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고대 이집트 예술과 고대 바빌로니아 예술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대 이집트 예술과 고대 바빌로니아 예술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대 이집트 예술은 메네스가 상하 이집트를 통일한 때부터 왕조가 3,000년 동안 지속되었기 때문에 요약하기가 더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집트 예술은 고대 이집트인의 삶과 세계에 대한 이해를 반영합니다. 그들의 예술 작품은 종종 "고요함"과 "영원한" 분위기를 반영하므로 그들의 조각품은 외관상 약간 단조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그들의 예술은 항상 청중에게 그들이 "아는" 모든 것을 보여주기를 좋아하므로 그들의 벽화와 부조는 그 형태가 "입체파"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고대 이집트 미술의 가장 큰 특징이다.

고대 바빌로니아 왕국의 예술은 기본적으로 수메르-아카드 문화전통을 계승했고, 궁전 건축의 황금시대가 도래했고, 각 통치자는 자신의 위엄과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궁전을 지어야 했다. 호화롭고 실용적인 이 궁전은 정부 기관의 소재지이자 신권정치의 상징이었습니다. Eshnuna의 궁전, Larsa의 Nur-Adad Palace, 장엄한 Mari Palace 및 동베를린 박물관의 Ishtar Gate는 모두 궁전 건축을 ​​대표합니다. 이 건물의 특징은 궁전과 사찰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중심축을 디자인의 기초로 하고 중앙에 야외 안뜰을 두고 이를 둘러싸고 있는 전통적인 주택 형태입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말리에 있는 궁전이다. 본래의 터는 왕조 초기의 '성지'였으며 우르 제3왕조 시대에 종속 왕자들에 의해 확장되었다. 기원전 1800년 말리 황제는 이곳을 궁전과 기록 보관소로 지었습니다. 동쪽에는 황제의 알현실과 창고가 있고, 홀 벽에는 종교적인 내용의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서쪽에는 왕실 사무실 공간, 생활 공간 및 창고를 포함하여 수많은 안뜰로 구성된 완전한 건물 단지가 있습니다. 방에는 예배를 위한 사원이 있고, 사원에는 왕족 조상의 동상이 많이 세워져 있습니다. 함무라비는 마리를 정복한 후 이 두 조각상을 전리품으로 바빌론으로 가져갔습니다. 하나는 신의 속성을 상징하는 모자에 뿔 모양의 장식을 달고, 술 장식이 달린 남부 의상을 입은 황제의 초상화이다. 마리궁에서 발견된 벽화는 동양미술의 특징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청중석에는 말리 황제와 그들의 수호 여신인 달의 여신을 묘사한 그림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전쟁의 신 이슈타르가 황제에게 권위를 부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그림은 바빌로니아 시대의 유일한 현존하는 그림이다.

바빌로니아 시대의 다른 조각품과 그림은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함무라비가 죽은 직후 히타이트족, 카시트족, 아시리아족이 바빌론 도시를 약탈하고 예술품을 파괴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작품은 현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함무라비 법전의 비석입니다. 이 비석은 기원전 1200년경 엘람인에 의해 수사로 운반되었으며 나중에 프랑스 고고학자들에 의해 그곳에서 발굴되었습니다. 그것은 엄격하고 정확한 문자로 쓰여진 설형 문자로 덮여 있는 녹석 기둥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 법의 전문은 280개 조항으로, 형사, 민사, 무역, 결혼, 상속, 재판 제도를 규정하고 있으며 노예 소유자의 사유권을 보호하고 자유민의 내부 관계를 조정하며 통치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노예에 관한 중요한 역사적 자료이다. 비석의 윗부분은 그 암호를 받아들인 태양신 샤마시(Shamash)와 함무라비(Hammurabi)이다. 정의를 상징하는 태양신은 큰 키에 나선형 왕관을 쓰고 위풍당당한 표정을 짓고, 정성껏 땋은 긴 수염을 갖고 있으며, 옷을 입고 똑바로 앉아 함무라비를 권위하고 있다. 함무라비는 아카드 시대의 전통적인 가로 직조 왕관을 쓰고 엄숙하게 서서 손을 들고 맹세했습니다. 전체 그림은 엄숙하고 안정감이 있으며, 석판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고 표면은 광택이 뛰어납니다. 이 작품은 왕권신수권의 개념을 구현한 고도로 정치적인 작품이다.

검은 화강암으로 조각한 황제의 머리도 수사산맥에서 발견되었는데, 이는 함무라비 비석에 나오는 황제의 형상과 매우 유사하다. 그는 왕관을 쓰고 있고, 긴 수염은 규칙적인 문양으로 엮어져 있다. 눈구멍의 모양은 고대 수메르-아카드 전통을 유지하며 두 눈썹이 연결되어 단단한 반원을 형성합니다. 이 머리 역시 함무라비의 머리로 추정된다. 금박을 입힌 얼굴과 손을 가진 작은 청동상도 있는데, 경건하고 감동적인 기증자가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고학자들은 이것이 라르사 지역 주민들의 집에서 숭배되는 제국의 우상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오늘날 고대 바빌로니아 예술품은 매우 드물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조각상과 비석 중 일부는 특히 가치가 높습니다.

고대 바빌로니아 예술은 일반적으로 메소포타미아 예술 또는 메소포타미아 예술에 속합니다.

동일함:

1. 건물의 규모가 비교적 웅장하고 거대합니다.

2. 조각된 초상화는 대부분 정적인 상태로 되어 있으며, 초상화의 크기는 상태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3. 작품은 모두 동양적인 색채가 강하고 장식적인 매력이 가득하다.

차이점:

1. 이집트는 무덤 건설을 강조하고, 메소포타미아 지역은 사원과 궁전 건설을 강조합니다.

2. 메소포타미아 지역의 민족 집단이 복잡하기 때문에 예술 양식이 그다지 통일되지 않은 반면, 이집트는 3000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3. 건축조각 재료 중 이집트는 석재를 많이 사용하는데, 두 하천 유역에는 석재가 부족하여 어도비, 벽돌, 갈대 등을 많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