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중국 전통문화 - 임인 유현의 병음

임인 유현의 병음

현명한 병음의 병음은 r n r é n w é I Xi â n

[해석]?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임용하여, 그가 자신과 관계가 친밀한지 아닌지에 관계없이. < P >' 상서' 에는' 임관하지만 현재만, 좌우만 그 사람' 이라는 말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이에 따라' 임인위현' 으로 이어졌다. \ "정치 의 길 을 위해, 사람 먼저. 클릭합니다 임인위현이 사람을 선발하는 기준으로 수천 년 동안의 중국 문화와 중국 역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임인위현은 중국 전통정치문화의 중요한 이념으로, 중국 고대 선발인의 경험지혜를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많은 사상가들은 현자를 국가의 흥망의 관건으로 삼을 것이다. < P >' 논어' 에서 중궁이 정치를 묻자 공자는 "현재를 들어라" 고 분명히 말했다. "묵자" 는 "국유현량한 선비들, 국가의 통치가 두껍다" 고 언급했다. 현량한 사람은 적고, 나라의 통치는 희박하다. " 순자는 "그러므로 성자의 왕, 귀현자 패권, 경현자 존립, 느린 현자 망사, 고금 하나" 라고 생각한다. < P > 역사상 무릇 성과가 있는 정치가들은 모두 이 문제를 매우 중시하고, 우리나라 고대에는 문왕웨이 () 방문현 (), 주공 (), 포식현 (), 소호 () 가 한신 () 을 추격하는 등 미담을 남겼다. 고대인들은 인재가 국가의 근본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공립업, 안방정국은 반드시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 현임능을 선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임인위현, 우선' 현' 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현" 과 "능력" 의 의미가 달랐다. 동한 학자 정현 주석' 주례' 는 "현아, 덕행이 있는 자" 라고 말했다. 예, 재능이 많은 사람. " 송유주희는 "현자, 덕이 있는 자; 재능 있는 사람. " 고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현자, 능분, 즉 덕과 재능의 차이. < P > 고대인들은 현과 에너지, 덕과 재능에 대한 인식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을 거쳐 많은 깊은 논술을 남겼다. "자치통감 주기" 는 "재자, 덕의 자본도; 덕이 있는 자는 재능의 멋쟁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인위현은 현덕이 있는 사람을 선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재능도 중시해야 한다. 즉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임용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고대에 인재를 선발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했다. 예를 들면 맹자가 주장했다. "좌우 모두 현이라고 말하는데, 어쩔 수 없다. 모든 의사 는 현자, 할 수 없다; 나라 사람들은 모두 현이라고 하고, 그런 다음 그것을 살피고, 현연을 보고, 그것을 사용한다. "