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인이 죽은 친척에게 종이를 태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전승할 만한 민속문화입니까?
중국인이 죽은 친척에게 종이를 태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전승할 만한 민속문화입니까?
화장지 제사는 전통 제사 모델에 속한다. 종이를 태우는 돈은 중국 원시 시대에 조상을 제사하는 풍습에서 유래했다. 원시 조상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조상을 애도하고 조상의 가호를 기원하는 것이다. 한 가지 전통은' 일이 사생처럼 죽는다' 는 것이다. 사람이 죽을 때, 그는 살아있는 사람으로 대우 되어야 한다, 그래서 즐길 것 이다 그에 게 돈을 주는 방법이 있다. < P > 인류 1 만 2 천 년 전 문명사는 제사문화로 시작됐다. 유구한 부량고대 제사 활동에는 일 년에 8 회, 연개춘의 첫 제사 활동은 만목회춘의 음력 3 월 시작 3 ~ 4 일 전,' 절기' 와' 절 풍속' 을 하나로 융합하는 명절로 사료에서 가장 빠른 청명절의 행사다 < P > 성묘는 친지들의 무덤 앞에서 그들에 대한 그리움과 애도를 표현하는 것이다. 고대 제사 풍속이 매우 성행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성묘는 제묘, 묘제, 묘예배, 상릉, 상묘, 상묘, 상묘, 상식, 제소 등이다. 나중에 오랜 역사의 진화를 거쳐 청명절과 중원절, 선물절 위주의 제묘 풍속이 점차 형성되었다. 이 세 가지 고정일에 대해 민간은' 삼명일' 이라고 부른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원래의 화장지에서 지금의 생화제소로 변했다. 구름 제사, 대객 제사 등. 문화, 역사, 이념, 혁신의 관점에서 인터넷 제사를 시대적 산물로 설명하고 장례 개혁을 추진하며 전통 제사 모델의 변화와 발전을 점진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시대는 제사 패턴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 P > 이는 한 민족의 집착으로 영혼의 깊숙한 곳에 새겨져 아편을 피우는 것처럼 끊기가 어렵다.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마치 기독교인이나 다른 종교를 믿는 사람들이 예배를 드리지 않는 것처럼, 마치 항상 상실감을 느끼는 것처럼,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종이를 불태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단오처럼 쫑쯔, 추석에는 월병을 먹어야 한다. 일종의 약속이다. 쫑쯔, 월병이 끊임없이 개선되고 입맛이 많아지고 있어 제사용 종이제품도 늘고 있다. 미녀 휴대전화는 현대인들이 월병과 쫑쯔 등을 많이 먹지 않는 것을 태울 수 있다. 하지만 단오와 추석, 그리고 같은 의식감, 같은 의식감, 같은 제사 만약 어느 날 의식감도 없다면, 이 풍습은 마치 먼 옛날의 순장처럼 완전히 끝나거나, 아니면 얼마 지나지 않아 제사를 지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식명언) < P > 그래서 없어져야 할 자연은 사라지고, 올 자연은 올 것이다. 우리는 인심이 오래되지 않고 전통문화를 버릴 필요가 없다. 사회는 결국 끊임없이 발전한다. 오늘날 우리의 일상적인 행동 중 일부는 몇 년 후에도 후세 사람들의 눈에 미신이 될 수 있다. 요컨대, 나는 개인적으로 조상의 법이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조상은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고 물어볼 수도 없지만, 어디에서 오는지는 여전히 알아야 한다! 그래서, 내가 중원에 있을 때, 여전히 종이를 좀 태워서 선인들에게 내가 그들을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만든 의식감이지, 그 한 가닥의 경쾌한 청연 속에서, 나는 나중에 볼 수 있을 것 같고, 미신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결국, 민속문화유산의 이 보자기는 너무 커서 혼자서는 감당할 수 없고, 어느 날 모두가 감당할 수 없을 때, 한국인을 유산이나 전문가에게 가서 구조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