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Linxian 도교 드라마의 발전과 진화

Linxian 도교 드라마의 발전과 진화

임현 역사상 도교가 성행하여 지금까지 많은 도교 유물과 고대 건축물을 보존하여' 13 묘 구부' 라고 부른다. 강간 도정은 송원 시대에 활동이 있었다. 늦어도 청조 도광년 동안 중국 전통 희곡으로 발전한 일종의 1960 국영도정서반을 설립했다. 지금까지 임현도교는 줄곧 진서에서 유행하는 민간 예술 형식이었다.

임현도교정서의 형성은 김원시대 전진교가 북방에서 성행하는 것과 큰 관계가 있다. 임현은 황하 중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서황토고원 여량산 서쪽에 위치하여 도교의 발원지인 종남산이 있는 산시 () 성과 단 한 강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그래서 한당에서 송원까지 도교가 가장 흥성한 지역이었다. 임현에는 지금까지 많은 도교 유물과 고대 건축물이 보존되어 있으며,' 13 묘 구부' 라는 말이 있다. 임현도교의 정서를 반영하는 전통극에서 도교사상을 반영하는 극목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임현도교의 흥성이 도교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임현도교정서의 번영과 발전은 명확한 문자 기록이 없고 민가와 노예술가의 소개에 근거해 추측할 수밖에 없다. 지금까지 임현 민간에는' 스크램블 에그, 팬케이크 구이, 검은 카우보이 설교' 라는 가요가 전해지고 있다. 나는 도가의 정서' 작은 고선' 을 볼지언정 방산에 가서 시찰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 검사 부서는 청나라 이전의 관직입니다. 이 순순한 말은 도정이 청조 이전에 현지에서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었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임현 전 소양촌 노도사 호순덕은 그의 후대 스승 루즈벨트가 도광년 동안 유명한 도사라고 말했다. 유가장의 노예술가 유성공도 유가장의 도반은 청나라 동치년 사이에 설립되었다고 말했다. 늦어도 청대 도광년 사이에 임현에 도교극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청말민 초에 임현도교상황이 절정에 이르렀고, 연예인이 배출되어 반사가 즐비하다.

사랑의 목소리는 도시와 시골에 두루 퍼졌다. 그 활동 범위는 임현을 제외한 북방산, 류림, 중양, 이석, 느릅나무 숲, 연안 지역을 포괄한다. 민국 초년의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도교 클럽에만 100 여 개가 있으며, 동시에 많은 유명한 도교 예술가 (예: 하오, 류빈견, 하오 용화, 진지천, 조, 사랑, 류영성 등) 가 쏟아져 나와 당시 도교의 정서의' 8' 이라고 불렸다 민국 초년 항일전쟁 이전에 반농반예의 도교 연극반 공연이 많이 있었다. 중도 방자의 발전에 따라 도교 연예인들은 가극을 배우기 시작했고,' 바람이 눈을 휘저었다' 는 팀이 생겨났다. 즉 도정을 부르고 방자를 불렀다. 두 가지 극종의 결합으로 임현의 도정은 공연 프로그램, 반주악기, 예술스타일, 반규민약 등에서 중도 방자의 영향을 받았다. 청말민 초에 임현에 직업계급 클럽이 나타났는데, 그중 삼교진의 이춘희 계급이 가장 유명하다. 반장 이춘희, 원래는 유명한 예술가 공샤오단이었다. 그의 목소리는 맑고, 공연은 섬세하고 감동적이어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일부 젊은 관객들 중에서 말이죠. 당시 한 젊은 농민이 샤브샤브샤브를 불렀는데, 그는 더욱 매료되었다. 누군가가 그를 위해 순순히 한 곡을 지어냈다. "원숭이 (작은 뜻) 봄이 즐겁고 온 가족이 행복하다. 그는 질투심이 강해서 일찍 묶여 하루아침에 도관극을 보지 않는다. 그는 급해서 죽을 지경이다. " 이 순순은 이춘희의 기술과 이춘희 프로계급 클럽의 활동을 반영했다. 옛 연예인 유옥강에 따르면 그는 17 ~ 8 살 때 산시 가현, 쌀지방의 한 도교 희곡반에서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이런 연극반은 현지 사장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 (배우, 교사, 문무장 밴드, 심지어 의화단 등) 이다. ) 모두 임현에서 계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채용되었다. 민국 초년, 북섬에만 이런 계급 클럽이 대여섯 개 있었다.

산시 서부와 산시 () 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면서 항일전쟁 후기 인민혁명의 근거지가 되었다. 산시 서부의 도교감정은 일찍이 혁명문학 작품과 결합해 고유의 예술 형식을 이용하여 현대신극을 선전정책, 선전혁명, 교육, 대중을 동원하는 수단으로 인민혁명의 문학 무기가 되었다.

해방 후 임현도교예술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1960 년 봄 임현이 지방 국영 임현도교극장을 정식으로 설립했다. 많은 전통 도교 연극을 회복하고 공연하는 동시에 많은 민간 희곡을 발굴, 정리 및 개편하여 일부 현대 연극을 이식하였다. 음악, 춤미, 공연에도 많은 개선이 이뤄져 이 오래된 예술에 새로운 매력을 더했다. 1967 년 동안 임현도극단과 임현진극 1, 2 극단이 임현진극극단으로 합병돼 임현도정 발전이 침체되고 파괴됐다.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임현도극단을 회복하고 악기, 의류, 소품을 재매입해 예술수준이 높은 도정 배우들을 양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