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유교는 환생을 강조하고, 도교는 환생을 강조하며, 불교는 ​​초월적인 마음을 사용하여 세상에 들어가는 것을 강조합니다. 두 가지 장점을 합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죠?

유교는 환생을 강조하고, 도교는 환생을 강조하며, 불교는 ​​초월적인 마음을 사용하여 세상에 들어가는 것을 강조합니다. 두 가지 장점을 합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죠?

유교는 세계에 합류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도교는 환생을 말하고, 불교는 ​​구원을 말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중국학이란 무엇인가?

중국학이라는 용어는 서양학에 비해 1920년대에 처음 등장했으며, 그 이전에는 중국학이라는 용어가 없었고, 일본에서는 이를 구별하기 위해 사용했다. 외국학이라는 용어가 먼저 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은 일본을 모방하여 서양 학문과 관련된 '국학'이라는 말이 등장했다. 그 이전에는 청나라 말기 서구화 운동 때 '중국학은 몸이고 서양학이다'라는 말이 있었다.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당시에는 "국학술"이라는 용어가 존재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국학의 정의는 특별히 유교를 지칭하는 것인가?

우리나라의 중국은 유교를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한나라 때부터 "유교만을 존중한다"고 했습니다. 각 왕조의 관료들은 유교를 칭송했지만 이것이 유교가 중국의 전통문화라는 뜻은 아닙니다. 많은 왕조가 내부적으로는 황로의 기술을 사용하고 외부적으로는 유교를 존중했습니다. 통치자들은 정치적 전략으로 도교를 배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우리 민족은 황노(黃老), 공자(孔子), 맹자(孟孟)의 학문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수백 개의 학파가 우리 민족의 전통 한학이라면, 외국의 학파도 있을까요?

물론 천주에서 우리나라에 불교가 전래된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외국 문화라서 중국 문화가 아니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이 말은 그다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불교의 발전에는 초기, 중기, 후기의 세 단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 초기 전승은 기본적으로 동남아에 있으며 현재는 소승불교라고 하며, 중기는 우리나라에 있어 한불교라고 한다. 후기는 주로 티베트에 있으며 티베트불교라고 한다. 불교는 한나라 때 우리나라에 전래된 후 일본과 한반도로 전파되었습니다.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불교의 기본 의미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확산되는 과정에서 지역 민족문화에 통합되었다. 그러므로 중국불교 역시 중국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중국학에서 불교를 제외한다면 우리의 중국학은 불완전할 것이다. , 본문비평, 윤리, 판본 등

유교와 불교, 도교는 장기적인 역사 발전 속에서 서로 논쟁하고 침투하며 영향을 미쳐왔다. 이미 중국 연구의 범위 내에서는 구별이 불가능합니다. 모든 정당은 우리 중국 문명의 필수적인 부분을 구성합니다.

세 종파의 차이점을 나열해 보세요.

유교는 천리를 말하고, 도교는 도를 말하고, 불교는 ​​달마를 말합니다. 유링파 재가의 말입니다.

유교는 세계에 합류하는 것을 말하고, 도교는 세계를 초월하는 것을 말하고, 불교는 ​​세상을 구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유교는 운명을 말하고, 도교는 자연을 말하고, 불교는 ​​해방을 말한다.

유교는 초등학교 같고, 도교는 중학교 같고, 불교는 ​​대학 같다.

유교는 양곡점과 같고, 도교는 약국과 같고, 불교는 ​​백화점과 같다”고 난화이진 씨는 말했다.

유교는 군자를 추구하고, 도교는 자유를 추구하며, 불교는 ​​자유를 추구합니다.

유교는 악인을 버리고, 도교는 가식을 버리고, 불교는 ​​근심을 버린다.

유교는 의례로 표현되고, 도교는 진리로 표현되며, 불교는 ​​계율로 표현된다.

유교는 국가에 관련되고, 도교는 마음에 관련되며, 불교는 ​​마음의 상태와 마음의 상태에 모두 관련됩니다.

세 학교는 서로 다르지만 모두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인 중국학을 이루고 있습니다

기억이 잘 안나는데, 청나라 말기, 민국 초기였어야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