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화의 주제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화의 주제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화의 주제는 화조화, 산수화, 인물화로 나눌 수 있다.

1. 꽃과 새 그림.

꽃, 새, 곤충 등을 그린 중국화의 일종이다. 중국화에서는 꽃, 꽃, 새, 물고기, 곤충 등을 그린 그림을 모두 화조화라고 합니다. 화조화에는 세 가지 화법이 있는데, '꼼꼼한 붓놀림', '자유 붓놀림', '아르바이트'이다. 꼼꼼한 화조화는 두껍고 연한 먹물을 사용하여 대상의 윤곽을 그린 후 다양한 색조로 채색합니다.

화조화는 주로 동식물을 그린 중국의 전통화이다. 또한 꽃, 깃털, 과일과 채소, 풀과 곤충, 가축, 비늘 등의 가지로 세분화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의 화조화는 중국인과 자연생물의 미학적 관계를 미학적 대상으로 형상화하고 있으며 서정성이 매우 높다.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사회생활을 간접적으로 반영하는 경우가 많다.

2. 풍경화.

산수라고도 하며 산과 강의 자연풍경을 주로 그린 중국화로 위진남북조 시대에 형성되었으며 수당시대에 독립되었다. , 오대와 북송 시대에 성숙하여 중국 회화의 중요한 회화 분야가되었습니다. 중국의 산수화는 서양의 산수화보다 약 1000년 정도 앞선다. 중국의 산수화는 전통적으로 화풍에 따라 녹산수, 황금산수, 수묵산수 등으로 구분됩니다.

서양 산수화에 비해 중국 산수화의 회화적 의미는 사실상 중국 사상사다. 이미 7,000여년 전, 고대의 각성은 패턴의 형태로 기록되었습니다. 신석기시대 허무두 문화는 개념문화의 함의를 선조각으로 표현해 왔다. 정착농경문명의 기원은 사람들이 도구의 아름다움을 인식하게 할 뿐만 아니라 도구의 물리적인 아름다움도 인식하게 한다.

3. 인물화.

인물을 주체로 하는 그림의 총칭. 줄여서 '인물'이라고 부르는 중국 인물화는 중국 회화의 주요 회화 분야로 산수화, 화조화 등보다 먼저 등장했으며 크게 도교화, 부인화, 인물화로 나눌 수 있다. 회화, 풍속화, 역사화 등 인물화는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춘 생생한 매력으로 캐릭터의 성격을 사실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중국 인물 화가들은 형태를 사용하여 정신을 묘사하고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추는 것을 옹호합니다. 표현력에 도움이 되는 눈, 몸짓, 몸자세 및 중요한 디테일을 꽉 잡아 우선순위와 디테일의 구별을 강조하며, 얼굴 제스처는 더 디테일하고 옷은 덜하고 캐릭터의 활동과 반응을 더 디테일하게 표현하되, 환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