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조주 guzheng 연주 기술

조주 guzheng 연주 기술

조주 연은 독주 합주 합주 등 전통 연주 형식을 가지고 있다. 조주의 세악은 늘 삼현 비파 연 두 사람이 돌아가는 형식으로 연주하는데, 흔히' 삼현 비파 연' 이라고 불리는데, 듣자마자 감동적이다. 전통적인 조주 연은 겨우 16 개의 현에 불과하며, 거문고는 몸집이 작다. 나중에 음악이 발전함에 따라 점차 18 현, 21 현의 연이 나타났다. 조주 연은 오음으로 정해져 있는데, 보통 제 1 현은' 5' 로 정해져 있고, 다른 악기와 합주할 때는 F 로 정해져 있다.

조정。 그러나' 불춤' 곡조를 정의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공' 음을' 범' 음으로, 전통적으로' 작징 징' 으로, 연곡 편곡에서 원래의' 5 6 1 2 3' 으로 바꾸는 것이다. 두 번째는 왼손의 현을 눌러서 얻은 것이다.

조주 연을 연주할 때는 몸을 똑바로 세우고, 팔, 손목, 손가락을 느슨하게 하고, 손손은 연꽃처럼 거꾸로 걸어야 한다. 조주 연은 연주에서 손가락의 순서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인다. 예를 들면' 체크, 그립, 지우기, 그립' 에 부합하는 것은' 직지' 이고, 이 법칙에 맞지 않는 것은' 반손가락' 이다. 연주에서' 반손가락' 이 나타나는 경우는 반드시' 대핀치' 나' 역현' (역음) 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 역손가락으로 조주 연을 연주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특히' 힌트판' 에서. 속도가 빠르고 음표가 빽빽하기 때문에 손가락을 곧게 펴지 않으면 실수를 하기 쉽다. 조주 연곡을 연주할 때, 같은 음표 세 개가 연속해서 나타나면,' 반반' (중지로 현을 잡은 다음 엄지손가락으로 현을 잡음) 을 한 다음' 날기 손가락' (반핀치) 이나' 대핀치' 의 지법으로 연주해야 하는데, 이것은 조주 연 연주의 특징 중 하나이다.

조주 고쟁 연주에서도 자주' 문자열',' 사음',' 손가락 폭탄' 을 사용한다. 현' 은 고쟁 연주에서 악곡을 다듬는 역할을 하는 것 외에 주로 연주에서' 반손가락' 의 출현을 없애는 데 있다. 전통적인 조주 구쟁에서' 윤지' 는 일반적으로 중지와 엄지손가락으로 현을 번갈아 연주하는 옥타브' 윤음' 으로, 단손가락으로는' 바퀴' 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사음" 은 "정지" 라고도 하는데, 두 가지 제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오른손이 연주할 때 스스로 조절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오른손으로 연주한 후 바로 왼쪽 음표를 덮는 것이다. 그 역할은 악곡의 색채를 바꾸는 것으로,' 모사' 에 등장하는 것도 조주 고연의 특징 중 하나이다.

또한' 독촉판' 은 조주 고쟁의 연주에도 특색이 있다. 일반적으로' 3 시 1' 이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연속 16 분음표이다. 고쟁 연주에서 첫 번째 음은 일반적으로 중지로 연주되고, 두 번째, 세 번째, 네 개의 음은 각각 "도", "닦아", "도" 또는 "도", "분", "도" 로 연주된다. 또한 "7. 1", "2.30" 등이 있습니다. 이상은 모두 조주 고쟁 연주에서 오른손의 대표적인 기법들이다.

조주 연은 연주에서 왼손과 오른손의 분업이 명확하다. 속담에 오른손은 주음이고 왼손은 운이라고 한다. 성역이 둥글고, 운율이 유창하며, 좌우가 조화롭고, 운율이 풍부하다. 전통 조주 연의 연주 방법은 일반적으로 오른손으로 연주하고 왼손으로 현을 문지르는 것이다. 보통 오른손은' 대, 중, 음식' 의 세 손가락으로만 연주한다. 이 세 손가락 중' 엄지손가락' 이 가장 중요하며, 거의 모든 곡의 70% 가 그것에 의해 완성되었다. 조주 연을 배운 사람들은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거기서 튕기고,' 문지르고, 누르고, 읊고, 주입한다' 는 방법으로 연마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즉, 각 곡의 70% 의 연주는 왼손으로 완성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조주 연 연주에서 이른바 정교한 점이며, 마치 조주 사람들의 정교한' 공부차' 와 같다. 특히' 중육'' 발랄함 5' 를 연주할 때 왼손은 일반적인 연마뿐만 아니라 종종 삼운을 요구한다. 이 밖에도 조주 연의 다양한 연주 기법과 두 손가락으로 현을 문지르는 연주 기교는 더욱 독특하고 독보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