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일본 영화에는 항상 어떤 타악기가 등장하나요?
일본 영화에는 항상 어떤 타악기가 등장하나요?
아마도 다음과 같습니다:
원영로쿠 시대(서기 1560년경)에 샤미센은 중국에서 류큐로 전해졌고, 이후 류큐에서 오사카를 거쳐 일본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중국의 샤미센은 공명함을 덮기 위해 뱀가죽으로 만들었으나 일본에서는 그렇게 큰 뱀가죽을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초기에는 개가죽과 고양이가죽을 사용하여 생산되었습니다. , 대부분이 토끼 가죽이나 인조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샤미센은 일본의 다양한 민속 예술(디지, 고토 음악계에서는 관습적으로 삼현이라고 불림)에서 널리 사용되지만, 악기로는 얇은 장대, 중간 장대, 두꺼운 장대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외형과 기술은 거의 동일하지만 구체적인 구조와 연주 범위의 세부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샤미센("쓰가루", 즉 일본 홋카이도와 혼슈 사이의 쓰가루 해협 지역)은 일본 샤미센 가문의 가장 독특한 계통입니다.
쓰가루의 추운 시골에서 태어났으며 이 악기는 거칠고 강력한 소리로 알려져 오랫동안 사람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이 악기는 공식적인 지위가 없는 "야외" 악기로 여겨졌으나 전통을 바꾼 것은 바로 쓰가루 샤미센이었습니다.
1877년 렌타로라는 눈 먼 거지는 그의 예술적 재능으로 인해 샤미센의 얇은 손잡이를 바꾸는 것뿐만 아니라 더 두꺼운 것으로 만들 뿐 아니라 "샤미센의 두꺼운 곡괭이를 밥숟가락처럼 둥글게 만들어 악기의 구조를 재정립하고, 연주만 한다는 상식을 깨뜨린다"고도 했다. 츠가루 샤미센의 가장 중요한 혁명적 특징은 연주에서 타격까지 플렉트럼을 사용하는 타악기와 같은 악기를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또한 왼손의 강한 포르타멘토, 플렉트럼의 훅 앤 픽과 결합하여 메이지 시대부터 대략적으로 완성된 츠가루 샤미센의 독특한 기술이 일본 무대에 등장한(기타후 샤미센) 특징이 있습니다. 실의 plectrum은 길고 두껍습니다. 앞면이 벗겨지지 않고 두꺼운 자처럼 모서리가 있습니다.”
샤미센에는 프렛이 없고 높이가 높습니다. 음높이는 전적으로 눈과 귀의 힘에 달려 있습니다. 큰 플렉트럼을 사용하여 뜯는 경우도 있고, 악기 본체를 타악기로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악기로 솔로, 앙상블, 즉흥 연주를 할 수 있어요.
샤미센 휘파람의 음량도 작고 정해진 조율 규칙도 없기 때문에 시험이죠. 그래서 대부분의 연주자들은 모두 뛰어난 즉흥 연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렌타로는 다음과 같은 매우 대표적인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원숭이는 많은 것을 모방할 수 있으므로 모방하지 마십시오. -- 자신만의 샤미센을 연주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