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전통 무술 공방 소품

전통 무술 공방 소품

주로, 중국 무술의 큰 지점은 약자를 보호한다는 생각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렇다면 약자는 왜 칼에 맞지 않는 강력한 도둑을 막아낼 수 있을까? A: 한 입 물면 하나를 죽여라. 그래서 중국 무술의 거의 90% 는 화려하고 은밀한 시도를 추구하며, 일격에 약점을 쳐 적을 죽이는 것이 특징이다. 사실, 과거에 기록이 있었던 도전전은 왕왕 10 여 라운드도 안 된다. 예를 들어 팔극권의 종사인 리는 지상 살인으로 유명하다. 많은 무림 고수들이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사실 그가 손을 떼지 않고 살인권을 연습했기 때문이다. 그의 제자는 푸이 강 마오를 경호원으로 삼아 그의 능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몇 가지 사례:

1 검지 손가락, 약지와 새끼손가락에 구부려 엄지손가락이 두 손가락의 손가락 관절 (손가락 뿌리부터 계산됨) 에 눌려 검지와 중지가 함께 곧게 펴집니다. 도교시법의 손짓이자 무술에서 검을 대표하는 손가락 모양이다. 그런데 왜 칼을 쓸 때 다른 손이 검지로 변하고, 때때로 자세를 취하고, 높이 들고, 사방을 찌르는가? 모르는 사람은 꽃꽂이인 줄 알고 예쁘다. 사실 검지의 목적은 음과 인후, 안구를 찌르는 것이다. 맞았을 때, 성인 수컷 한 마리가 전투력을 잃고 심지어 영구적으로 시력을 잃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검지는 검수의 두 번째 검이지만, 이런 기술은 현재에 이르지도 않고 현재에도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검지는 현대에서 정말 꽃꽂이가 되었다.

태극권과 태극권은 사실상 무관 첸이 창립한 것이다. 장삼풍은 한 세대의 종사라고 불리는데, 왜냐하면 그는 내가권의 창시자이기 때문이다. 태극권은 사실 잡는 것과 내가의 주먹의 결합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예는 참새 꼬리를 당기는 수법으로, 박 할아버지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천천히 그리고 천천히 뒤로 미루는 수법이다. 이 수법은 실제로 손을 뻗어 적의 어깨나 팔을 잡고 빠르게 뒤로 당긴 다음 적의 팔과 관절을 뒤로 밀고 다시 밀어 넣는 것이다. 역추의 근육과 관절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적들은 역추할 때 매우 고통스럽다. 참새 꼬리를 당기는 수법은 하압이다. 즉 적의 팔을 거꾸로 누르는 것이다. 수술자의 팔은 즉시 탈구되어 그 공포를 직접 볼 수 없다. 참새 꼬리를 잡는 두 번째 변형은 팔꿈치를 뒤집어 적의 갈비뼈를 치는 것, 즉 적의 팔을 잡아당겨 통증을 피하고 반항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회를 틈타 돌아서서 적의 갈비뼈를 쳤는데 갈비뼈에 폐가 있었다. 이에 맞은 적은 폐가 마비되고 갈비뼈가 손상되어 저항할 수 없다. 그래서 꼬리를 뒤로 당기는 것은 종종 매우 낮고, 쭈그리고 앉아 앞으로 물러나서 문외한이 이해할 수 없게 하고, 늘 무의미하다고 느낀다. 사실 이것은 적의 갈비뼈를 공격하는 것이다.

3 흑룡의 열여덟 손을 폐지하다: 무공도 군대에 들어갔다. 예를 들어 흑룡강오정 모 명사가 총결산한 흑룡의 열여덟 손은 장병들에게 매일 세 손가락을 연습하여 전갈을 오를 것을 요구했다. 한 장교가 다른 장교의 발을 부축하고 높이 들어올렸는데, 이 장교는 세 손가락으로 땅을 지탱하고 수백 미터를 끌고 있었다. 수식이 매우 맹렬하다. 안에 있는 동작 중 상당수는 전통 무술의 동작이지만, 수식의 목적을 직접 설명한다. 검지손가락은 눈을 찌르고, 다리를 쓸고, 새꼬리를 잡고, 기어오르고, 팔을 쌓고, 그늘을 차는 등 물린 동작이 눈에 띄게 드러난다. 너무 세게 깨물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흑룡의 열여덟 손의 교육용 영상은 아직 인터넷에 있다. 관심 있는 건 검색해 보세요. 흑룡의 열여덟 손은 근대 이래 무공 살적의 쇠퇴를 증명했다. 약승강 일격을 주요 특징으로 한 고대 무술은 이미 현대의 수요에 적응하지 못했다.

웹 링크

링크는 흑룡 18 수 공식 교재이다. 이런 쿵푸는 너무 독하고 부적절하기 때문에 이미 공식적으로 폐지되었다. 단지 감상과 학습을 위한 것이다. 그것을 모방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