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장안의 가장 긴 날이 왜' 폭금' 이 되었는가?
장안의 가장 긴 날이 왜' 폭금' 이 되었는가?
이' 폭불극' 은 어떻게 찍었습니까? "돛을 올리고 바다로 나간다" 는 핵심 경쟁력은 무엇인가?
1
장인 정신은 "당풍고운" 을 재현한다
나는 원작을 세 번 읽었고, 첫 회만 해도 23 개의 판본을 썼고, 인물과 이야기의 핵심을 파악하는 데 4 개월이 걸렸다. 조방패 감독은 창작 초기부터' 중국 이야기' 를 잘하려는 원래의 의도에 따라' 당나라의 날을 최대한 회복하라' 고 고백했다.
"저는 이것이 현실주의 정신을 지닌 역사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역사를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이야기를 짜고 최선을 다해 따른다. " 조방패는 사극, 연극, 현대극 등 창작 논리는 현실 생활에 발을 들여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바로 이런 순박한 장인 정신으로 이 연극은 전통에 뿌리를 내리고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곳곳에 시험이 있는 문헌이 있다. 탄막 데이터로 볼 때,' 영화 질감' 은 관중이 가장 많이 언급하는 단어이다. 줄거리 외에도 네티즌들은 극 중 의상 문화 도교 등 섬세한 세부 사항을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극중 벼슬녀 복장에서 제작진은 나라 정창원 동대사에서 수집한 당대의 꽃과 새 6 개 도안과 신장 투르판 아스타나당 무덤에서 출토된 당대의 새가지무늬 3 개를 수집했다. 또 한희재야잔치도, 궁악로, 돈황벽화 등 세부적인 내용도 직관적으로 복원해 박물관과 민간이 소장하고 있는 진귀한 유물을 참고했다.
2
전통 문화의 혁신적인 표현과 진흥
장안의 가장 긴 날' 은 마버용의 동명 소설을 각색해 당나라가 수사를 담당하는' 나쁜 사람' 장샤오정이 사죄를 위해 공로를 세우고 정안사 이필과 협력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12 시간 안에 당성에 섞인 수상한 인물을 탐지하고 코코 리 백성을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드라마의 총프로듀서 양초는 치밀한 줄거리 외에도 관객들이 전통문화의 두터움을 진정으로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극중 전통문화의 하이라이트를 발굴하는 것은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어 천년 장안의 문화적 풍모를 충분히 과시하고 전통문화 부호의 넓은 표현 공간을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문화명언)
감독에 따르면 제작진은 일부러 전문가를 초청해 각종 연회석 일상장면에 대해 28 가지 당식 간식을 정성껏 복원해 고대 제지와 철철 두 가지 무형문화유산을 교묘하게 융합해 문화와 생활의 아름다움을 시청자들에게 보여 주었다.
한편 극 중 주인공은 갖가지 시련을 겪으며 진범을 찾아내겠다고 고집해 왔다. 이런 작은 인물로부터 견지, 분투, 용기, 투쟁 등 전통문화의 가치미를 탐구하다. 극중 이야기의 배경 속에서 중국 문화와 외국 문화는 동등한 교류를 실현하고, 동시에 수용하고 축적하는 것도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또 다른 가치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조방패가 말했다.
덩은 중국 미디어대 부연구원에 따르면, 명품 역작을 창작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파하고 발양하며, 당대 중국의 주류 가치관을 과시하며 문예창작자의 책임과 책임을 맡았다고 밝혔다. 영상의 사명은 역사와 문화의 하이라이트를 보여주고 복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강한 흥미와 전승의식을 불러일으킨다.
셋;삼;3
바다를 건너는' 국극' 은 셀 수 없이 많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중국 우수 희곡 작품들도 출국하기 시작하여 외국 관객들이 중국을 이해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었다. 장안의 가장 긴 날' 이 시작되면서 해외에 또 중국 드라마를 보는 열풍이 일고 있다.
Liang Chao 는 현재 장안의 가장 긴 날이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에서 본토를 따라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7 월부터 이 연극은 Viki, 아마존, 유튜브 3 개 플랫폼에서 운영된다. 더빙과 번역을 거쳐 이 연극은 유럽 아프리카 등지에도 상륙할 예정이다.
우수한 중국 희곡 작품은 바다를 건너 엄청난 인지도를 얻으며 해외 관객들이 드라마 오락을 보면서 중국 문화의 이중적 수요를 잘 만족시켰다. "중국 경제의 고속 성장과 문화 소프트 파워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오늘날 중국 영화드라마는 세계 각지의 우수 작품과 같은 경기를 이뤘다." 중국 TV 예술위원회 연구원 조콩 (Zhao Cong) 은 이러한 유형의 다양한 영화 및 TV 작품이 해외 관객에게 상속에 초점을 맞추고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중국 이미지를 보여 주며 줄거리가 매력적이고 그림이 정교하며 감정 표현이 풍부하다고 믿는다.
중국 영화와 TV 가 국제 경쟁에 참여하는 과정도 자신의 업그레이드 반복을 실현하였다. 전문가들은 국내외 영화극 시장이 점점 더 빈번하고 심도 있는 교류를 하고, 국산영화극의 국제적 전파에 더 많은 기회와 더 큰 시장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도전을 가져왔다고 지적했다. 국내 영화드라마 업계는 반드시 더 선진적인 제작기술을 습득하고, 더욱 특색 있는 문화기호를 선택하고, 더욱 참신한 제재 내용을 창작하고, 더욱 전면적인 전파전략을 세워야 경쟁이 치열한 해외 영화드라마 시장에서 더 멀리 갈 수 있다
(편집자: 크리화 인턴: 진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