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호남 고화극의 기원
호남 고화극의 기원
호남 고화극은 고화 화등극 등 호남 지방극종의 총칭이다. 호남 고화극은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민간 가무에서 대고화까지, 전체 연극을 연기할 수 있을 때까지 간단함에서 복잡한 과정을 거쳤다. 호남 고화 희곡 성강의 발전은 지방민가, 산가, 흥얼곡을 바탕으로 몇 가지 기본 성강으로 발전하여 줄거리가 간단한 연극에 쓰인다. 나중에 연극 줄거리의 복잡성과 사람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라는 요구로 원래의 곡조는 리듬이 다른 곡조로 변해 다른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되어 남자나 여자 목소리에 적합하다. 음악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고화 베테랑 희곡 예술가 (민간 작곡가) 는 연극 내용의 필요에 따라' 일곡 다변화' 의 법칙을 이용하여 많은 곡조를 창작하였다. 또한' 변기법',' 변미',' 변골',' 상반',' 하반',' 찢기',' 판안 짜기' 와 같은 곡조 발전 기법을 생동감 있는 언어로 총결하는 기법도 있다 이른바' 변술' 이란 변조와 변주의 결합이다. "꼬리 바꾸기" 와 "뼈 바꾸기" 는 변화식과 백본음입니다. "위로 회전" 과 "아래로 회전" 은 위쪽 및 아래쪽 간격 이동입니다. 판안을 함께 찢거나 짜내는 것은 리듬의 확장이나 압축이다. 동시에, 그들은 외성이나 외성의 다른 민간 음악과 다른 희곡들을 흡수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부를 남겼다.
고화 희곡 초기에는 반직업의 계급 클럽만이 농촌에서 계절적인 공연을 하였으며, 그들은 농번중에 예술에 종사했다. 과거에는 고화극이 봉건적 진부세력의 차별과 단속을 받았기 때문에 고화지방극단은 모두 지방유행극을 공연한다는 명목으로' 반극반' 또는' 반극반조',' 음양팀' 으로 불렸다. 각지에는 400 여 개의 고화 희곡 전통극이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후난 () 성 화고극 () 은' 앞머리 장작',' 새 때리기' 등 전통극종뿐만 아니라' 쌍식 배달',' 바쁜 형수',' 삼리만' 등 여러 편의 현대극종도 만들었다. 꽹과리',' 냄비',' 배달길',' 오리섬' 등이 모두 영화로 촬영됐다.
호남 고화극은 모두 300 여 개의 곡패로, 곡표 구조, 음악 스타일, 표현 수법에 따라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천조, 2. 꽹과리, 3. 동조 (즉 석궁조) 와 4. 단조. 가와조는 민요와 민요에서 기원했다. 조식에 따라 궁조식과 조식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궁조식은 무게가 6 번, 조식은 7 번, 특히 농후한 희곡 분위기를 띠고 있다. 징강은 흥얼곡과 노동호에서 기원한다. 원래 징과 북, 소나 반주, 사람 소리가 꼬리를 부르는 데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징강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지금 이런 부강 형식은 이미 기본적으로 취소되었다. 동강 () 은 사도의 즐거움에서 기원하며, 사강 () 이라고도 한다. 천조, 꽹과리, 요오동조는 통칭하여 정통조로 불리며, 정통조의 구조는 비교적 정사각형이며, 대부분' 대항' 이나' 연합' 형식으로 재사용된다. 단조는 원시적인 민요, 민요, 도시 단조, 현악 단조로 소박한 감정을 표현했다. 일부 단조들은 여러 가지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정상적인 곡조에 포함될 수 있는 큰 발전을 이루었다.
고화 희곡의 공연 예술은 소박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어릿광대, 쇼단, 소성의 공연은 여전히 가장 특색이 있다. 대부분 노동생활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호남 화북극은 노동인민에서 유래한 것으로, 노동인민의 생활과 오락을 풍요롭게 하였다.
다양한 예술 형식을 하나의 표준에 모아 * * * * * 의 공통성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