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모두 손으로 만든' 보라색 점토 찻주전자의 오류
'모두 손으로 만든' 보라색 점토 찻주전자의 오류
요즘 업계에서는 장인부터 '이주노동자'까지 '올 핸드메이드'라는 말이 널리 퍼지고 있다. 사실, 저는 이 견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 진술은 다소 기만적이며 지역적 보호를 위한 것입니다. 이는 업계의 작은 비밀일 뿐입니다!
현대 냄비 만들기가 진정한 손으로 만든 적이 없다고 하면 업계 안팎에서 많은 욕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이것이 과연 '올 핸드메이드'라고 할 수 있을까. 시체 사진을 찍어서? 광수용체를 예로 들자면, 통을 들어올리는 과정에서 점토 의자, 턴테이블, 직사각형 자동차, 자, 칼, 패들(점토 의자는 도구로 간주하지 않음) 등 최소 6가지 도구가 사용됩니다. 촬영 좋은 몸체 튜브는 "처음에는 모양을 잡는 것"일 뿐이며 모양을 형성하고 수정하려면 다른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창살을 사용하여 몸체 튜브를 만드는 것입니다. 큰 대나무 조각을 선택하여 다른 모양으로 자릅니다. (자세한 생산 과정은 나열하지 않겠습니다.) 몸체의 다른 부분은 때때로 다른 곡률을 가진 여러 개의 격자를 만들어야 합니다. 단지 냄비를 만드는 과정의 초기 단계일 뿐이거나, 가득 차거나, 가득 차거나, 일직선이든, 회전하든, 매끄럽든, 모두 작가의 눈과 손이 필요합니다. (입, 손잡이 등의 액세서리 제작에 대해서는 자세히 논의하지 않습니다.) )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방식을 갖고 있으며 일부 혁신적인 기술은 훨씬 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적인 "금형"은 태어나지 않고 일종의 디자인이며 (여기서는 마스터의 디자인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금형은 내부 금형과 외부 금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이라고 불리는 내부 금형이라고 불리며, 화격자 본체 튜브라고 불리는 외부 금형에 속합니다. 커버, 헬멧 머리 등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금형에 속합니다. 현재 둥근 커버 버튼은 "꼬집기"로 만드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 "돌리기"로 만듭니다. . . . . .
어떤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좋은 냄비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냄비를 만드는 어려움은 기술에 있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과 샘플 리뷰에 있습니다. 시골의 화분 30년이 넘은 후에도 여전히 저가형 화분입니다. 이해력과 예술적인 기술이 있는 사람은 몇 년 안에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양과 운율의 아름다움은 작품의 품질을 판단하는 최고의 영역입니다. 좋은 냄비의 모든 요소와 제작은 장인정신의 기술이며 모두가 형태와 운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투박한 도자기를 전부 손으로 만든다고 해도 자색토기 같은 섬세한 작업은 고사하고 원시사회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대의 냄비 제작은 점점 엄격하고 정밀한 장인 정신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장인 정신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냄비가 좋을수록 더 많은 보조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Gu Jingzhou 마스터가 가장 먼저 주장하는 것입니다. "장인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고 닦아야 한다." 학생들의 냄비 만들기 실력을 고려할 때, 구 선생은 종종 학생들에게 좋은 도구를 만드는 사람을 먼저 만들라고 했습니다. 도구를 만드는 방법을 모르면 결코 좋은 냄비를 만들 수 없습니다! 바디샷을 '완전 수제'라고 부를 수 있나요? 전 세계의 민속공예품 중에서 아마도 이싱 항아리 만들기만이 '완전 수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공부해 본 적이 있는데, 〈고서〉에 보면 어떤 냄비는 명나라 때 다빈이 만들었고, 어떤 냄비는 청나라 때 양봉년이 만들었다는 농담이 있는데, 이런 종류의 농담은 지금 어디에서나 일어나고 있으며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즐겁게 이야기합니다.
수작업은 수작업인데 왜 "완전" 또는 "순수"라고 불러야 할까요? 이거 사기 아닌가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속고 싶어합니다. 돈에 집착하는 일부 예술가(아마도 사업가라고 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입니다)와 일부 화분 상인은 자신의 화분이 "완전 수제"라고 말하며 화분 가격을 높이기 위해 상황을 이용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결국 반수제입니다. 나는 여전히 냄비 애호가입니다. 최근에는 소위 "냄비 기반 냄비"를 옹호하는 온라인 "선생님"과 인터넷 "트럼펫"이 많이 있습니다. "라는 개념이 있고, 반수작업이라는 발상은 더욱 불합리하다. 기계로 만든다고?
그래서 일반적으로 전통수공예품이라고 부른다. 옛 방식이든 새 방식이든 둘 다 오직 수공예품이라고 부르지만 전체적인 단어는 아닙니다. 화분 만들기는 점토의 품질, 틀,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화분을 가지고 노는 것은 만드는 과정이 쓰레기가 아니라 미적 감각, 매력, 기능성에 중점을 둡니다. 좋은 냄비는 어떻게 만들어도 좋은 냄비입니다. 전혀 신비롭지 않은 독특한 기술과 기술이 많이 있습니다.
Bian Weng 씨가 말했듯이 냄비 놀이에는 너무 많은 산만한 생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반은 술에 취하고, 하루는 여가를 보내고 하루는 불멸의 시간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