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가보, 가훈, 손필사

가보, 가훈, 손필사

손으로 베끼는 것은 회람, 관람, 게시가 가능한 또 다른 신문 형식이다. 학교에서 손으로 베끼는 것은 제 2 교실의 아주 좋은 활동 형식이며, 상당히 유연하고 자유롭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가보 설명서 손으로 베껴 쓴 사진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가보 가훈수 베끼기 사진 1

가보 가정설명서 손글씨 신문 사진 2

가보 가정설명서 손글씨 신문 사진 3

가보와 가훈수 베끼기 자료: 유명인 가보와 가훈 단편 소설 1, 사마광교자가 잘 가르친다.

사마광, 본명 석군, 사람들은 물씨라고 부른다. 북송 정치가, 사학자, 관지재상.

사마광은 고위직에 있지만 선생님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여 아이의 자율성과 자립을 키우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건강을 나타내기 위해 검소한 훈련" 이라는 책을 한 권 써서 지금까지 전해 왔다. 그는 역사상 많은 고위 관리들의 고귀한 아들들이 조상의 그늘에서 자립할 수 없기 때문에 퇴폐적이고 쇠퇴한 교훈을 총결하여 아들들에게' 덕이 검소하게 나왔다' 고 경고했다. 절약은 명성을 위한 것이고 사치는 실패를 위한 것이다.

잘 교육받은 아이들 때문에 사마광의 아들들은 모두 겸손하고 예의 바르며 아버지의 권력이나 가족 재산에 의지하지 않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다. 결과적으로, 전 세계 사람들은 관용을 알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사마의 아들을 알고 있다.

키안 키보 (chan kibo) 는 그의 아들에게 매우 엄격합니다.

키보는 국학의 대가이자 학자이자 작가 전종서 아버지이다.

키보는 그의 아들에게 매우 엄격하다. 전종서 16 살 때도 그를 한 대 때렸다. 1926 년 가을부터 이듬해 여름까지 돈키보가 북상하여 칭화교교편을 잡았고 겨울방학은 무석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이때 전종서 들은 중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 그는 교과서를 복습하지 않고 소설의 세계에 뛰어들었다. 아버지는 숙제를 물어보러 돌아왔고, 전종서 들은 통과하지 못하고 맞았다.

1929 년 칭화대 외국어과에 전종서 합격한 후 키보는 자주 그에게 편지를 썼다. 한 편지는 "인자군자가 되는 것이 학자가 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그리고 한 통의 편지가 말했다. "지금 외물론은 너의 문장 이 나보다 낫다고 말하는데, 네가 나에게서 배웠으니, 나는 매우 기쁘다. 그러나, 당신이 항상 나에게 충성스럽고 내 몸에 충실하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특히 위로한다. "희망은 전종서" 무관심, 조용 하 고 멀리 "수 있습니다. \ "나는 당신이 Zhuge 공, Tao Yuanming 이되기를 바랍니다; 너와는 달리 호적지, 서지모. "

키보는 당시의 신문화 운동과 거리를 두고 국학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 그가 이렇게 전종서 () 에게 경고하는 것은 유가의 문화적 입장에서 나온 것이다.

3. 대통령의 교자가 자립했다.

레이건 전 미국 대통령은 유명할 뿐만 아니라 돈도 많지만 자녀들에게 자립을 엄격히 요구하며 부모에게 의지하지 못하게 했다. 그의 아들이 실직한 후, 그는 일자리를 구하면서 구제금으로 생활했다.

4. 노신의 교자는 그대로 내버려 두었다

노신과 허광평은 아들이 하나밖에 없다, 주해영. 아들이 태어났을 때 서광평은 난산의 조짐을 보였다. 의사가 노신에게 사람을 키울 것인지 아이를 키울 것인지를 물었을 때, 그는 단호하게 "사람을 키운다" 고 대답했다. 결국 모자 핑안.

아들의 성장 과정에서 노신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지금 어떻게 아버지가 되었는가' 라는 사상을 관철하여 그를' 완전히 해방' 시켰다. 그는 "나는 지금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사랑일 뿐이다" 고 말했다. 주해영' 노신과 나 70 년' 에 따르면 노신의 교육 모델은 "자연에 순응하고, 그에게 너무 많은 타격을 주지 말고, 심지어 그의 사랑을 거역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극도로 이치에 맞지 않는 정도에 이르지 않는 한" 이다. 어느 날, 주해영아가 학교에 가려고 하지 않자 노신은 신문으로 그의 엉덩이를 때렸다. 나중에 노신은 어머니에게 편지를 써서 이렇게 설명했다. "목소리는 크지만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