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회화 공예미술은 표현 수법에 따라 어떤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까?
회화 공예미술은 표현 수법에 따라 어떤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까?
도자기 그림은 소자 판에 특수 화학 물감으로 손으로 그리고 유약을 바르고 고온으로 구워 만든 평면 도자기 공예품입니다. 도자기 그림은 화면에 담거나 내장하여 볼 수 있다.
도자기 그림은 가장 먼저 진한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진정한' 도자기' 는 명대 중기에 나타난다.
청대 중엽 이래 도자기 그림의 발전은 매우 번영했다. 당시 도자기 예술가는 종이의 중국화를 도자기에 이식하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도자기 그림이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중요한 상품도자기가 되었다.
도자기 그림은 종류가 다양하다. 청화, 청화유약 속 빨강, 오색, 소색 3 색, 투채, 분채, 먹색, 연한 누빔 등이 있다. 도안은 인물, 산수, 화훼, 벌레새, 어조류, 길조 패턴 등 광범위합니다. 모양은 직사각형, 원, 타원, 다각형, 다각형 및 부채꼴입니다.
인화는' 열화',' 화화' 라고도 하는데, 뜨거운 인두로 물체에 낙인을 찍어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인화 창작은 불의 정도와 힘을 파악하는 동시에' 먼저 붓을 쓰고 붓을 떨어뜨려 모양을 만든다' 는 것을 중시한다.
낙인은 서한말년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시 남양에는 리 (Li) 라는 인두장인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그는 유명한 인두화 대가이다. 자, 젓가락, 지팡이, 부채 펜던트 등 각종 인물, 꽃과 새, 산수, 동물은' 인두왕' 이라고 불린다.
남양 낙인화는 일찍이 조정 공물로 등재되었다. 그 이후로 남양 인화가 흥성하여 천하를 널리 알리다.
남양 인화의 기원에 대해 많은 이야기와 민간 전설이 있는데, 여기는 그 중 하나일 뿐이다.
인두화에는 중국화의 후크, 그림, 염색, 문지르기, 그림 등의 기법이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계층과 색채를 태울 수 있으며 입체감이 강하여 갈색 스케치와 석판화와 비슷하다. 그래서 인두화는 국화의 민족적 풍격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화의 엄밀한 현실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그것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한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대나무 커튼화는 매끄럽고 가늘고 긴 대나무 실을 위사로, 실크를 경경경으로 하고, 커튼폭에 산수, 인물, 꽃, 깃털, 동물 등의 국화를 그려 정교한 벽장식과 커튼이 되어 강렬한 시적, 동양적 색채, 민족적 풍격을 지니고 있다.
대나무 커튼은 우리나라의 특산물이다. 실용적이면서도 미화의 포인트입니다. 대나무 커튼화는 정교하게 짜여진 죽사 두루마리 커튼에 그림을 그리는데, 보통 국화 기법을 사용한다. 기록에 따르면 충칭의 대나무 커튼은 "실크처럼 얇다" 고 한다. 채색 커튼은 청나라 광서년 사이에 발전한 것이다.
계란채화는 평면, 수직, 싱글, 이중의 네 가지 형태가 있다. 어떤 것은 등롱형, 금붕어형으로 조립되고, 하단에는 태슬이 장식되어 있어 매달릴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규격과 품종의 계란화로 보탑 모양을 형성한다.
청대, 계란채화는 장쑤 호남 베이징 등지에서 유행했다. 가경 도광년 동안 쑤저우 민간에는 반딧불을 만드는 풍습, 즉 오리알 껍질에 오색지를 붙이고 물고기 모양으로 칠하는 풍습이 있었다. 달걀 껍질에 작은 구멍이 하나 뚫렸고, 동굴 안에는 반딧불이가 놓여 있었고, 밤에는 달걀 껍질을 통해 희미한 빛을 발하여 아이들이 놀 수 있게 했다.
호남 황희도광, 함풍년 동안 계란껍질에 작은 해서체로 당태종의' 작은 푸산' 을 얕게 새겼다. 광서년 동안 북경에는 경극 페이스북과 띠알을 그린 상점이 판매되었다.
나중에 계란채화의 제작이 점차 발전하여, 무늬와 색깔의 품종이 수십 종에 달하여 계란채화 예술을 풍부하게 하고 외국으로 수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