐라.

우화의 '고전적 사랑'은 5장 초반부에서 전통적인 사랑 이야기를 이어간다. 그러나 그 이후에는 가난한 선비가 시험을 보러 가는 길에 한 부자 여인을 만난다. , 진정한 전복이 온다.

책 속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이름은 유샤후이의 임신을 암시한 데서 따온 것이지만, 소설 속 남자 주인공 유성과 여자 주인공 휘는 어쩐지 마른 나무 같다. , 맹렬한 불, 황금빛 바람과 옥 이슬. 물론 Ziyoujun의 의견으로는 이 부분이 약간 빠르며 논리적인 검토를 견딜 수 없는 유일한 부분입니다. 어쩌면 그것은 전통적인 사랑의 발전을 전복시키려는 유화의 고의적인 계획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이 고전적인 사랑 이야기를 이어 가기 위해, 즉 모방하기 위해 이야기는 야규가 세 번이나 노란 길을 걷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자유준이 보기에 '노란 대로'는 세 가지 의미를 갖는다. '왕의 대로', 고대 과학 연구에서 평범한 청운대로, '아침에 농부가 되어 황제의 홀에 오르다' 저녁에는 "; "황토 거리", 농부와 사람들이 일하는 길, 열심히 일하여 하늘이 노랗고 회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황 취안의 길"은 죽음에 이르는 유일한 길, 죽음에 이르는 길입니다.

주인공 류셩이 처음으로 노란 길에 발을 디딘다. 봄철에는 해가 높고 복숭아와 자두가 피어나고 농가들이 곳곳에 흩어져 있다. 형형색색의 봄풍경이 마치 두루마리 그림 같고, 그가 만나는 사람들은 늠름하고 에너지 넘치며, 씩씩하게 질주하고 있다.

"옐로우 애비뉴"에는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장면이 있습니다. 컨벤션에 따르면 야규는 과학 시험에 합격하거나 고등학교에 가지 않는 것이 어렵습니다.

다음의 야규생의 배경을 살펴보면, 야규생은 우리 고전서에 등장하는 전통학자는 아니다. 야규의 집안은 가난하고 공부도 잘 하지 않는다. 글도 잘 쓰고 낭만주의 꽃도 잘 그린다. 하지만 정형화된 글을 잘 쓰지 못해 대학 입시를 치르는 학자는 정형화로부터 완전히 소외당한다. 글쓰기!

야규가 전통적 의미의 학자가 아닌 이유는 오히려 여주인공을 만났을 때 시험 공부에 대한 걱정 없이 도시를 방문했기 때문이다. 노점상에 올라가서 초대도 없이 여주인공의 집에 들어갔는데, 발각되어 혼나고도 나가기를 거부하는 것이 고대에 말하는 제자가 된다는 것과 같은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