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짚그림의 역사적 연원

짚그림의 역사적 연원

초화는 한족 특유의 수공예품 중 하나로 중국 민간의 일종의 오려내기 예술이다. 민간에서 왔지만 매우 드물다. 특히 왕실 공물이기 때문이다. 짚그림은 수당 () 에서 시작되었다. 그것은 오려내기와 스티커처럼 오려낸 예술이다. 짚은 "훈제, 찜, 표류, 긁기, 밀기, 다림질, 썰기, 조각, 짜기, 그림" 등 여러 가지 공정을 거쳐야 한다. 빨대 자체의 광택, 그레인, 질감에 따라 일반적으로 색을 칠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재단하여 붙여 넣습니다. 밀짚화는 광택이 밝고, 심벌즈가 효과가 좋고, 예술적 감화력이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제작된 인물, 꽃과 새, 동물이 생동감이 있어 고박, 자연, 고귀함, 우아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하남 청풍초편 오려내기 (즉 초화) 는 국무원에 의해 네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 프로젝트로 공포되었다.

역사

고증에 따르면 밀은 최초로 서아시아에서 중앙아시아를 거쳐 중국 서부 지역으로 들어갔다. 주무왕의 서행을 묘사할 때 신강과 청해의 부족이 제공하는 음식에는 밀이 있다. 상주시기에 밀은 이미 황하 중하류로 들어갔다. 춘추시대에는 밀이 이미 중원지구의 흔한 작물이 되었다. 좌전' 에 따르면 당시 산둥, 산시, 하남, 허베이, 안후이에는 모두 밀 생산이 있었다고 한다.

중국 고대에 밀이 나타난 날부터 우리의 총명한 조상은 밀짚을 원료로 예술화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역사의 변천과 사회 격동으로 전설의 밀짚화는 오랫동안 종적을 찾기 어려웠고, 진회왕묘의 발굴까지 출토되지 않았다. 출토된 원시 보리줄기 그림은 이미 2000 여 년 동안 부식되었지만, 여전히 색채가 산뜻하고 소박한 본색을 잃지 않고 감탄을 자아낸다. 또 다른 전설은 동한 때 유수가 왕망에게 쫓기고 어쩔 수 없이 보리밭에 숨었고, 밀짚은 즉시 삼림 보호 유수가 되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현지인들은 밀짚을 축복으로 상서로운 풀로 삼아 밀짚 그림을 하나하나 만들어 조정에 모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전설에 따르면, 동한 밀 줄기 그림의 예술적 수준과 의미는 역사적인 발전과 승화되었다. 밀은 생존의 주요 음식으로서 줄곧 사람들에게 신성한 것으로 여겨져 왔다. 고대인들은 제사 천지를 통해 밀에게 매우 높은 지위를 부여하여 풍작과 부를 상징하였다. 짚그림은 농후한 민간 정취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그 재료의 원천으로 길상과 고귀한 상징적 의미를 지녔다.

그러나 봉건 농경사회에서는 짚그림이 민간에서 나왔지만 매우 희귀했고, 황실 공물이라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할 수 없었고, 기묘한 예술로서 황실 귀족들 사이에서 감상하고 소중히 간직할 수 밖에 없었다. 구세대 민간 연예인들은 이 오래된 기술을 열심히 발굴하고 연구하며 과감하게 실천해 짚화라는 민간 보물이 다시 세상에 재현될 수 있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