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에는 어떤 대표작이 있습니까? 책
중국에는 어떤 대표작이 있습니까? 책
작가: 슈나이암 (1296- 1370),' 수호전' 의 저자가 누구인지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현재, 가장 널리 인정받는 관점은 저자가 슈나이암이라는 것이다. 역사상에는 나관중설, 석혜설, 곽훈용 별명, 송대설 등 몇 가지 다른 관점이 있다. 소개:' 수호전' 이야기는 북송선화년 동안 송강, 오가량 (오용), 민가 등 36 명이 반란을 일으킨 이야기로' 수호전' 의 청사진이 됐다.
2 《삼국연의》나관중
작품 소개:' 삼국연의' 는 진수의' 삼국지', 엽범' 후한서', 원대' 삼국지', 배송지의 주석이 쓴 민간 전설, 연극 극본, 사료, 작가 개인의 사회생활에 대한 이해를 융합했다. 현재 가장 이른 것은 명가정본으로 총 24 권, 240 편으로 나뉜다. 청초에 모종강 부자는 120 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사본으로 몇 가지 수정을 했다.
3 서유기
저자: 오승은 (150 1 년-1582), 사양산인. 중국 명대의 걸출한 소설가. 그는 선비에서 상인까지 빈한한 출신이다. 오승은은 어려서부터 재치가 넘치는데,' 회안 현지' 는 그가' 예민하고 슬기롭고 박학다서' 라고 기록하여 문학가가 되었다. "
"서유기" 의 저자에 대해서도 약간의 논란이 있지만, 현재 작가는 오승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소개:' 서유기' 는 당승취경, 관련 극본, 잡극 (원말명 초 양네) 의 이야기를 각색한 것이다.
홍루몽' 의 본명은' 석두기',' 금릉 12 차',' 풍월경' 등이다.
저자: 조설근 (약 17 15- 약 1763), 본명 제임스, 본명, 본명, 본명, 본명 청대 소설가 시인 화가. 조설근은 일찍이 난징 강녕 직물원에서 럭셔리하고 낭만적인 생활을 했다. 옹정 6 년 (1728), 조가가 결손으로 가산을 빼앗겼고, 조설미나리는 가족과 함께 북경의 옛집으로 이사를 갔다. 나중에 그는 베이징 서교로 이사를 가서 서화를 팔고 친구를 도와 생계를 유지했다.
서론:' 홍루몽' 은 장황한 소설이다. 초기에는 처음 80 편의 원고만 전해지고, 80 편 이후 부분은 완성되지 않아 원고가 분실되었다. 본명은' 지연재 중평 석두기' 였다. 쳉 웨이 위안 (Cheng Weiyuan) 은 가오 웨이 (Gao Wei) 에게 책 120 회 출판을 조정하고 "Red Mansions 의 꿈" 이라고 불렀다. 또 다른 버전의' 김옥연' 이 있다.
5 《여성전》
《열녀전》의 저자 유향. 그것은 중국 고대 여성의 사적을 소개하는 전기사서이며, 어떤 사람들은 여성사, 총 7 권이라고 생각한다. 작가는 유향, 서한시대의 학자, 카탈로그학자, 문학가이지만 이 책이 유향에 의해 쓰여진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어 현재 일부 유행판의 저자는 익명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현재의 버전이 후세 사람들이 류시앙 버전에 문장 몇 편을 추가하여 얻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확장 데이터
서유기 창작 배경
당태종 정관 원년 (627 년), 25 세의 스님 현석 천주 (인도) 도보여행.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뒤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거쳐 결국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불교 경전의 대형 토론회에서 연설을 한 번 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 년 (645 년), 현장이 장안으로 돌아와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아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나중에 현장은 그의' 서유기' 를 구술하여 제자들에 의해 12 권의' 대당 서역기' 로 편성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에 관한 것으로 이야기가 없다.
그의 제자회와 엄총이가 쓴'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은 현석의 경험에 많은 신화 색채를 더했다. 그 이후로 당승이 경을 취하는 이야기는 중국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남송시대에는 당대 삼승시가 있었고, 진나라에는 당삼장, 팬, 오장령에는 당삼장' 서천취경' 이 있었고, 오명 시에는' 대성' 이 있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서유기'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오승은은 바로 중국 민간 문학, 극본, 희곡을 기초로 고된 재창작을 거쳐 이 위대한 문학 거작을 완성하였다.
서유기' 작가 오승은 명나라 중후반에 살면서 효종 홍지, 무종 세종 가징, 무종융경, 종신만력 5 시기를 겪었다. 명나라 중후기의 사회 상황은 건국 초기와 크게 다르다. 정치상의 계급 갈등, 민족 갈등, 통치계급 내부의 갈등이 끊임없이 격화되면서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사상문화 계몽운동이 일어나면서 인류 해방사조가 일고 시민문학이 나날이 번영하고 소설과 연극 창작이 전면 번영기에 접어들면서 자본주의가 경제적으로 싹트고 있다.
바이두 백과 참조-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