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흔들리는 발걸음과 손바닥을 밀고 있는 바과장(Baguazhang)의 예술적 개념?
흔들리는 발걸음과 손바닥을 밀고 있는 바과장(Baguazhang)의 예술적 개념?
전통 팔괘장에서 흔들리는 발걸음과 손바닥을 미는 것을 "청룡이 머리로 돌아가는 것" 또는 "창을 밀고 달을 보는 것"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말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 다른 말은 다른 예술적 개념을 낳고, 다른 예술적 개념은 다른 쿵푸와 다른 쿵푸 효과를 표현합니다. 다음은 제가 특별히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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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괘장은 청나라 말기인 1866년 경에 만들어졌습니다. 건강 유지, 체력 단련, 호신술이 통합된 일종의 권투입니다. 당시 팔괘장의 창시자인 동해천은 맹렬한 손바닥 기술, 유연하고 기묘한 발놀림, 수영용과 같은 몸놀림으로 무술계에서 유명세를 떨쳤던 내공무술로서 팔괘장에서는 특히 주목을 받았다. 마음, 에너지, 힘에 초점을 맞춘 마음의 훈련. 고대인들은 항상 몸의 기를 단전에 누워 있는 용에 비유했습니다. 용은 생각의 인도를 받아 강을 타고 하늘로 올라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공중에서 헤엄쳐 발톱을 탐색하고, 쇄골에 정수를 숨기고 온몸을 떨며 사라졌다가 갑자기 나타나므로 "용은 머리는 보되 꼬리는 보지 못한다"고 묘사된다.
팔괘장을 수행할 때 당신은 자신이 사납고 예측할 수 없는 용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용은 바람과 비를 헤치고 천둥과 번개를 운반할 수 있으며 9시에 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위로는 하늘, 아래로는 다섯 바다. 거북을 잡아 뒤돌아서 갑자기 달려들어 목을 조르고 잡아먹는 행위가 순식간에 용의 왕다운 기풍과 패기를 고스란히 구현한다. 이런 맹렬한 기세는 적의 간과 쓸개를 갈라지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투지를 잃고 패배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 때문에 Dong Haichuan 노사와 Cheng Tinghua 노사는 그것을 "Qinglong Huitou"라고 명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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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여전히 같은 동작입니다. 나중에 유명한 현대 무술가인 Jiang Rongqiao가 장잔쿠이(Zhang Zhankui) 밑에서 공부하고 능숙했습니다. Wudang, Bagua, Xingyi 및 Tai Chi에서 내부 복싱 마스터는 이것을 "닫힌 문 뒤에 달을 밀어 넣는 것"이라고 불렀고 나중에 Baguazhang 전문가는 "창을 밀어 달을 보는 것"이라고 불렀습니다. *** "Baguazhang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 ***. 후자의 두 이름은 명나라 이야기 소설 "San Yan Er Pai"의 "Su Xiaomei의 신랑과의 세 가지 난관"에 나오는 단어와 문구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원래 문장은 "달이 닫힌 것 앞에 있습니다." 문을 열고 창문을 열어라." 예술적인 컨셉은 보름달을 표현한 것입니다. 어느 바람 부는 밤에 한 소녀가 연인과 데이트를 했습니다. 그녀는 연인이 자신의 수줍은 얼굴을 볼까봐 두려워 살며시 문을 닫고 방에 틀어박혀 있었지만 그녀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잘생긴 연인을 몇 번 더 보고 싶었고, 그래서 그는 창틀을 열고 달빛 아래 몰래 엿보았다. 이 시는 소녀의 수줍고 호기심 많은 기분을 매우 합리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이때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이 가득하다. 전통 문학을 읽음으로써 이때 소녀의 기분을 파악할 수 있다면 그녀는 필연적으로 비명을 지르게 될 것입니다. 현대 팔괘장 전문가들은 건강을 유지하고 기(氣)를 보충하며 건강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생각에 적응하여 이름을 바꾸면 과거 팔괘장의 잔인함과 폭력성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편안함과 기쁨의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더 많아지세요.
위에서 보면 '청룡이 고개를 돌린다'에서 '창문을 밀고 달을 본다'로의 진화는 실제로는 시대별 사람들의 어떤 심리적 변화를 반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행동은 여전히 같은 행동이며, 다른 심리적 지도 하에서 무술 운동의 실천적 가치에 대한 사람들의 지향이 실제로 다양한 정도로 다양하게 변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