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레이아웃 디자인 과정

레이아웃 디자인 과정

1. 테마 이미지 강화

레이아웃 디자인을 구상할 때 테마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강화하는 방법은 테마를 여러 각도에서 여러 번 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앞표지, 뒷표지, 앞뒷표지, 목차, 번역 서문, 비문, 재킷 등에는 테마 이미지가 있어야 하며, 이미지마다 서로 다른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변화로부터 통일성을 추구하고 테마 이미지를 더욱 심화시킵니다.

2. 구간 분할의 하자

황금분할 비율에 따라 황금분할의 법칙에 해당하는 정사각형을 남겨둡니다. 즉, 상단과 오른쪽 행의 텍스트는 블록, 상단 열은 공백으로 남겨두고, 위쪽과 아래쪽도 공백으로 남겨둡니다. 이러한 유형의 레이아웃 디자인은 제목과 텍스트 섹션이 왼쪽과 오른쪽으로 울리고 위아래로 표시되며 텍스트와 그림이 촘촘하고 촘촘하게 분포되어 비교적 합리적인 레이아웃을 갖습니다. 레이아웃은 3개의 사각형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분할에도 결함이 있어 변경이 발생합니다. 삼. 스티칭은 축대칭이다

글을 펼친 후 왼쪽과 오른쪽, 즉 더블코드와 싱글코드가 한쪽으로 보일 수 있도록 그에 맞춰 레이아웃을 디자인하는 경우가 많다. 시각적으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웅장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솔기를 축으로 하는 대칭형 레이아웃은 외부는 분할되고 내부는 폐쇄되어 어느 정도의 확장과 수렴을 가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레이아웃과 형식의 확장이 발생하거나 구심력의 수렴이 강화되어 효과가 있을 수 있다. 균형과 안정성.

3. 교차형 눈썹

교차형 눈썹 방식을 사용하여 사람의 눈은 일반적으로 페이지의 왼쪽 하단에서 오른쪽 상단으로 이동한다는 규칙에 따라 이중 코딩된 북마크를 발 부분에 배치하고, 하늘에는 하루와 한 곳이 좌우로 얽혀 있고, 책의 눈썹 간격이 반전되어 있어 생각을 자극합니다. 상하좌우로 엇갈리게 배열된 이러한 책눈썹은 기존의 절대대칭의 균형을 깨고 형태적으로 놀라운 새로운 발상을 제시하며 독특한 미학적 가치를 지닌다.

5. 과감하게 여백을 남겨두세요

여백은 레이아웃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넓은 면적과 여백을 과감하게 남겨둔 것은 현대적인 책 레이아웃 디자인 인식을 반영한 것입니다. 적절하고 합리적으로 여백을 남겨두는 것은 디자이너의 우아한 미적 취향을 전달할 수 있고, 딱딱하고 지루한 관습을 깨고, 레이아웃을 투명하고, 경쾌하고, 톡톡 튀게 만들고, 독자에게 가볍고 유쾌한 시각적 자극을 주어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낮잠을 자세요. 물론, 큰 공백을 무분별하게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일단 공백이 생기면 형태를 피하기 위해 에코와 전환이 있어야 빈 레이아웃이 됩니다.

6. 패턴이 있는 책 머리글

검색과 참조를 용이하게 하는 것 외에도 책 머리글은 장식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헤더는 한 줄만 차지하며 가로줄과 텍스트로 구성됩니다. 패턴을 눈썹으로 활용하는 것은 비록 지나치게 과장되어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적절하며, 표현되는 사물의 특징을 더욱 뚜렷하고 뚜렷하게 만들어 놀랍고 놀라운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7. 페이지 번호 글꼴 크기 확대

머리글 페이지 번호는 5포인트 글꼴 사용에서 벗어나 큰 글꼴을 사용하며, 헤더와 결합되어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합니다. 페이지를 펼친 후 이중 코드 페이지와 단일 코드 페이지는 스티치 가장자리를 대칭 축으로 대칭을 이루며 왼쪽과 오른쪽 절개 상단에 서로 마주보며 대칭으로 서 있습니다. 책의 눈썹이 마치 춤을 추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매우 혁신적입니다. 책 전체의 분위기를 조절하고 마무리를 더해줍니다.

8. 형식과 내용의 일치

1990년에 전국 각지에서 수집한 계림의 풍경과 명승지를 모아놓은 '메두연주'라는 서점에서 책을 봤습니다. 이 책의 레이아웃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형식과 내용이 일치하고 일치합니다. 전통 문화 감각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강렬한 현대적 풍미가 흘러넘쳐 새로운 대련의 책적 특징을 부각시켰습니다. 배치 디자인은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수직 배열. 대련의 수직 배열은 수직 배열만이 대련의 형태와 일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