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중국화의 기법은 크게 어떤 것으로 나뉜다?

중국화의 기법은 크게 어떤 것으로 나뉜다?

기법상의 중국어 회화의 구체적인 분류;

단독 염색:

꼼꼼한 그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염색 기교. 한 펜은 색상에, 다른 펜은 물에 담근 다음 색상을 드래그하여 진한 색에서 연한 색으로의 그라데이션 효과를 만듭니다. -응?

균일 염색:

획을 그리는 과정에서 어지러움의 필요에 따라 잎과 꽃잎을 통일적으로 렌더링해 전체적인 어지러움과 색채체계를 강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바로 통염이다.

과도한 염색:

컬러 이미지를 한 층의 색상으로 다시 덮고 부분적으로 렌더링합니다.

염색:

염색이 거의 완료되면 작은 영역, 부분 밝은 화면 또는 심도 있는 색상을 사용하여 염색이라고 합니다.

건조 및 염색:

그려진 오브젝트 주위의 희미한 렌더링 배경 색상은 오브젝트를 돋보이게 하거나 숨기는 데 사용됩니다.

도트 염색:

자의에 가까운 필법으로, 한 획에 짙고 진하지 않은 색채를 한 획씩 찍어서, 화면에 염색하여 생동감 있는 뜻을 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배경이나 작은 꽃을 처리할 때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

수영 염색:

사방이 한 가지 색으로 물들다. 이런 방법은 숙녀 볼의 볼터치를 그릴 때도, 공필모란의 그림에도 쓰인다.

일어나:

약간 어둡게 보이는 화면을 마스크 후 옅은 어두운 색으로 다시 염색하여 배경색을 돋보이게 하여 화면을 눈에 띄게 한다.

풀러: 색상 설정이 완료되면 먹선이나 색선으로 오브젝트의 가장자리를 따라 새 윤곽을 그립니다.

송수관:

꼼꼼한 필획의 상용기법 중 하나. 세밀한 색상 설정에서 오브젝트의 가장자리나 선을 만나면 밝은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부분 색상을 구분하거나 선을 유지하거나 오브젝트의 두께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밝은 가장자리를 수선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수선을 유지하면 공필중국화 특유의 장식 재미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밀가루 응고 방법:

수컷의 중요한 방법 중 하나를 지적하다. 장봉펜은 분황 (등나무 노란색+흰색) 에 충분히 담근다. 또는 약간의 접착제를 첨가할 수 있어 색상 농도가 높아야 한다. 동시에 필심이 곤두서서 필심의 모양을 천천히 지적한다. 젖었을 때 색상은 종이보다 1 mm 정도 높습니다. 마르면 가장자리 높이 가운데 오목한 시각 효과를 만들어 입체감이 있습니다.

확장 데이터:

국화의 기법은 사실 중국화가필의 방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즉, 필용 잉크의 기법으로, 그중에는 색채의 기법이 포함되어 있다.

중국화의 발전 과정에서, 특히 원대 이후 (문인 화가의 개입) 중국화의 서정적인 의미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필묵이 중국화에서의 의미는 단순한 기술 문제가 아니라 중국화의 대명사이다. 중국화의 필묵관념에는 중국화의 정신이 배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중국화의 필법은 점, 선, 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선의 운용이 가장 중요하다. 수묵화는 물을 이용하여 농도, 빛, 건조, 습기, 깊이, 얕음과 같은 다양한 변화를 일으킨다. 중국화가 선을 쓰는 방법을' 펜 사용' 이라고 하고, 중국화가 잉크를 쓰는 방법을' 잉크 사용' 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중국화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