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애니메이션 영화 '나자', '대현자'가 중국에서는 흥행하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반응이 적은 이유는 무엇일까?

애니메이션 영화 '나자', '대현자'가 중국에서는 흥행하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반응이 적은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 나라에서는 애니메이션이 이렇게 인기가 많은데, 나타는 해외 시장에서 반응이 적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2015년 개봉한 '서유기: 원숭이왕의 귀환'은 박스오피스에서 총 9억 56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해외 개봉 후 러시아 박스오피스 총액은 5만 달러에 불과했다. 국내 박스오피스

2015년 개봉한 '서유기-원숭이왕'의 누적 박스오피스는 9억5600만개에 달했다. 러시아 해외 박스오피스는 US$50,000이며, 북미 박스오피스에 대한 데이터는 없습니다. 이는 '서유기-원숭이왕'의 해외 흥행이 거의 미미하다는 뜻이다. 2019년 개봉한 '나래: 악마소년이 온다'는 국내 누적 흥행액이 50억 3,500만 달러에 달한 반면, 북미 흥행액은 370만 달러에 그쳤다. 세이지"는 여전히 "음울한"이라는 뜻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중국 만화의 빛'으로 알려진 이 두 국내 만화가 왜 해외 시장에서 보잘것없는 반응을 보이고,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는다고 할 수 있을까? '귀환대성인'과 '악마천하'는 각각 '서유기'와 '신들의 낭만'을 각색한 작품으로, 이 두 고대 신화 IP는 우리 사회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동아시아에서도 어느 정도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흥행 성공의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좋은 관객층과 탄탄한 줄거리 몰입도 역시 두 영화 '대현자'와 '악마소년'이 국내에서 흥행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박스 오피스. 하지만 줄거리는 북미 쇼핑몰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뒷이야기 지원이 부족한 원주민들에게는 극도로 불친절하다. 이에 '서유기: 원숭이왕의 귀환'은 미국에서 개봉됐고, 위험한 액션과 장면이 많아 보호자 감독이 필요한 PG 등급 영화로 분류됐다.

아카데미 최우수 국제영화상에 선정된 '악마소년이 세상에 나오다' 역시 북미 개봉 후 많은 질문에 직면했다. 예를 들어 나타는 남자인가 여자인가? ? Nezha는 왜 즉시 성장했습니까? 등. 중국인들의 눈에도 “나는 내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는 극도의 선동적인 음모는 중국인과 다른 가치관을 가진 서양인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뗄래야 뗄 수 없는, 여유롭고 여유로운 서양인들에게 마스크를 쓰는 것은 가혹한 개인적 개입이라는 말에 귀를 기울이시나요? 즉, '서유기'와 '풍신방'이라는 양대 IP가 부족한 서양인들은 '서유기'와 '대성회'의 줄거리 설정을 이해하기 어렵고, 과학이나 보편적 가치의 관점에서 본 『네자가 세계로 온다』. 국내 오리지널 영화는 대중적 기반이 없고, 해외 쇼핑몰이 관객들로부터 폭넓은 인지도를 얻기도 어렵다.

최근 몇 년간 개봉한 국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퀴바' 시리즈처럼, 쇼핑몰의 인지도에 맞서 잘 제작되더라도 '퀴바'의 딜레마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박수는 보내지만 흥행은 아니다". 따라서 중국 특색을 지닌 많은 영화들이 미래의 해외 쇼핑몰에 입점하게 되면 '나무 위의 열매, 줄거리 속의 너와 나'라는 당혹스러운 상황에 빠지게 될 것이다. 게다가 현재로서는 국내 영화의 해외 영향력이 아직 매우 미미하다.

우리나라 흥행시장을 돌아보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한 미국 블록버스터와 일본 만화는 거의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그것은 과학에 적용되는 기본 상식이자 인류의 보편적 가치라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마블 코믹스를 읽지 않은 시청자라도 마블 영화계의 줄거리에 빠르게 몰입할 수 있고, 일본 만화에 관심이 없는 시청자라도 영화 속 아름다운 사랑과 섬세한 캐릭터에 쉽게 매료될 수 있다. .

플롯에 비해 영화 속 특수효과와 빛과 그림자 효과는 해외 쇼핑몰에서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다. 사실 해외에는 비슷한 특수효과 명작이 너무 많다. 그렇다면 줄거리가 인식되지 않고 특수효과가 매력적이지 않을 때, 국내 영화가 해외 시장에서 반응이 거의 없는 현상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