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조산은 스승을 숭배하고 조산 지역에서 제사 활동을 합니다.
조산은 스승을 숭배하고 조산 지역에서 제사 활동을 합니다.
스승을 숭배하는 것은 조산 지역의 전통 민속 풍습이다. 그것은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행위이다. 더욱이 이 민속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더욱이 광동 문화에는 계절에 따라 다양한 '주인'을 숭배해야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관련된 신도 많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상상을 뛰어넘습니다. 다음으로 이 희생적인 활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승을 숭배하는 것'은 조산 지역의 전통 민속 풍습이자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행위이다. 오랜 역사와 폭넓은 희생물, 그리고 폭넓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의 민속 숭배와 신격화, 그리고 과거 통치자들의 소란과 사용으로 인해 주인과 장소(노예궁)에 대한 숭배는 신비한 베일에 가려졌습니다.
조산족의 '주인 숭배'에 대해 말하자면, 계절에 따라 숭배할 '주인'이 다르며, 관련된 신의 수도 상상을 초월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매달 1일과 15일에 집주인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천신(옥황제), 부처님(여래 부처님), 관음보살, 시아버지를 모신다. 지법, 부의 신, 달의 신(달신), 문신, 조상... 특히 정월에는 주인을 숭배하는 것이 최우선이며, 이는 가정의 번영과 쇠퇴와 관련이 있습니다. 1년에 걸쳐 새해 30일부터 음력 1월 15일까지 거의 2~3일에 한 번씩 예배를 드린다.
부처님을 숭배하는 등의 종교 활동에 비해 '스승을 숭배하는 것'은 더 지역적이고 유연합니다. '스승님 숭배' 활동 시간은 음력을 기준으로 합니다. 정해진 제사일은 음력 매월 1일과 15일이다. 이 이틀은 대개 집에서 열리며 형식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주된 목적은 땅 주인과 하늘의 신에게 경배하고, 향로와 촛대와 공물을 놓고, 종이를 태우기 전에 향을 피우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웅장하고 엄숙한 신들의 생일이 다양하다.
예를 들어 천신 탄신일과 지신 탄생일, 특히 정월에는 많은 활동뿐만 아니라 대규모의 '제사'가 행해진다. 주인". 집에서 제사를 드리려면 '스승님의 궁전'에 가서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제물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돼지, 닭, 생선 세 종류가 있고, 헤어 케이크, 탁구 케이크, 복숭아 케이크 등 특별히 만든 조산 떡도 있고, 다양한 신선한 과일도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거위찜. 각 마을에는 자체적인 "스승님 환영" 행사가 있습니다. 사원에서는 큰 향을 바치고, 오페라 공연을 초대하고, 의장대 퍼레이드를 열고, 폭죽을 터뜨리는 등의 일을 해야 합니다.
'스승을 숭배하는 것'에는 향과 종이를 태우는 것 외에도 '잔을 달라는 것'이라는 형태도 있다. 대나무나 나무로 만든 컵 두 개를 가져다가 기도한 뒤 땅에 떨어뜨린다. 양쪽이 꼬리이면 '웃는 잔'이고, 양쪽이 앞면이면 '안정된 잔'이고, 한쪽이 똑바로 서 있고 한쪽이 뒤집혀 있으면 '성스러운 잔'이다. , 이는 좋은 징조이며 기도의 내용이 실현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형식은 신과의 대화에도 사용됩니다. 성배는 신들이 귀하의 요청에 동의하고 그렇지 않으면 귀하의 요청에 동의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신을 숭배하는 것은 중국인은 물론이고 모든 인류에게도 존재하는 현상이다. 이는 조산족에게도 마찬가지다. (명나라 만리 2년 진천자) 말했다: "광동의 관습은 고귀합니다. , 사원이 번성했습니다." 조산 지역에는 크고 작은 수천 개의 사찰이 있습니다. 사찰에서 숭배되는 신은 자연신(천지의 부모, 태양신, 달신, 바람, 비, 천둥, 번개의 신)을 포함합니다. 산, 강, 식물의 신...) 그리고 불교의 신, 도교의 신, 황제, 성인, 영웅, 정직한 관리 등.
매년 설날과 보름이면 바구니를 들고 사찰 사이를 달리는 여인들이 경건하게 참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조산의 신들을 총칭하여 '스승'이라고 부릅니다. 조주 사람들은 왜 신을 숭배하고 동시에 여러 신을 숭배하는 데 집착합니까? 지리적, 역사적 이유가 있다고 해야 할 것 같은데, 조산은 해안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부터 자연재해가 많이 발생하고 문화의 발전도 상대적으로 느렸다. 원시적인 종교 사상의 기초가 하나님에 대한 믿음으로 이어졌습니다.
사람의 마음 속에는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운명에 직면했을 때 신에 대한 믿음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우상이든 자연 형상이든, 모두는 그렇게 하는 것이 자신에게 유익하고 유익하다고 생각하고 "모든 요청에 응답"하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예배에 참석합니다. 주된 이유는 두려움, 보험, 오락, 우상 숭배 등입니다. .
실제로 신을 숭배하는 것을 찾아보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봉건적 미신이라 할 수도 있고, 일종의 신앙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믿음은 좋은 것입니다. 사람은 믿음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을 뒷받침할 영적 양식과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믿음이 너무 많으면 미신이 됩니다. 오늘날의 조산족은 세계의 다른 민족과 똑같습니다.
세상에 신은 없다고 믿지만, 신을 숭배해도 나쁠 건 없다는 말처럼, 차라리 존재를 믿는 편이 낫다. 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조산의 이러한 신앙과 숭배는 기본적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회에 대한 한족의 다양한 전통 신앙. 다양한 숭배 활동으로 인해 조산의 신들의 수가 늘어나고 사원의 수도 늘어나 점차 민속 문화의 전형적이고 특징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