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이경이 말한 것은 무엇입니까?

이경이 말한 것은 무엇입니까?

이순신' 과 <역경>,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비하고 그것에 대해 매우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쉬운" 은 도대체 무엇에 관한 것일까요? 이것은 어떻게 포지셔닝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는 여러 유파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유교의' 이', 유교 육경 중 하나이며, 엄격한 의미에서' 주역' 은 유교 고전에 속한다. 한초와 동한 신통기의 출현으로, <역경> () 와 도교 () 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어 도교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특히 네이단 () 의 출현을 얻었다. 이경은 이성, 기, 코끼리, 술을 중시하고, 도가는 가스에 더 신경을 쓰고, 이경 64 괘와 인체의 운행을 결합한다. 한의사도 이경의 지도와 불가분의 이론이 많다. 이를테면 소위 의학이 동원되기 쉬우며, 예를 들면 침술의 경락 유저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불교에도' 쉽게' 에 대한 논술이 많다. 남북조 때, 일부 불교 귀재들은' 쉽게' 에 대한 서술을 통해 불교의 진리를 선전하였다. 당대에 화엄종 창립자 중 한 명인 이창철은 속인이다. 그는 이경의 체계로 화엄경을 말하고,' 화엄경의 결합'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불교에서는 또 다른 방법이다.

이순신' 은 중국 전통문화이론의 중요한 토대로서 노장사상과 함께 중국 고대 우주관과 세계관의 형성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은 코끼리와 의리를 중시하지만, 배우기 쉬운 많은 지류들은 시종 그 예측적인 측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물론,' 쉬운' 그 자체로서 상주시기에 점술에 사용되어 점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상인은 여전히 귀신이다. 그들의 정사는 정교합의 맛으로 가득 차 있다. 신권과 권력은 불가분의 관계이며, 모든 큰일은 왕왕 점술에 의해 결정된다. 하에는 산이 있고, 은은 이미 소장하고, 주에는 주역이 있다. 주역' 이전에는' 쉬운' 의 주요 기능이 점술 점술에 쓰였다. 그러나 저우 왕조 이후, 저우 wenwang, 인간의 주관적인 이니셔티브를 강조하고, 사람들 중심의 아이디어를 옹호하고, "쉬운" 점술 기능을 약화시키고, 자기 재배의 길에 학습 이론을 포함시켜 학습의 주류가되었습니다. <역경> 속? 6? 1 계사' 에서 "쉬운 여행도 중세한다" 고 말했다 당신은 무슨 걱정이 있습니까? 주문왕은 복희의 팔괘를 겹겹이 겹쳐 팔팔팔팔팔육십육괘로 변모시켜 발휘했다. 주공, 공자가상수, 구구, 점괘수, 문어문 등은 사람들이 수양을 추구하고 미래 사물의 발전 운행 법칙을 파악하는 중요한 지도 사상이 되었다.

리, 가스, 코끼리, 수술은 구별하기 쉽다. 우선' 리' 즉 쉬운 이치에 주의해야 한다. 만약 네가 이일조차 모른다면, 너는 가스, 이미지, 기교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역경> 64 괘에서 각 괘에는 이성, 가스, 코끼리, 술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일은 근본이다. 이른바' 이경' 은 <역경> () 이 <역경> 속 우주관과 세계관을 바탕으로 사물의 발전 진화 법칙을 설명하는 원리로, 이는 <역경> 사상의 정수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이경이 주로 점술과 예측에 사용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역경> 이치, 기, 상, 술을 더 많이 발휘했다. 송대에 도착한 후, <역경> 원리를 중시하기 시작했는데, 예측은 단지 <역경> 마지막 흐름일 뿐이다. 예언의 주요 유파로는 자서평, 위자두수, 도술술, 풍수술 등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이학과 건지학설에서 나온 음양오행학설에서 빼놓을 수 없다.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천간: 갑, 을, c, 정, e, 자신, 헵경, 신, 임, 귀환; 지지: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후, 위, 신, 유유, 술, 하이. 엄밀히 말하면, 이것은 중국 고대의 명리학 이론으로, 상응하는 파생 공식이 있는데, 그 기초 이론은 한의사와 완전히 같다.

예측학은 중국에서 3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송대 이후에야 생겨났다. 지금 이 지식 세트를 미신 범주로 분류하니, 합리적이고 불합리하다. 합리적인 점은 일반인들이 수학과 점술에 빠져 흥미를 잃고 자신에 대한 파악과 개조능력을 낮추고 자신의 운명을 주재하는 정신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주역' 의 이치, 기, 코끼리, 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중국 고대 자연과학의 발전을 직접적으로 추진하여 중외 학술계의 충분한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가 여기서 감상하는 것은 이일인데, 이것은 중국에 대한 독특한 지식이다. 학술 이론에 따르면 중국의 <역경> 들은 풍부하고 소박한 변증법과 논리적 사고를 포함하고 있다. <역경> 속에서, 그것은 매우 풍부하고 높은 사상 경지를 가지고 있다. <역경> 논리로만 해석한다면 <역경> 사상과 정수를 완전히 파악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