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도예의 현대 예술을 어떻게 보는가?

도예의 현대 예술을 어떻게 보는가?

도자기는 중국에서 발명되었기 때문에 세계에서 중국의 대표이며, 중국의 영어 이름' China' 는 중국뿐만 아니라 도자기도 의미한다. 외국인에게 도자기는 감상할 만한 공예품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의 대표이자 중국의 진귀한 보물이다. 따라서 현대 사회에서 도자기와 도예의 발전은 이미 중국인들이 공부하는 중요한 과제 중 하나가 되었다.

첫째, 전통 도예의 완벽한 미적 특징

중국은 56 개 민족이 있는 다민족 국가로, 그중 55 개 소수민족이 있으며, 각 민족의 민속과 주거 지역에는 차이가 있다. 그래서 각 민족의 심미 기준에 약간의 차이가 있어 중국의 도자기 등 수공예품 제작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1, 사상의 전범. 도자기의 예술 풍격은 당대 생활의 특징과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예를 들어, 선사 시대 도자기 문화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현대 도자기 예술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모델이기도합니다. 그러나 선사 시대 도자기 문화는 당시 사람들의 기분에 영향을 받았을뿐만 아니라 생산 조건에 의해 생겨났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선사 시대 도자기에 대한 관심은 문화적 맥락을 벗어나 당대의 심미에 적합한 요소를 찾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후기 도자기보다 도자기의 스타일은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선호하지만 주관적인 심미의식의 추구가 부족하다.

2. 완벽함: 중국 전통 도예미학은 완벽하다. 이런 심미관념은 도자기가 탄생한 이후 각기 다른 역사시기, 정도, 환경의 변화를 거쳐 장기적 가치 축적을 거쳐 형성된다. 중국의 도자기 작품은 외형적이든 내부적이든 완벽한 제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들의 조형은 매우 특색이 있고 기술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중국 전통문화와 당대 문화의 결합이라는 의미다. 중국 전통 도자기 심미예술의 핵심은 관람자에게 내면의 정신적 자질을 주목하고 전시하는 것이다. 도예의 시각적 이미지와 인간 정신을 결합하여 만든 도자기는 더욱 완벽한 심미적 품질을 갖게 될 것이다.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그들은 모두 서로 다른 문화적 특징과 미적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중국 도자기의 발전, 변화 및 방향을 이끌어 왔습니다. 시대정신은 당시 문화구조의 집단정신이었는데, 이런 정신은 도자기 조형 유약색 등 공예의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런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국의 도자기 예술에 존재해 왔으며, 분명히 일종의 전승, 일종의 예술 법칙이 되었다.

둘째, 계승과 혁신

우리나라 현대사회에서는 도자기를 언급하자마자' 경덕진' 이라는 단어가 생각난다. 경덕진은 당대 도예예술에서 이미 대표적이기 때문에 어떤 단계로 발전하든 사람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발전 과정에서 사람들이 생각할 만한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1. 창작의 목적은 순순해야 한다. 현대 경제가 급속히 발전한 시대에 중국의 도자기 예술은 점차 상업화로 바뀌었다. 도자기는 전시 목적과 예술적 목적, 그리고 당대 문화와 전통문화를 결합한 물건이다. 따라서 창작자는 그것이 가져올 수 있는 경제적 이익이나 자신의 디자인 능력을 과시하는 목적을 맹목적으로 추구하지 말고, 창작의 목적을 바로잡고 도자기의 의미를 표현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중국의 당대 도자기 예술이 더 잘 발전할 수 있다.

2. 도예의 심미적 특징을 유연하게 파악한 후 당대 도예예술을 발전시켜 중국특색 구현한다. 현대 도예는 현대 문화와 전통 문화의 결합이다. 따라서 창작자는 디자인 시 중국인의 심미 기준과 특징을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 예를 들면 패턴의 흔한 경지 (예:' 우아하고 탈속적') 와 같은 패턴의 일반적인 경지를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 예술적 개념의 창조를 중시하여 도예 예술에서 이 특징을 더 잘 드러낸다.

3. 외국 예술 이론과 중국 도예 예술을 결합한다 .. 중국 발전의 실제 상황에 따라 끊임없이 혁신해야 더 나은 발전을 보장할 수 있다. 따라서 외국과의 교류가 잦은 이 시대에는 국가의 미래 발전 추세에 순응하기 위해 도자기 창작자가 중국 전통 도자기 예술을 계승하는 동시에 외국의 예술 이론을 배우고 도입할 것을 요구하며, 중국 예술 발전에 부합하는 부분을 중국 전통 도자기 예술과 결합시켜 중국 당대 예술 발전의 요구에 더 잘 맞는 새로운 도자기 작품을 만들어 당대 중국 도자기 예술이 여전히 세계 선두에 서게 할 것을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또한 외국 예술 이론 지식의 도입은 중국 도자기 창작자가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여 중국 도자기 문화의 정신을 세계에 드러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셋째, 요약

요약하자면 도자기의 발전은 우리의 전통문화와 사람들의 정신적 자질을 완벽하게 물려받았다. 중국 예술가는 외관 특징과 우의를 연구하여 시대의 발전 특징 등을 발견할 수 있다. 당대 도예가의 예술관념, 심미가치, 창작이념은 현대 사회의 변천에 영향을 받았고, 심미는 점차 세속화를 돌파하는 경향이 나타나 당대의 현실의식을 강하게 표현했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그들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혁신 의식과 현 시대의 정신적 자질을 결합하여 당대 도예 예술에서 완벽하게 보여줌으로써 계속 전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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